연마광택이란?
일반광택 프리미엄광택 듀얼광택이렇게 보통알고들있습니다
1.일반광택이란 일명막광 중고광택으로
초벌연마후즉 때한번 연마하고 약재로 초벌연마
자국을 덮어버리는시공으로 보통 두번의 기계
작업을 합니다 그러나 비가오고 새차를하고나면
초벌자국이 다시 올라오는 단점이있지요 그래서
오래가지못합니다
2.프리미엄광택으로 초벌연마후 초벌연마자국을
없애기위한 중벌 연마 그리고 막벌및코팅순으로
많은시간이소요되며 금액또한올라가겠지요
3.듀얼광택이라하면 말그대로 광택기를 듀얼광택기
로 사용하는방식으로 과정은 프리미엄광택과동일
합니다 그러나 싱글광택기는 기계자국이 생기지만
듀얼광택은 기계자국이 잘안생기는게장점이고
하지만 연마력이 싱글광택기에비해 떨어지므로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4.수성광택이라하면 광택을 낼때쓰는 약재를말하며
기름기가많은 약재보다 수성을사용하므로 수성
광택이라하지요 ㅎ 수성약재또한 장단점이있지요
☆ 연마광택은 말그대로 클리어층을 연마하여
광택을내는방식이며 클리어층이란 방음및
베이스도장보호를하는 투명페인트로써 그곳
을연마하는것은 좋지않습니다 또한 연마후에는
클리어층이 약해지므로 연마광택후엔 반드시
코팅을 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그래서 광택후 유리막코팅시공을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저희복원달인에서는 무연마광택으로 클리어층,
투명페인트를 연마하지않고 클리어를한번더
바르는 방법으로 신차수준에가까운 고광도와
수입차수준의 경도를자랑하며 클리어가 한층더
올라가두께가상승하여 베이스를 보호하는신개념
무연마광택을 시공하고있습니다 자동차도장층이
노후화되어 색바램현상이나 생활스크래치등을
신차수준으로최대한끌어올리는시공으로 연마광택
의단점을 보완한시공으로써 이미 해외에서는
연마광택후유리막시공이아닌 무연마광택으로
시공을한다고합니다^^
자동차 보수도장의광택: 보수도장시 오렌지필의 날림 하자보수를 위하여 자동차 클리어층을 연마하여 다시 수정하는 작업으로
보수도장의 일부분으로 알려지고있습니다 그러나 도장결과물에따라 어쩔수없을때 마지노선으로 해야하는
시공이며, 도장의 오랜기간 유지를위하여 무분별한 연마작업은 추천하지않습니다^^
현재 다양한 방법의 자동차 광택 시공법과 외장관리업체의 새로운 기술로 자동차광택시장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있습니다
수성광택~ 듀얼광택~무연마광택~ 어려운 이름의 광택부터 아주 다양하고 가지각색인 광택시공들...진실이 무엇일까요?
결국 오래전 빠른 시공을 위한 연마력이좋은광택제를 사용하여 싱글광택기로 빨리 작업하는게 목적이였다면...
지금은? 그런 무분별한 클리어의 연마는 도장의 수명을 단축시키므로 그걸 막기위해 정말 미세하게 연마시키는 각종 광택시공법들이
나오고있습니다 ^^ 또한 말도안되는 미세한 기스를 잡기위해 말도안되는 컴파운드로 싸그리 밀어버리는 시대는 지나가고있죠,,
이제 클리어층의보호를위해 사람들의 머리속에는 점점 무분별한 연마광택은 사라지고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이해관계를위해
정말 말도안되는 아이디어가 나오고 거기에따른 각종기술과 실력을 겸비한 광택쟁이들이 자기 기술을 선보이기위해 홍보를하고있죠
그리하여 저희 자동차복원달인 에서는 소비자분들의 이해관계에 맞추어 클리어를 한층더 올려드리는 새로운 광택 시공법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바르는광택 XKOTE(엑스코트) 이 제품은 투명 클리어코트 로써 손으로 바르는 방식으로 작업이 아주 독특합니다 물론 광택 시장에 새로운 시공법은 늘 있는 일이긴합니다
아주 미세한 스크레치는 듀얼방식의 아주 약한 연마로 작업하여 코팅을 추천해드릴수도있습니다
하지만 오랜시간이 지나 환경적인 요소와 무분별한 광택으로 인한 클리어층의 손상은 또다시 광택시공보단 시대에 맞춘
클리어층의 복원을 추천드립니다 ~ 깍지않고 바르는광택 XKOTE엑스코트 -클리어코팅-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