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세무와 노무
학원, 공부방, 어학원 등 세무문제와 노무문제 도움을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무사 박정규입니다.
저는 학원 강사출신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가르쳤습니다.
제가 영어 발음을 사투리 억양으로 인해서 수학을 가르쳤습니다.
제가 수학은 좀 했거덩요 ^^
여러분과 같은 출신이죠^^ 물론 원장님이 되어 본적은 없어요~~~
이번 대선에서도 사교육이니 공교육이니 많은 말들이 있었습니다.
여러 원장님들과 선생님들도 그 부분이 귀에 많이 들어왔을 겁니다. 그 부분이 투표때 의사결정에 중대한 요인이 되었을 것이고....
어찌되었던 저도 고입선발고사와 수능을 쳤고, 본고사도 칠뻔했습니다. 학교에서는 선임반이라고 강당에서 합숙도 했어요^^
당시에 논술도 쳤습니다. 그리고 저는 운전면허학원부터 지금 제 직업을 갖게한 학원까지 수많은 학원을 다녔습니다. 부끄럽지만 솔직히 학원에서 대학 졸업후에 다시 국어 국사도 공부한 적도 있습니다. ^^
고등학교 다닐때는 학원을 다닐 생각을 못했지요...
아직도 무엇이 답인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것은 학원에서의 교육의 질이 훨씬 경쟁력 있다는 것입니다.
공교육과 사교육에 관한 논쟁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입시와 평생교육은 이미 우리사회에 대단히 큰 비중이니까요.
저도 자녀가 있지만 여러 선생님들에게 제 자녀를 맞기는 것이 적어도 사교육비에 대한 비판도 있지만 학원은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커지는 만큼 지금의 무한경쟁시대에는 훨씬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
각설하고, 학원의 경우 대표적 현금수입업종으로 과세자료 노출이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국세청 관점에서 세원관리가 곤란한 부분이 핵심입니다.
그래서 NTS 국세청에서는 강사님 등의 원천징수 내역, 특강 등 과외수업, 종합반 단과반 등 수강료, 교재대, 신용카드 사용금액 등으로 수입금액을 추정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부방 및 학원 세무와 노무 문제를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이 게시판을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감사합니다.
학원, 공부방, 어학원 등 세무문제와 노무문제 도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