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차종류
역명 |
快速
|
特快 |
直快 |
거리 |
|
北京西 |
0:00 |
0:00 |
0:00 |
0 |
|
保家 |
↓ |
1:37 |
1:45 |
146 |
|
石家莊 |
2:45 |
3:15 |
4:05 |
227 |
|
邯鄲 |
↓ |
5:03 |
6:15 |
442 |
|
安陽 |
↓ |
5:54 |
7:08 |
502 |
|
鄭州 |
6:42 |
8:09 |
9:35 |
689 |
|
信陽 |
↓ |
11:48 |
13:56 |
991 |
|
漢口 |
11:56 |
14:36 |
17:13 |
1205 |
|
武昌 |
12:23 |
15:03 |
17:40 |
1225 |
|
岳陽 |
↓ |
17:35 |
20:33 |
1440 |
|
長沙 |
16:11 |
19:14 |
22:19 |
1587 |
|
株州 |
↓ |
20:06 |
23:30 |
1639 |
|
衡陽 |
↓ |
21:43 |
25:15 |
1773 |
|
韶關 |
21:54 |
25:30 |
30:23 |
2073 |
|
廣州 |
24:18 |
27:54 |
33:16 |
2294 |
|
廣州東 |
24:59 |
28:05 |
− |
2302 |
|
東莞 |
26:46 |
− |
− |
2384 |
|
深圳 |
↓ |
− |
− |
2441 |
|
九龍 |
27:59 |
− |
− |
2476 |
|
※特快, 直快는 갈아타야 함
▶ 열차표 예약 하기
한국에서 표를 살 때는 보통 한국말을 못하는 외국인이라도 목적지와 시간만 알면 끊을 수 있다. 따로 이야기하지 않는 한 무난하게 보통실 표를 끊어 줄 것이다.
만약에 그 시간에 좌석이 없다면 직원이 다음 열차 시각을 친절하게 알려줄 것이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이것이 통할 것이란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중국 여행에서 가장 힘든 것이 기차표 구입이다.
표는 역에 있는 매표소에서 사는 것이 기본 이지만 실제로 역에서 바로 살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다. 많은 창구가 있지만 이용자가 많은 노선은 아침부터 길게 줄이 늘어져 있어 운이 좋아야 살수 있는 것이 현실이다. 성수기 때는 기차역 밖까지 서 있는 경우도 있다.
기차표는 정차 역마다 매수가 할당이 돼있어 그 만큼만 판다.
대부분의 표는 출발 역에서 팔리며 극히 일부만 중간 정차 역에서 팔린다.
직원은 거의 영어를 하지 못한다. 표 구입시 기차 번호를 알아야 되는데 중국어를 유창하게 한다면 번호는 몰라도 되겠지만 어쨌든 많은 한국 말들을 쏟아 부어야 할 것이다. 만약에 중국말을 잘 모른다면 종이에 써서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러나 큰 도시에서는 꼭 기차역을 가야만 표를 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행사나 표를 파는 건물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곳이 있다. 대도시의 역은 티켓 판매 시스템이 온라인화되고 있고 여행사나 호텔에서는 컴퓨터로 표를 예매할 수도 있다.
그러나 여행사의 경우,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이지만 1장당 20~50元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 암표 구입하는 요령
중국은 워낙 인구가 많은 데다 유동 인구도 많아서 항상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많다.
또한 창구 앞에 늘어선 줄의 많은 부분은 전문적인 암표상들과 연계되어 하루 종일 열차 표를 사는 일만 하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창구 앞에서 줄을 서서 사기란 하늘의 별따기 만큼 이나 어렵다.
암표는 일반표의 약 2배의 요금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암표를 쉽게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선 가격 흥정을 잘 하고 가짜와 진짜를 판별하고 구입해야 한다.
그리고 암표 거래를 할 때는 자신있게 표를 사는 모습을 보여야만 가짜 표를 주지 않는다.
북경, 천진, 상해 등 큰 도시에서 열차표를 사기 위해서는 역으로 이동을 한 후 표를 구하는 곳과 열차를 타는 곳이 별도로 되어 있다.
먼저 표를 구입하는 창구에서 열차표를 구입 한 후에 열차를 타기 위한 이용 출입구로 들어 가야 한다. 중국에서는 열차를 탑승하기 전에 입구에서 X-RAY 검색대가 있어 짐을 검사 해서 칼 및 가스 류는 반입 금지 한다.
표 살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자기가 탈 기차가 어느 역에서 출발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어떤 역에는 역이 4개가 있을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역에서 출발하는지 사전에 잘 확인해 두자. 그리고 당일과 다음날 표는 사기가 어렵기 때문에 출발 며칠 전에 미리 사전 구입해 두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시내의 철도 매표소 등에서 표를 5일 전부터 팔기 시작하면 그 날도 매진되기 때문에 당일과 다음날 팔 수 있는 표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여행사나 호텔 등 다른 대리 업체에서도 마찬가지다 . 특히 硬臥 좌석은 원하는 사람이 많아서 제일 구하기가 힘들다.
▶승차 하기
표 구입이 끝나고 열차 탑승 시, 출발 1시간 전에는 역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승차 시각 30분 전에 개찰구를 지나면 기차는 탈 수 있지만 워낙 사람이 많아 혼잡하고 대합실도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역의 입구에서 표를 보여주고 짐 검사가 끝나면 대합실로 들어 간다.
기차마다 장소가 정해져 있으므로 지정된 대합실로 들어 간다. 안으로 들어가면 기차 번호가 기록된 게시판이 걸려 있고 안에는 매점도 있다.
개찰구에는 역무원이 서 있으므로 입장 시 자신의 표를 보여준다.
개찰이 끝나면 자기가 탈 기차가 정차하는 플랫폼으로 간다.
안내판이 없는 곳도 있지만 주변 사람을 따라가면 헤매지 않을 것이다.
차량 입구에는 승무원이 있으므로 표를 보여주고 승차한다.
硬臥와 軟臥의 경우, 승차 시에 플라스틱으로 만든 좌석권과 표를 교환해 준다. 표는 하차 시 좌석권과 다시 교환해서 돌려준다. 승차 후 자기 좌석을 찾아 짐을 정리해 놓아둔다.
▶입석표 바꾸기
좌석표나 침대표를 구하지 못하고 입석표만 구입을 했다면 기차역 대기실에 최소한 1시간 이상 빨리 가서 줄을 선 후 개찰구가 열리자 마자 기차를 향에 뛰어야 한다.
왜냐하면 입석표를 좌석이나 침대표로 바꾸려면 선착순으로 먼저 등록을 해야하기 때문이다.
표를 바꾸기 위해 등록하는 장소는 기차마다 조금 차이가 있다.
보통 입석표로 입장을 하니 경좌(硬座,잉쭈오) 칸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 들어가는 입구나 기차 맨 뒤 차장석, 혹은 식당칸 등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먼저 좌석표나 침대표를 구입하고 싶다고 하면 대기목록에 등록을 시켜준다.
그런 후 열차 출발 30여분 정도 경과 후 차장이 순서에 맞게 이름을 부른다.
자기 이름이 불려지면 가지고 있는 표와 바꾸려고 하는 표 금액의 차액을 같이 내고 좌석표나 침대표로 바꾸면 된다.
그 목록에 먼저 등록되는 순서로 좌석 배정을 해주기 때문에 늦게 등록을 하면 당연히 자리가 없다.
▶열차 안에서 말 걸기
중국의 대륙은 그 규모만큼이나 광범위 하기 때문에 기차로 여행을 하려면 가까운 곳이 아닌 최소한 10시간 이상은 걸린다.
그래서 한국인 등 외국인은 대부분 침대 칸을 이용한다. 운행 도중에 밤을 새는 일이 많아 좌석에 앉아 갈 경우 너무 피곤하기 때문이다.
보통 기차 안에서 먹는 것도 해결해야 한다.
10시간 이상을 타다 보니 자연스레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데 특히 중국인들과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중국인들은 호기심이 강하기 때문에 외국 사람들에게 먼저 말을 거는 것도 서슴치 않는다.
침대 칸의 경우 앞이나 옆에 앉은 이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기차에서 만나는 이들 가운데는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시비를 거는 이가 없지는 않으나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다 보면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갖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중국인들과의 가장 좋은 이야기 소재는 드라마, 영화나 좋아하는 연예인 등이다. 대화 도중 서로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말은 삼가고, 여행자 하나 하나가 민간 외교관이라는 생각으로 좋은 한국의 이미지를 전해주는 것이 좋다.
이왕 여행을 가는 건데 혼자 구석에서 재미 없게 있는 것보다 힘들게 탄 기차를 마음껏 활용해 중국 사람들과 친해져 보자.
먼저 마음을 열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어 즐거운 기차 시간이 될 것이다. 단 기차는 밤 10시가 되면 취침 시간이기 때문에 시간 배분을 잘하자.
▶중국 열차 시간, 요금 검색 사이트
高参网 |
http://www.gaocan.com/ |
중문 |
OK旅行网 |
http://www.abkk.com/cn/train/search_station.asp |
중문 |
中国铁路网 |
http://www.tielu.org/SearchStation.aspx |
중문 |
중국열차검색 |
http://www.chinatrain.co.kr/ |
한글 |
1.Dongchezu ( 高速列车,子弹头,CRH,和谐号)
고속열차이 이니셜 D는 동차조(动车组Dongchezu 둥처쭈)의 동(动Dong뚱)에서 나온 것이다.
동차조는 영어로 Motor train unit, 중국 CRH형 고속열차는 전기동차.
고속열차를 부르는 말은 동차조(动车组)외에도, 고속주행하므로 고속열차(高速列车gaosulieche 까오쑤리에처),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자는 의미에서 "조화"를 의미하는 "화해和谐"를 붙여 화해호(和谐号Hexiehao허시에하오),
탄두형으로 생겼다고해서 탄두를 의미하는 자탄두(子弹头Zitantou쯔탄터우), 현재 운행하는 고속열차가 CRH형 고속열차이므로 Rail way High-speed中国铁路高速,중국철로고속) 라고도 부른다.(현재 CRH1형,2형,5형열차가 운행중
고속열차는 제6차전국철로속도개선이 실시된 07년4월18일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되기 시작하였다.
아직까지는 고속열차전용선이 아닌 기존선 개량구간에서 일반열차와 함께 달리고 있다. 최고 주행속도는 200-250KM/H이다.
2010년까지는 700대를 투입하여 운행편수를 하루3500편까지 늘릴예정이다.
현재 CRH형 고속열차는 8량으로 구성되어있고,모두 좌석으로 일등석과 이등석이 있다.
침대석은 아직 없지만 곧 나올예정이라고 한다.
2.특쾌열차
(1) Z 직달특쾌열차 Z1-Z998
(2) T 특쾌열차 T1-T998
직달특쾌열차와 특쾌열차로 나뉜다.
Z와 T 모두 운임은 동일하지만, 운행순위에서는 Z직달특쾌열차가 앞선다.
(1) Z 직달특쾌
直达特快(Zhidatekuai lieche즈따터콰이 리에처)
Z1-Z998 (*직달특쾌열차는 모두 과속열차이다.)
예, Z1 북경-상해, Z9 북경-항주, Z11북경서-무창, Z17북경서-장사,
Z19 북경서-서안, Z25/8무창-상해남, Z29북경-양주,
Z45/8 무창-항주, Z31무창-절강성 닝뽀, Z61북경-장춘,
Z85 북경-소주, Z73북경-안휘성 허페이, Z67 북경-남창, Z59북경서-복주,
직달특쾌열차는 주요대도시를 논스톱으로 운행하는 특쾌열차이다. 열차에 따라서는 중간에 1,2곳 정차하기도 한다.
최고주행속도는 160KM/H. 직달(直达Zhida즈따)의 직(直Zhi즈)의 이니셜 Z. 제5차전국철로속도개선이 실시된 2004년4월1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열차이다.
수도 북경과 간선철로상에 위치한 지방 주요대도시 사이에 운행되며, 일반적으로 밤에 출발하여 이른 아침에 종착역에 도착한다.
*북경에서 Z직달특쾌열차가 운행되는 지방주요도시들 서안,상해,항주,무한,장사,남경,소주,양주,허페이,장춘,하얼빈
제6차전국철로속도개선이 실시된 07년4월18일부터는 중부내륙과 화동지역을 운행하는 Z직달특쾌열차도 운행을 시작하였다.
(호북성 무한-상해,무한-절강성 항주,무한-절강성 닝뽀)
(2) T 특쾌열차
特快列车(Tekuai lieche터콰이 리에처)
T1-T998
T1-T498 과국특쾌열차
T501-998 관내특쾌열차
예, T1 북경서-호남성 장사, T7 북경서-사천성 성도, T9 북경서-중경
T15 북경서-광동성 광주, T61 북경서-운남성 쿤밍, T27북경서-티벳 라싸
T52/3 상해-신강성 우루무치,T75 북경서-감숙성 란주,
T95 호북성 무창-광동성 심천,T99 상해-홍콩 구룡,
T105산동성 제남-상해, T253 천진-광동성 광주
T255 하남성 정주-광동성 광주,T261요령성 대련-흑룡강성 하얼빈
특쾌열차는 특별쾌속열차의 줄임말이며, 몇개의 큰 역에만 정차하는 열차이다. 일부 소수의 특쾌열차는 논스톱운행한다.
특쾌(特快Tekuai)의 특(特Te)의 이니셜 T.
*각철로국별 관내특쾌열차 부여번호.(T501-T998)
哈하얼빈철로국 T501-T530,沈심양철로국T531-T560, 京북경철로국 T561-T600,太태원철로국 T601-T630, 呼후허하오터철로국 T631-T640,郑정주철로국T641-T670 | ||
武무한철로국 T671-T700,西서안철로국 T701-T730, 济제남철로국T731-T760,上상해철로국 T761-T800, | ||
南남창철로국 T801-T830,广광주철로국T831-T870, 柳류주철로국 T871-T880,成성도철로국T881-T900, 昆쿤밍철로국T901-T920,兰란주철로국T921-T940 | ||
乌우루무치철로국T941-T960,青칭짱철로공사T961-T980; |
3. 쾌속열차
쾌속열차는 운행구간에 따라 둘로 나뉜다.
(1) K 과국쾌속열차
(2) N 관내쾌속열차
*쾌속열차는 운행구간내에 있는 중대형역에 정차한다. 일부 소수의 쾌속열차는 논스톱열차도 있다.
*원래 쾌속열차에는 관내열차와 과국열차를 구분하지 않고 모두 이니셜 K를 부여하였다.
그러나, 쾌속열차의 수가 증가하게되면서, 제5차전국철로속도개선이 실시된 2004년4월18일부터는 운행구간에
따라 구별하여 과국쾌속열차에는 이니셜K를,관내쾌속열차에는 이니셜N을 부여하기 시작하였다.
1) K(과국)쾌속열차
(跨局)快速列车 (Kuaju)Kuaisu lieche(콰쥐) 콰이쑤 리에처 쾌속열차번호 K1-K998
예, K89북경서-내몽고 후허하오터, K615 북경서-산서성 대동
K471/4 북경서-운남성 쿤밍,K306/7북경서-복건성 시아먼
K269 북경서-하남성 낙양, K172산동성 청도-감숙성 란주/청해성 시닝,
K681/4 북경-요령성 대련,K285북경-산동성 연태,
K21북경서-광서성 계림,K666/7복건성 복주-요령성 심양,
K511상해남-하이난성 삼아, K152/3 상해-하남성 정주.
쾌속열차중 2개이상의 철로국에 걸쳐 운행하는 과국쾌속열차에는 이니셜 K를 부여한다.
일반적으로 '과국'을 붙이지 않고 그냥 '쾌속열차 快速列车 Kuaisu lieche콰이쑤 리에처'라고 부른다.
쾌속(快速Kuaisu콰이쑤)의 쾌(快Kuai콰이)에서 이니셜 K가 나왔다.
(2) N관내쾌속열차
管内快速列车(Guannei kuaisu lieche?네이 콰이쑤 리에처)
관내쾌속열차번호 N1-N998
쾌속열차중 1개의 철로국 관내에서만 운행하는 쾌속열차를 관내쾌속열차라고 부른다.
줄여서 관쾌(管快)라고 하기도 한다.
'관내(管内Guannei ?네이)'의 '내(内Nei네이)'에서 이니셜 N.
1개철로국 관내에서만 운행하므로 운행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은 편이라서,침대객차를 연결하지 않고, 연좌객차를 연결한 열차가 많다.
또 ,관내쾌속열차에는 이층객차도 많은 편이다.
각철로국별 관내쾌속열차 번호.(07년4월개정판)
N1-100은 하얼빈철로국 , N101-200 심양철로국 ,
N201-250 북경철로국, N251-280 태원철로국,
N281-300 후허하오터철로국, N301-320 정주철로국,
N321-350 무한철로국. N351-380서안철로국
N381-400제남철로국, N401-500상해철로국,
N501-550남창철로국, N551-700 광주철로국,
N701-750 류주철로국, N751-800 성도철로국,
N801-840 쿤밍철로국, N841-870란주철로국,
N871-910 우루무치철로국, N911-920 칭짱철로공사,
위 D35북경발 제남행 고속열차. 07년10월3일 표. 이등석.북경-제남 153원
위 D25북경-심양북 고속열차..07년7월북경역에서
Z3/4 북경서-한구(호북성 무한시) , 직달특쾌열차의 행선판.
------------------------------------------
아래 3장의 사진은 북경역에 진입하는 하북성 진황도발 북경행 T598 특쾌열차.
행선판..
연좌객차
4.보통열차 (열차번호1001-8998)
(1)보통여객쾌차(보쾌열차) 1001-5998
(2)보통여객만차(보만열차) 6001-7598
(3)통근열차 7601-8998
*보통열차번호에는 이니셜을 부여하지 않고,
4자리의 숫자만을 부여한다.
(1)보통여객쾌차(보쾌열차)
普通旅客快车(普快列车Pukuai lieche푸콰이 리에처)
보통열차중 열차번호의 앞자리가 1,2,3,4,5로 시작되는 열차는 보쾌열차이다.
보쾌열차는 운행구간내에 있는 대부분의 중대형 역에 정차한다.
1.그중 열차번호의 앞자리가 1로 시작되는 열차는 3개이상의 철로국 관내에 걸쳐 운행하는 과3국이상의 보쾌열차이며,
2. 열차번호의 앞자리가 2나 3으로 시작되는 열차는 2개의 철로국 관내에 걸쳐 운행하는 과2국보쾌열차이다.
3.열차번호의 앞자리가 4나 5로 시작되는 열차는 1개철로국 관내에서만 운행하는 관내보쾌열차이다.
武무한철로국6951-7000,西서안철로국7001-7050,
济제남철로국7051-7100,上상해철로국7101-7200,
南남창철로국7201-7250,广광주철로국7251-7300,
柳류주철로국7301-7350,成성도철로국7351-7450,
昆쿤밍철로국7451-7500,兰란주철로국7501-7550,
乌우루무치철로국7551-7580,青칭짱철로공사7581-7598;
-----------------------------------------------------------------------
(3)통근열차
通勤列车(Tongqin lieche 퉁친 리에처)
통근열차번호 7601-8998
*통근열차는 철도직원들이 통근에 이용하는 열차이다.
거점역에서 부근의 조차장이나 화물하치장, 또는 작은 역들로
단거리를 운행한다.
제6차철로속도개선이 실시된 07년4월18일부터 통근열차의번호가
여객열차번호에 편입되었다.
5.임시여객열차
(1)A 관내임시열차
(2)L 과국임시열차
(3)Y 임시관광열차
임시여객열차(临时旅客列车)는 보통 줄여서 '임객临客Linke린커'라고 한다.
*임시열차번호에는 이니셜A나 L을 부여한다.
07년4월18일이전까지는 운행구간에 관계없이 A나 L을 부여하였다.
07년4월18일부터는 운행구간에 따라 관내임시열차에는 A, 과국임시열차에는 L을 부여하고 있다.
*관광철에 주요관광지로 운행되는 관광열차에는 Y를 부여한다.
임시열차는 특정시기 여객수요가 증가할때 운행하는 열차이다.
주로 춘절,국경절,노동절,여름철 등의 수송성수기에 운행된다.
임시열차는 1회 운행되는 경우도 있고, 2-3회 또는 1-2개월 운행된다.
일부 임시열차는 수개월에서 1-2년동안 장기간 운행되다가
승차율이 높을 경우 정규열차로 편성되기도 한다.
일종의 정규열차를 신설하려는 구간에 승차율을 살펴보기위해 시험적으로 운행해보는 열차인 셈이다.
대개 일반사람들은 '관내'나 '과국'이라는 말을 쓰지 않고, 'A'나'L' 모두 그냥 "임시열차临时列车"라고 부른다.
임시여객열차를 줄여서 "임객(临客LinKe린커)"이라고 하기도 한다.
(1)A 관내임시열차
管内临时列车(Guannei linshi lieche ?네이 린스 리에처)
A1-A998
관내임시열차의 이니셜 A는, "안수임시여객열차(按需临时旅客列车)"의 안수(按需AnXu안쉬)의 안(按An안)에서 나왔다.
'안수按需'는 '수요에 따라'라는 의미로 '수요에 따라 임시로 운행하는 열차'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07년4월이전에는 운행구간에 관계없이 임시열차에 A를 부여하였다.
"按需临时旅客列车안수임시여객열차""수요에 따라 운행하는 임시열차"라는 의미이다.
그러나, 07년4월18일부터는 관내임시열차에만 A를 부여.
(2) L 과국임시열차
跨局临时列车(Kuaju linshi lieche 콰쥐 린스 리에처)
L1-L998
(3) (임시)관광열차 (관광전용임시열차)
(临时)旅游列车 (Linshi) Luyou lieche(린스) 뤼이어우 리에처 Y1-Y998
Y1-Y498 과국관광열차 Y500-Y998 관내관광열차.
임시관광열차는 대개 '임시临时'를 붙이지 않고 그냥 '旅游列车 관광열차'라고 부른다.
"관광열차旅游列车"에서 중국어로 '관광'을 의미하는 "旅游Luyou뤼이어우"는 우리나라 한자음으로는 "여유"이다.
그래서 관광열차를 우리 한자음으로 읽으면 "여유열차"이다.
여행의 "여', "유람하다"의 "유"에 쓰이는 한자이다.
이니셜"Y"는
관광을 의미하는 "여유旅游LuYou뤼이어우"의 "유游You이어우"에서 나왔다.
Y1-Y498까지는 과국관광열차에 붙이고,Y500-Y998은 관내관광열차에 붙인다.
*관광열차는 관광성수기에 주로 운행하며, 주요관광지로 운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개 단체관광객들에게 표를 판매하며, 관광지에서의 숙박,관광등의 관광상품과 함께 판매되는 경우가 많다.
*기타
1.출입고객차(回送出入厂客车底列车): 001-00298
2.회송하는 정규여객열차(回送图定客车底) : 원래의 열차번호앞에 "0"을 추가.
3.운행도중 고장으로인해 돌아가는 여객열차(因故折返旅客列车)
: 원래의 열차번호앞에 "F"추가.
위 섬서성 서안-귀주성 귀양 2334/5/7 보쾌열차 행선판...
위, 란주철로국 관내보만열차가 간이역에서 승객을 태우고 있다
A237/8 북경북-강장(康庄캉좡) 임시열차.
위 사진 6451북경-양촌 보만열차..(북경철로국 관내보만열차)
위 사진, 07년여름성수기 북경-하북성 진황도 구간에 운행된 Y509/510 관광열차. 북경철로국 관내관광열차이다.
위 운행중인 통근열차...
위 사진, L19 귀주성 준의-북경서 임시열차.
위 열차는 L93 귀주성 준의발 광동성 광주행 임시열차.
10월 국경절연휴기간 운행했던 북경발 하얼빈행 L181임시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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