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은혜원에서는 재가노인지원센터를 진천군으로부터 수탁받아 2010년 2월 22일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재가노인지원센터는 관련 조례에 의해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로 명칭을 정하고 지하 1층, 지상 2층에 연면적 1,152㎡의 규모로 16억 5천3백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1층에 사무실, 주간보호실, 식당, 프로그램실 등과 2층에는 단기보호실, 다목적실, 휴게실 등을 구비해 방문요양, 방문간호, 단기보호, 주간보호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가노인복지시설로서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는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일상생활을 스스로 하기 어려운 노인의 가정을 요양보호사가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낮 동안 또는 단기간 통원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이날 개관행사에는 200여 명이 참석했고 식전행사로 사물놀이공연과 본행사로는 개관식 및 테이프 컷팅, 시설라운딩 등의 순서로 진행이 되었으며, 유영훈 진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가 요양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지역노인분들의 보금자리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편 수탁기관인 사회복지법인 은혜원은 진천군내에 소재를 둔 법인으로서 진천원광은혜의집, 청주원광효도의집 등 노인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저도 이날 참석했었습니다...
센터장님 사진이 없어서..제가 미쳐 못찾았나 봅니다..ㅡㅡ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