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체중을 줄일때 어떤 일들이 발생하는 지 궁금해서 체중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사실 과체중이라는 기계의 표시에 대해서 그다지 동의할 수가 없었습니다. 마른것 보다야 낫지...이런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환자에게 설명을 해주려면 내가 알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2. 62킬로 나이는 50세 키는 156
6킬로 정도가 과체중이라고 하더군요.
7월에 시작했습니다. 체감환으로. 목표는 6킬로 감량
3. 아침과 저녁을 다 굶는것은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 저녁은 먹기로 했습니다.
샐러드
당근 오이 피망 상추 깻잎 양파 에 간장소스나 초고추장소스 달걀과 가끔은 닭가슴살을 샐러드에 함께 첨가해서 먹었습니다.
아침은 우유를 마시고 있었기에 그냥 그대로 그리고 식사는 빼기.
4. 3달이 지난 지금 6.9킬로 감량했습니다.
바지는 66 상의는 77 사이즈 입었었는데, 바지는 전부 얻어입은 옷처럼 커졌고, 상의는 조금크게 입던 것은 도저히 입을 수 없어서 분리수거를 조금 작다 싶던 옷들은 헐렁한 상태로 감소
아마 55와 66 사이즈로 줄어들었지 싶습니다.
5. 감량 초기에 어지러움이 심했습니다.
체하거나 그래본 기억이 거의 없는데 감량을 하면서 심각한 식체를 3번 경험했습니다.
편두통까지 오는 아주 심각학 식체. 음.... 지주막하 출혈은 아닐까? 뭐 이런 두려움이 들만한 편두통과 전체 두통.
3번다 떡을 먹은 다음의 일이었습니다. - 가루로 만든 음식에 대해서는 조심을 시켜야 할 듯합니다.
6.본래 변비가 없어서 숙변환은 저녁때 하루 1회 먹었고 내내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체감환을 먹으면 상당한 정도로 목이 타는데, 물을 많이 마신다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더 먹게 되더군요. 물먹기 그다지 쉽지 않았습니다.
차로 마시는 방법을 고민해봐야 할 듯합니다. 녹차 정도... 아주 연하게 만들어서....
7.
평소에 운동을 3킬로짜리 훌라후프 1시간 정도 거의 매일, 자전거로 15분거리 한의원까지 출퇴근하기. 3분 정도 AB 슬라이더하기
이렇게 운동을 하는데도 줄지 않던 체중이 3달만에 감량이 되더군요.
8.이젠 6미를 환으로 먹을 차례인데 좀 분주해서 아직 환을 만들지 못했고. 다음주에나 가능할 듯 합니다.
9.오랫만에 오는 환자들이 원장님 왜 그리 살이 빠졌냐고 묻는다는군요
성형수술했냐고 묻는 환자도 한명있었습니다.
10. 중년여성에게 아주 살빼기가 어려운 팔과 겨드랑이 사이에 살과 뱃살이 빠졌습니다. 심지어는 허벅지 살도... 운동을 계속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때문에 더 잘 빠졌는가?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그러니까 군살들이 빠진것에 대해서. 근육은 유지가 되고.
얼굴이 참 작아졌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아비단 덕분에 무모한 체중 감량시에 발생하는 피부가 상하는 것 없이 건강하고 윤택한 피부(본래 좀 동안이긴 합니다)를 유지하면서 감량이 되었습니다.
6킬로가 목표였던 것은 7킬로를 줄이면 반드시 모든 옷을 다 바꾸어야 하기 때문에 귀찮아서 그리고 6킬로만 과체중이라고 해서 그렇게 줄이기로 했었는데 목표를 초과해서 감량이 되었습니다.
아, 위가 참 작아졌더군요.
평소 식당에서 주는 밥 1공기 정도는 무리없이 먹었었는데, 절반 정도 먹기가 어렵습니다. 배가 너무 불러져서...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먹고 있는것 맞더군요. 우리가... 영양과잉....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빈곤의 문제 기아의 문제 성인병의 문제 등등....
이상 보고를 마칩니다.(대전 두리한의원 원장 http://cafe.daum.net/han-mom)
좋은 강의를 열어주신 현무암님(http://www.o2clinic.co.kr/forest/network_main.htm?agency_key=KC)께 감사를 드립니다.
첫댓글 녹차 커피 안됩니다. 카페인 성분은 우리 뇌에서 살빼는 기전을 방해 합니다. 오로지 생수 1일 1.8L 이상만 드시게 해야합니다. 보리차 음료수 등 안되겠죠?^^ 암튼 제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은 하늘별님께 감사 드립니다.
헉... 저는 집에서 먹는 물이 녹차를 엷게 한 것이고, 매일 아침 원두커피 1잔 그리고 우유에도 인스턴트 커피 넣어서 1잔씩 먹었습니다. 늘 그랬기 때문에....녹차와 커피가 그렇다니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마지막 현무암님 맑은숲 링크는 현무암(황홍연)원장님이 아니오니 읽으시는 분들의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