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노인복지센터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에는 4개의 사업단을 운영중인데요. 가장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중인 배움터아동지킴이 사업단을 소개하겠습니다.
학교마다 학생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배움터아동지킴이실을 따서 만든 사업명입니다.
아이들의 등하교 교통안전 개선활동을 돕고 교통캠페인도 진행하며 스쿨존 안전지킴이로 활약중이십니다.
배움터아동지킴이 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은 이 사업에 재신청하시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손자손녀같은 아이들의 등하굣길을 지켜준다는 자긍심에 열정적으로 참여하십니다.
동그라미노인복지센터에서는 광산구 관내 19개 학교(20년기준)와 협약을 하고 배움터아동지킴이 활동을 진행중입니다.
어르신들 활동사진입니다~
꼭 학교앞이 아니더라도 학교 근처 복잡한 골목에서도 아이들을 지켜주는 활동을 하십니다.
복잡한 출근길, 상황에 따라 이동하는 우회전 많은 지역에서는 우리어르신들의 역할이 돋보이십니다.
활동하는 어르신을 따라 학교로 이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기 흐뭇하네요.
간간히 친하게 지내는 아이들과 담소도 나누시고 지나가는 아이들이 '할머니, 할아버지 감사해요.'하며 건내는 말에 편지에 보람 가득 느끼는 배움터 어르신들
19년도 마지막에 활동하셨던 어르신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네요.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내년에 또 볼 수 있슴 보세~ 하는 모습들이 제 기억에 콕 박혔습니다. (제일 앞 자리 꽃받침은 저네요)
날씨가 추워서인지 다들 마스크를 꽁꽁 싸매셔서 스티커를 붙일필요가 없네요ㅋㅋ
일자리 참여하면서 처음 본 사이지만 모두 근교에 사시는 한 동네분들입니다. 함께 이야기하고 출근할 동료들도 알아가고 정기적으로 나와 활기차게 활동할 수 있는 우리 어르신들의 흥나는 노후생활을 동그라미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