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
사람은 누구나 소중한 존재입니다.
모든 사람이 미래의 역경에서 좌절하지 않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저희 교보생명의 사명(Mission)입니다.
1958년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의 창립이념으로 설립된 교보생명은 지난 50년 동안 고객, 재무설계사 및 임직원, 투자자, 지역사회와 정부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번영을 추구하며 정직하고 성실한 경영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경영과 윤리경영이란 한 차원 높은 경영 패러다임으로 종신, 연금, 교육, 건강/상해, 퇴직, 변액 등 생명보험 전 영역에 걸쳐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교보생명은 금융업계 최초로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 되었고, '한국에서 존경 받는 30대 한국기업'에 선정되는 등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그 동안 IMF 등 수많은 위기를 변화와 혁신으로 극복해왔습니다. 어려운 국내외 경제상황 속에서 2008 사업연도 기준(2008년 4월~2009년 3월) 자산규모 50조 197억 원, 수입보험료 9조 8,878억 원, 당기순이익 2,91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금융위기 상황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자산 손실을 최소화하고, 적시에 부동산 자산 재평가를 실시해 212%라는 안정적인 지급여력비율을 달성했습니다.
즉, 교보생명은 지난해에도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측면에서 균형을 이룬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세계적인 금융위기 가운데에서도 기업가치를 충실히 보존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제적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국가신용등급과 동일한 ‘A2(안정적)’등급으로 평가했습니다. 또 국내 신용평가기관인 한신정평가㈜ 역시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교보생명을 최고등급인 ‘AAA’로 평가했습니다.
이제 교보생명은 '국내시장에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회사'란 비전을 달성하고 향후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는 100년 기업의 목표를 항해서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할 것입니다.
교보생명은 고객가치 혁신에 집중하여 모든 사람이 소중한 꿈을 추구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회사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http://www.kyobo.co.kr/KBLCM/in/subMain.do 로 들어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