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희는 이땅에 태어나 무얼 했느냐. 나는 이땅에 태어나 한의학을 심었다."
어렸을때부터 할아버지가 진료하시는 모습 속에서 자라왔습니다. 그 모든 것이 환자를 감싸는 사랑이였고 한의학을 끔찍하게 사랑하는 크고 포근한 에너지 속에서 자라왔습니다. 때문에.. 어떤 일이 있어도 한의사가 될 것임을 의심하지 않았고, 어떤 일이 있어도 인술을 베푸는 "심의"가 되겠다 다짐해왔습니다..
저희 집안은 5대째 한의사라는 천직에 종사하고 있고 의가(醫家)의 맥을 이어오면서 뿌리부터 한의사임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께서는 일제통치하 민족말살 정책이 살벌했던 당시, 민족전통 의학인 한의학을 억압하고 없애려는 일제의 움직임에 맞서 처절한 투쟁을 해오셨습니다. 지독하게 한의학을 사랑하시고 한의학이 모든 것이였던 그분께는 어쩌면 위험하고 희생적이지만 당연한 반응이였을 겁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결국 이땅에 한의학은 살아 건재하게 되었습니다... 기적이였지요. 중국에도 일본에도 현재 한국과 같은 독자적인 한의학은 남아있지 않습니다. 민족의 역사와 살아낸 모든 경험들이 담겨 있는 소중한 한의학을 지켜 주신 할아버지와 오인동지회를 존경하고 사람의 힘으로 그렇게 해내셨음이 가히 기적이라 여깁니다..
이땅에 한의학이란 제도를 심으셨던 할아버지가 계셨기에 저는 오늘도 소중한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살필 수 있는 것입니다.. 진정 마음을 다해 환자를 살피고 환자의 병증을 이해하고 치료하는 이 모든 것이 하늘이 주신 선물이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저는 하루하루 기쁘고 행복합니다. 마음을 다하는 그 느낌과 환자분이 완치되었을때의 기쁨과 세계속으로 한의학을 나아가게 할 제 꿈을 생각하며 오늘도 가슴벅찬 감동을 느낍니다.
사대한의원은 사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전통과 생명탄생과 생명향상의 감동 스토리가 있는 공간입니다.
# 사대한의원은 사람을 가장 귀하게 생각하고,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해 항상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 사대한의원은 생명탄생의 기적을 실현하려 합니다. # 사대한의원은 한분한분 모든 환자분의 생명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 사대한의원은 순수 고품격 한의학으로 자연치유력을 향상시켜 나갑니다. # 사대한의원은 사랑과 감동이 있는 공간입니다.
아름다운 향기와 맑은 기운과 따스한 사랑으로 온 우주를 향해 진실한 마음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맑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반으로 우리의 인생이 한층 빛나고 아름다워질 겁니다. 생명을 다루는 고귀한 일을 하고 있는만큼, 늘 깨어있고 집중하며 사랑하겠습니다. 선조들께서 물려주신 우리 나라의 자랑인 한의학과 함께 생명을 탄생시키고 생명력을 향상시켜 오고 있습니다. 내 몸에 가장 필요한 최상의 한의학치료를 통해 생명력이 향상되고 건강해지고 편안해지는 것을 느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