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두분의 구속사건은 개인적인 단순 문건소지나 혹은 사진게재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보안법이란 명목으로 인권침해와 더불어 전교조 탄압을 하고있음을 간파하고 이 두분의 구출에 앞서 해야하는 일은 우리나라에서 국가 보안법이 폐지되어야함이 마땅하여 널리 두분의 구속 소식을 알리고 힘을 얻고자 지난번 제안한 강동 송파지역 인사 500인 선언을 조직하였습니다. 두 번 구출 대책위 회의를 그리고 지난 번 강송지회 집행위식구들 회의 안건으로도 논의되었답니다. 대책위만이 움직여서 되는 일이 아니므로 집행위원들과 구속된 두분샘의 지인들과 함께 꾸려가자 하였고 드디어 이제 그 첫발을 디디는데 우선 대책위 중심이 되어 힘차게 시작해 보자고 결의를 하였답니다.
그리하여 대책위에 참여하셨던 분 우선으로 많은 일들을 분담하였답니다. 혹 카페회원님들이 잘 아시거나 도움을 주실 수 있으시다면 적극 참여를 기대해봅니다. 함께하고 역량이 늘어난다는 건 신나는 일이지요.
1) 우리가 챙겨할 연대는
강동민노당(손), 강동사랑(강), 송파시민회(유), 들꽃향린(강),하늘샘(배), 열린강송(배), 초등강송(전), 송파민노총(전), 강동공무원노조(손), 위례시민연대(유), 강남향린(강), 강동교회(노), 강동시민연대(노), 명일학부모님의 강동송파시민(송) 중심으로 일단 시작하여 거창하게 보훈병원, 아산병원, 중앙병원 노조, 환경연합, 민노총 산하 각 지역단체 남동지구, 민주당원, 열우당원. 민변 등등을 챙겨보자 하셨답니다.
2) 우선으로 연대를 챙겨주셔야 할 분들은
유기창, 전기택,손경희, 송숙영, 노숙영, 배성우, 강명희(각각 맡은 바 2~3개 단체를 책임지고 있음)
3) 그 외 꼭 필요한 도움이 되주셔야 할 분들은
윤인발샘, 송영만샘, 이학섭샘 (함께 참여를 늘 애타게 기다립니다)
4) 할일은?
선언조직 및 서명, 그리고 선언 광고 성금(5000이상)
- 먼저 구출위원장님이 각각 연대 단체의 대표님의 전화, 이메일을 메일로 알려드리면 먼저 맡은 단체 대표에게 전화 혹은 메일을 보내어 협조를 자세히 알려드리고 (이미 알고 계시기도 하고 선언서를 메일로 받아보셨음) 선언자 조직을 부탁드립니다. 선언서는 지회사무실로 보내달라고 부탁하시면 됩니다.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429-2 삼오빌딩 309호 전화 428-6108-9 fax 482-4340)
만약의 경우에 직접 전화를 하여 방문을 하시거나 찾아가서 선언서 서명을 받아도 좋습니다. 언제나 고개 갸우뚱은 대표유기창샘에게로 합니다.
- 선언서 및 성금은 5000원 이상이며 구출을 위한 신문광고비를 쓰일 예정입니다.
계좌번호는 나중 다시 카페에 공지하도록 할게요
- 그리고 일이 진행되는 상황은 카페회원을 포함한 모든 분들이 일의 진행을 공유하고 또 함께하실 수 있도록 카페에다 꼭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두분의 숙영낭자님들께는 죄송한 일이지만 능력이 출중하시어 바쁜 일로 참석못하였음에도 일이 적잖이 분담되었음 대책위 두목님께서 아마 자세한 얘기가 있을겁니다. 그리고 송숙영샘께서 명일중의 학부형님분들을 강동송파 시민의 이름으로 선언을 조직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언제든 어렵고 힘들면 달려가 함께 기대어 서고 그리고 천천히 손모아잡고 나아가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