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울산지부(지부장 김수진)가 주관하고 법사랑위원 보호복지위원협의회(위원장 김원열)가 주최하는 제 2회 희망나눔 취업박람회가 2016년 6월 21일(화) 울산 종하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구본민 이사장, 울산지방검찰청 한찬식 검사장 등 법무유관기관장들과 법사랑위원 보호복지위원협의회 김원열 위원장, 법무보호복지공단 울산지부 운영위원회 변기열 위원장, 울산지부 보호위원연합회 이영화 연합회장, 취업지원 업무협약(MOU)기업 15업체, 이벤트 기관 5기관, 자원봉사자 및 구직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제 2회 희망나눔 취업박람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취약계층인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취업처 마련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사회적비용을 절감하며 그들의 안정적인 삶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2015년 제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 행사로 이어 오고 있다.
■ 법사랑위원 보호복지위원협의회 김원열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성공적인 자립기회가 마련되고 지역사회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통해 그들을우리의 따뜻한 이웃으로 맞이해 행복한 울산을 만들어 가자”고 말씀하였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구본민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구인, 구직자간의 실질적인 매칭을 통해 기업체는 인력난을 해소하고, 참석자는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를 찾아 고용촉진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자리가 되어주길 바라며, ‘때로는 어버이처럼, 때로는 형제자매’처럼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는 말씀을 전달하였다.
■ 울산지방검찰청 한찬식 검사장은 축사를 통해 “희망나눔 취업박람회가 구직 희망자들에게 적정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인 안정 및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취업취약계층들에게 안정적인 고용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고 당부하였다.
■ 또한 이 날 취업박람회에서는 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격려금 전달, 구직희망자들을 위한 기업체 공개채용 실시, 무료 건강상담 및 직업심리검사, 법률상담, 용접훈련 체험장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열려 행사 참여자들에게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