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평3동성당을 신설하신 초대 주임신부 최분도 신부님과의 특별한 인연으로
부평3동성당에는 많은 애정이 있고 가끔 찾아가서 몇몇 교우와의 교류도 갖습니다.
지난 1월 초에는부평3동성당 초기에 많은 활동을 하셨던 분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부평3동성당의 초창기 역사를 직접 정리한 자료를 받게 되어 여기에 올려 드립니다.
당시 제가 원본을 받아 pdf.파일을 만든 후에 그 원본은 부평3동 교우께 드렸습니다.
나라의 역사가 중요하듯 한 본당(기관)의 정체성을 위한 역사의 정리도 중요합니다.
부평3동본당이 지난 2월 중순에 본당설립 30주년(1982. 2.16 설립)을 지냈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 50년, 100년의 역사를 쌓으면 무엇보다 초기 공동체 형성 발자취가 소중하게 됩니다.
여기에 올리는 자료는 초기 공동체의 한 교우가 펜으로 정성스럽게 일일이 정리한 것입니다.
이 자료를 정리/보존해 온 그 분의 마음을 헤아리며 부평3동본당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 게시글 화면에는 1982년도의 약사만 그림 파일로 변경하여 올려드립니다.
이 후의 부평3동본당 초기 역사자료는 붙임 pdf.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평3동성당 발자취(1982~1986).pdf
첫댓글 부평3동본당에는 아주 중요한 사료(史料)입니다. 마땅한 게시판이 없기에 여기에 올립니다.
교구의 중심에 위치한 평3동본당의 발전을 기도하며 공동체에 사랑의 마음을 보내드립니다.
부평3동 본당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사료를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분도 신부님을 비롯해 많은 신부님과 수녀님들의 노고와 형제자매님들의 헌식적인 봉사가 있었기에
지금의 굳건한 부평3동 본당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자료 올려주신 미카엘(브라이앤)님 감사합니다.~^^
정말 잘 하셨어요.
박수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