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 소비자상담센터의 주요특징을 크게 3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
-
-
- 전국 단일 소비자 상담을 위한 전국 대표번호 채택 ( 1372 )
- 전화와 인터넷을 이용한 24시간 상담접수 서비스
- 소비자상담 포털을 통한 다양한 소비자정보 제공
-
-
- 모범상담 DB제공으로 고품질 상담자료 제공
- 사업자와의 신속한 연결을 통해 상담 및 피해구제 서비스 개선
- 정기적인 상담원 교육 및 만족도평가로 서비스 수준 향상
-
-
- 전국 모든 상담원이 공통사용하는 상담응대 업무처리시스템의 제공
- 상담기관별 분산관리되던 소비자정보의 통합관리
- 전화와 인터넷 상담이력 관리를 통한 상담처리 편의성 증대
- 상담원, 상담기관, 사업자의 원활한 상담업무지원
-출처 : 1372상담센터-
카페 게시글
소비자 정보
1372 소비자상담이란?
한소연
추천 0
조회 34
11.07.23 20:44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