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국 로드레이스 3전이 끝나고 그열기가 식기도 전에 중국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중국 여행은 여행이 아닌 비지니스문제로 3박4일을 다녀왔구요
직업이 바이크라 바이크쪽만 들러보고왔고 그외 관광이나 이런것은 시간상 돌아디니지를
못했습니다
덕분에 돈은 못쓰고 왔습니다
이번 중국여행은 급변하는 한국 바이크에 대한 생각과 앞으로 중국이 얼마나 변할지
그리고 중국네 몇몇 포켓바이크회사와 바이크회사를 샘플을 볼겸 견학 차원이었습니다
그럼 사진으로 시작을 합니다
사진을 제되로 보실려면 고개를 우측으로 90도 꺽어야 겠습니다
목 디스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정말 하늘이 뭉게 구름이 환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진은 형편없습니다
택시로 터미날까지 이동을 하였는데 다른 터미날로 이동을 해서
그냥 택시타고 이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거리는 서울서 대전거리인데 잘만난 현지 택시기사 덕분에 약 2시간 거리는 5시간30분이나 돌아다녔습니다
그 택시분입니다 길도 모릅니다 그냥
그냥 무대포 정신으로 레츠고.......?????
예를 들어 대전을 가야 하는데 강릉으로 같습니다 강릉에서 다시 대전으로 같다면 이해가
되겠는지요
길도 잘못들었는데 길 한가운데 전붓대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겨우겨우 목적지에 도착을 하였는데 이미 밤이 되었습니다
차도 기름이 떨어져서 주유소로 불법 유턴을 하였습니다
거기서 보는 삼륜 바이크입니다
중국 휴발유는 다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리터당 약 500원입니다
눈에 보이는것은 바이크만 눈에 들어오더군요.
하루밤을 호텔에서 자고 아침 처묵고 바이크 생산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수출바이크를 콘테이너 작업중이었습니다
보시면 국산 대림 모바이크랑 뒷모습이 같다는 생각이 들겁니다
국산 트렌스하고 라이트 부분망 다릅니다 물론 엔진도 다릅니다.
외장부품가지고 오면 그냥 조립하면 트렌스에 조립이 가능합니다
예전 효성 gs모델하고 비슷합니다
하지만엔진은 대림이 기아오토바이크 인수전 CG125 엔진하고 거의 같습니다
그때는 포인트 방식이었지만 지금은 포인트 방식은 어느엔진이건 없습니다.
생산 중인 바이크들입니다
여긴 아주 소규모이지만 전량 수출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생산대수는 효성하고 거의 비슷합니다
작년에 효성이 5만대 전후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중국은 엔진따로 샤시따로 외장따로 판매를 합니다
그래서 쉽게 공장을 차려서 바이크 생산이 가능합니다
그런이유로 회사는 틀려도 바이크는 똑같은 경우가 무지많습니다.
다만 조금씩 쇼바라든지 휠 등등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고 거의 같습니다
상기모델 시승중입니다 너무높고 자세가 불편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원모델이 독일이지만 중국생산입니다
국네도 이미들어와 판매중이지만 높은 지상고와 불편한 자세때문에 높은 인기는 없습니다
잠시 번쩍도 못할것 같습니다
다만 몇가지 개선이 된다면 다르겠지요.
엔진은 50 메뉴얼부터 150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저도 적은 키지만 단당간당합니다
중국은 개발중인 바이크도 팔수만 있다면 시승 가능하더군요
제가 간곳들은 모두 가능하였습니다.
국네에 이미 들오온 모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중국은 2싸이클 시대는 지났습니다
전부 4싸이클시대입니다
50CC 크쿠터경우 출력은 떨어지지만 높은 연비와 저고장 그리고 저공해로 이미 자리를 잡았습니다
국네도 이미 4싸이클엔진 스쿠터가 개발을 해서 시운전중이라고 합니다
이미개발을 끝내고 있습니다.
눈치빠른 분은 어 이바이크 효성 예전 AX100이내 할겁니다
네 맞습니다 전에 일본 스즈끼 모델 그대로 우리도 만들어서 판매를 하였던 바이크입니다
상기 모델로 시승을 해봤습니다
다른 공장에서도 같은 모델을 시승해봤구요
다른공장사진에서 짦은 시승기를 소개를 할까합니다
어때요 트렌스하고 똑같나요
출고 대기중인 바이크들입니다
생산중인 바이크를 그자리에서 시승용으로 대여를 해줍니다
한대라도 팔기위해서 원하는 사양을 바로 변경도 가능하지요.
여기선 125에 10인치 휠이 장착된 모델을 시승을 해봤구요 다른공장에선 13인치휠이
장착된 바이크를 시승을 해봤습니다
역시 125답게 순발력 제동력 전체적은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국네에서 도심 출퇴근용으로 쓰면 딱일것 같습니다
혼다 비트 100하고 비교를 한다면 당연히 상기 바이크가 압승입니다
비트는 배기량이 100이라 상당히 순발력이 떨어지며 시트고가 넘 높다는것이 단점이며 쇼바가
넘 하트합니다
하지만 상기 바이크는 비트보다 조금크며 조금 시트고가 낮고 125라는것이 상당히 장점이며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비트하고는 비교불가입니다
내구성은 비트가 상당히 좋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상기 바이크도 상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상기 바이크는 125~150 두가지 생산을합니다
공장에따라서는 수냉식엔진도 장착이 가능하고 국네이미 메가젯125엔진 같지않나 생각을 합니다
유럽 수출용이라 시트고가 높습니다. 하지만 휠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국산 프리윙하고 비슷합니다
이렇게 하루가 지나고 식당으로 왔습니다
같이간 일행분
중국 열쇠가계 개인적으로 인천에서 열쇠 가계를 하는 후배가 있는데 그친구 생각이 나서
찍어 봤습니다 참고로 인천에 국제열쇠하면 마이다스 손입니다 어떤 바이크이던 그자리에서
열쇠분해하지않고 빠로 깍아줍니다.
국제열쇠는 인천 연수동에있습니다 011-321-5620 알아두면 되움 되실겁니다
아직도 인력거가 많은 자리를 채우고 있습니다
또다른 식당에서 식사를 기다리면서 이번에 계속 중국 음식만 먹었는데 정말 다양한 음식과
그들에 먹거리음식 풍부하더군요.
김치생각 한번도 안했습니다
마지막날 한국음식점에 같는데 가격은 두배입니다
장말 한국 음식도 아니고 한국음식 흉내정도 였습니다
서울 마포분이라고 하였는데 대 실망이었습니다
중국현지인들이 한국음식이 그정도만로만 알까봐 두려웠습니다
중국생산 스타랙스였는데 신차가격이 환화 500만원 이라고 합니다
에어콘에 스틱입니다
포켓 바이크들 생산하는 근처 호텔입니다 입구에 각종 포켓들 회사 카다록이 즐비합니다.
저녁이라 카다록이 많이비었습니다.
중국에 저력을 느켜졌습니다
인천 남동공단보다 더큰 단지가 거의 대부분 포켓 회사나 바이크회사 ATV회사들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중국현지 바이크 회사들에 일부분이라는것이 더 놀라게합니다
호텔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보이시죠 바이크 간판들..
예전에 일본은 부러웠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두렵습니다.
언제 우리나라가 무역으로 아웃될까봐 두렵기만 합니다.
시간을 잘못알고 일찍일어나서 호텔근처 돌아다녔습니다
신호등이 숫자로도 써비스합니다
한국 같으면 숫자보고 더 쏠것 같습니다 신호를 받을려고.
하지만 중국에 만만디 문화는 어떤면으론 배울점이 정말 많습니다
바이크들은 대부분 헬멧을 쓰지않습니다
아마도 부부사이같습니다
예전 한국에 대림 GL125골드윙모델하고 거의 흡사한데 엔진 90CC 엔진입니다
90CC엔진은 대림전신인 기아오토바이 주력 바이크모델이었습니다
새벽시간에 지게꾼하고 일자리구하러 나온분들입니다. 한국보다 한시간 빠릅니다
그래도 여유가있습니다.
예전에 한국이 못살무렵 하루세끼는 꼬박꼬박먹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루 두끼만 먹고사는 가정이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글을 보는분은 아침을꼬박꼬박 먹는지요
이들은 가난해도 아침은 다 먹고 살고 있습니다
특징은 이른새벽에 길거리에서 아침밥을 팔고 있습니다
이른새벽에 어ㅗ느 오토바이센타앞에서있는 바이크 모델은 예전 대림 GL125입니다
엔진은 GL전신인 CG125입니다.
CG125엔진이 푸쉬로드 방식인데 저속 성능이 아주좋은 바이크로 정평이 있었습니다.
중국 대분분 회사 125들이 저모델 엔진을 사용합니다
한국에서 수출이 되었나 봅니다
5~10년전에 한국에서 크류즈 많이 수출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그때 수출된 중고 바이크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중국분들 외장이 망가지만 거의 그대로 타고 다닙니다.
첫댓글 상공에서 찍은 구름이 너무 멋지네요^^ 중간에 있는분은 배기성씨인줄 알았네요^^ㅎㅎ 사진 잘봤습니다^^ 역쉬 개눈에 똥만 보이네요^^ㅋㅋ
진주에는 개양열쇠가 있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