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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천재 너도 천재가 되게 하는 천재교육
들어 가는 말
나도 천재 너도 천재가 되게 하는 천재교육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동양 사람들은 천재(天才)란 말을 어떻게 생각 하였을까요?
하늘이 주는 재능으로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나온 것이라 생각 하였습니다.
천재는 교육해서 되는 것이 아니란 생각이 짙게 깔려 있습니다.
서양 사람들에게 천재란 하나님이 주시는 재능입니다.
천재성을 발견하여 타인을 위하여 풍성한 결실이 되도록 교육하는 것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잘 외우고 많이 외우는 사람을 천재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 같은 사람을 천재라 하였습니다.
손 안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연결하여 검색 하는 지금시대는 누구나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이며 천재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시대의 천재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나 창의력으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발명하는 사람입니다.
원천기술을 만들어 내는 사람을 천재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필자의 생각으로 천재란 누구나 태어날 때부터 한두 가지씩 천재적 재능을 가지고 태어나지만 천재성을 발견하여 교육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태인의 쉐마 천재교육을 30년 동안 직접 체험하고 15년 동안교육 해 본 경험을 간략하게 요점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유태인의 종교 색채 때문에 쉐마 천재교육을 싫어하거나 이해하기 힘들어 하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가급적 과학적 방법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천재가 될 수 있는 뇌 학습혁명(이케가야유우지 지음, 양원곤 옮김, 2002, 지상사)이라는 제목의 책은 너도 천재 나도 천재 누구나 천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뇌신경 과학의 연구자이며 의사인 저자는 누구나 천재가 될 수 있는 기억법을 체계적으로 가르쳐 줍니다.
필자가 여러 번 읽고 경험해 본 결과 과학적이며 보편성을 가진 내용이어서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천재가 될 수 있는 두뇌 사용 설명서라도 볼 수 있습니다.
1.인사
대한민국의 학부모들을 존경합니다.
세계에서 유태인 다음으로 가장 교육열이 높은 나라가 대한민국입니다.
대한민국의 선생님들은 뛰어난 분들입니다.
대한민국의 교육은 대한민국을 세계의 큰 나라들에게 지지 않는 나라로 만드는 원동력입니다.
선생님들과 교육에 관련된 모든 분들을 존경합니다.
쉐마 천재교육을 한다고 하면 제목부터 거부감을 갖는 사람이 많음을 경험해 왔습니다.
천재교육의 존재 자체까지 부정적으로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교육 체제 속에서 학교와 학 부모는 나름대로 열심히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천재교육을 적용하면 무엇인가 잘못 될 것 같은 막연한 불안감 때문에 천재교육을 수용하지 않는 분들을 보았습니다.
천재교육을 수용하지 않는 분들도 존중합니다.
2.쉐마 천재교육이란?
쉐마란 말은 ‘들어라’라는 뜻을 가진 히브리어 발음입니다.
유태인은 누구나 쉐마 통을 집 문에다 붙여 놓고 문에 들어가고 나오면서 쉐마를 외웁니다.
쉐마 통 안에 있는 내용은 구약성경 신명기 6장 4~9절입니다.
이스라엘아 들어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문에 기록할지니라.
위의 쉐마를 시시 때때로 외우면 과연 천재가 될 수 있을까?
필자는 쉐마를 외워 봐야 아무런 효과가 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10년 동안은 쉐마 천재교육에 대한 연구는 하면서도 쉐마를 직접 외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유태인에게서 솔로몬, 아인슈타인, 스필버그 등 수 많은 천재가 나왔습니다.
노벨상 30%의 수상자가 나오고 세계 경제의 30%를 유태인이 가지게 된 것은 쉐마를 외우는데 무슨 비밀이 있을 것 같아서 쉐마를 직접 외우기 시작 하였습니다.
쉐마를 외운 효과는 다양하지만 딱 한 가지를 대표적으로 말씀드리면 하나님의 지혜에 접속되는 것입니다.
인터넷도 접속이 되어야 정보를 얻게 됩니다.
쉐마를 통하여 전지전능하시고 진실하신 하나님의 지혜에 접속되는 것은 인터넷에서의 접속과 같은 역할이라 볼 수 있습니다.
3.쉐마 천재교육의 역사적 배경
세계 민족 중에 고난 받은 역사의 랭킹을 매긴다면 유태인이 1등이고 한국인이 2등일 것입니다.
한국은 역사적으로 900여회 외국의 침략을 받았습니다.
근대에는 일본의 식민지가 되었고 1950년 6월 25일 한국전쟁으로 엄청난 고난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 고난 속에 있습니다.
유태인은 기원전부터 바벨론 등의 나라에 함락되어서 나라를 잃고 디아스포라가 되어서 고난 받은 유랑민족으로 살았습니다.
근대에는 독일의 나치 히틀러에게 민족의 대학살을 당하는 고난도 받았습니다.
유태인과 대한민국은 식민지에서 해방되어 1948년 같은 해에 정부를 수립하였습니다.
가난한 나라에서 고도성장을 한 나라가 된 것도 닮은 점입니다.
박정희 대통령은 이스라엘 히브리대학 교수였던 유 태영 교수를 한 동안 청와대 비서실에서 근무하게 하였습니다.
유 태영 교수는 이스라엘의 키부츠 공동체의 장점을 한국의 새마을 사업에 적용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새마을 사업은 쉐마 천재교육이 있는 이스라엘의 키부츠 공동체를 본받은 것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새마을 사업을 경험하면서 이스라엘의 쉐마 천재교육의 영향을 간접적으로 이미 받았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유태인의 고난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타국에서의 디아스포라 생활은 정착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박해 받는 생활 속에서는 유태인의 토지와 집과 같은 부동산은 빼앗기면 그만 이었습니다.
돈을 많이 가진다하여도 살던 곳에서 쫓겨나 타국으로 유랑생활을 다시 해야 할 때는 쓸모가 없었습니다.
유태인이 가져 갈 수 있는 것이라고는 전문 지식과 전문 기술뿐이었습니다.
유태인은 무엇보다도 전문 지식과 전문 기술과 같은 무형적인 것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유태인의 길고도 긴 방랑 생활은 미국 사회를 만나면서 끝이 났습니다.
유태인이 받은 고난은 약이 되어서 지금은 세계의 정치, 금융, 석유, 곡물, 무기, 다이아몬드 등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태인 인구는 총 1500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0.3%입니다.
이 적은 인구가 세계를 움직이는 근본 힘은 쉐마 천재교육입니다.
쉐마 천재교육은 유태인의 정체성을 이어가게 하는 것입니다.
4.쉐마 천재교육의 특징
필자는 쉐마 천재교육을 한국 학생에게 적용하였습니다.
학생이 쉐마 천재교육 방법으로 천재가 되어 갈 때 한국의 학부모가 쉐마 천재교육을 싫어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를 들면 쉐마 천재교육은 질문을 많이 하게 합니다.
학부모는 갑자기 아이가 질문을 많이 해서 귀찮아졌습니다.
쉐마 천재교육은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실제 하는 무형적인 것들 즉 자기장이나 영적 실체 같은 것에 대하여 가르쳐 줍니다.
한국의 학부모는 아이가 엉뚱한 생각을 한다고 꾸짖습니다.
쉐마 천재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가 따르지 않는다면 쉐마 천재교육은 실패하고 맙니다.
유태인의 쉐마 천재교육과 각 나라에서 하고 있는 영재교육과는 두뇌사용 차이의 특징이 있습니다.
영재교육은 좌 뇌가 발달한 학생을 선발하여 국가에서 일할 사람으로 교육시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과학고나 KAIST는 영재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유태인의 쉐마 천재교육은 영성, 지성, 감성의 종합교육시스템입니다.
지식공부는 하루 4시간 이내로 하고 있습니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우 뇌를 사용하는 교육을 합니다.
몸으로 기억하는 방법기억의 교육으로 간뇌를 이용한 교육을 합니다.
쉐마 천재교육을 받으면 1가지를 배울 때 10가지를 생각하는 뛰어난 사람이 됩니다.
5.쉐마 천재교육을 한국 학생에게 적용하기
유태인에게 쉐마 천재교육의 주체는 가정입니다.
유태인은 자녀교육이 너무나 소중하여 가정에서 부모가 많은 시간 교육합니다.
대한민국의 교육은 주체가 학교이며 부모가 직접 교육하는 예가 많지 않습니다.
유태인의 교육에는 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이 많습니다.
대한민국의 교육에는 실제 사회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 적습니다.
대한민국의 교육 형태는 한국 사회가 만든 것입니다.
대한민국 교육에도 정체성이 있고 교육방법이 있습니다.
쉐마 천재교육은 한국인을 유태인 되게 하는 교육이 아닙니다.
한국 사람들은 한국말을 하고 외국어를 공부해야 하는 것처럼 대한민국의 학생들은 대한민국의 공부체계와 방법에 먼저 충실하여야 합니다.
유태인의 쉐마 천재교육에 있는 지식과 기술 등은 필요한 경우에만 한국 학생들에게 적용하면 됩니다.
인성 교육에서 유태인에게 배울 점이 있습니다.
유태인 어린이는 제한된 시간의 어린이 프로그램 외의 TV 프로그램은 시청 할 수 없습니다.
유태인은 문제 아이가 거의 없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부모가 유아를 안고 TV를 시청합니다.
유아 때부터 성인 프로그램을 봅니다.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게임이나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엄격하지 않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한국 학생들 중에는 가정교육이 원인이 된 경우가 많습니다.
6.쉐마 천재교육의 방법을 역사발굴과 관광자원화에 적용한 결과
밥 한 그릇이 되기까지는 논에서 농부의 수고와 쌀로 만들고 밥을 짓는 수고가 있어야 합니다.
국민이 먹고 사는 데도 천재들의 수고와 기업가의 눈물어린 노력이 있었습니다.
현재 내 손에 들려 있는 스마트폰이 만들어지기 까지는 전기를 발명하고 반도체를 연구한 천재들의 수고가 있었습니다.
제품을 만들면서 실패하며 눈물을 흘렸던 기업가들도 있었습니다.
원천기술을 만드는 천재에게는 남이 알지 못하는 시기에 연구하여야 하므로 가난하고 외롭고 멸시 당하는 긴 시간이 있습니다.
필자도 남이 알지도 생각지도 않았던 역사를 발견 하였습니다.
관광자원화 가능성을 알고부터 고난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지구의 소중함과 멋진 모습에 감탄하여 여행에 흥미를 가졌습니다.
동서양의 문물이 바다의 실크로드를 따라 오고간 한국 고대역사에 매료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상남북도 지역인 경상분지가 퇴적된 지역입니다.
그 퇴적암 위에서 생긴 낙동강이 또다시 바다였던 김해를 평야가 되게 한 것이 경이로웠습니다.
바다의 실크로드인 100m 등심선이 제주도와 김해와 맞닿아 있어서 이 길로 인도에서 허 왕후가 왔고 사도 도마가 왔습니다.
하멜이 표류하면서 제주도에 도착하였습니다.
이런 발견들은 필자를 긴 고난의 세월 속에 빠지게 하였습니다.
돈을 다 써 버리게 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이상한 사람 취급을 당하는 사람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후 이루 말할 수 없는 긴 고난의 세월을 겪어야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올림픽에서 많은 금메달을 따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식의 세계 금메달이라고 할 수 있는 노벨상(노벨 평화상 제외)은 한 차례도 받지 못했습니다.
대한민국 사회는 천재적인 연구자가 살아가기에는 사막과 같은 곳입니다.
긴 고난의 시간이 지난 다음 필자의 연구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관광분야 1위가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이 앞으로 먹고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며 엄청난 효과를 낼 수 있으리란 생각에 사로잡혀 고난의 세월을 견뎌 내었습니다.
그 동안의 생활은 마치 에베레스트에 오르는 등산가가 산이 좋아 산에 오르다가 결국 산에서 죽고 마는 것과 같습니다.
유태인의 쉐마 천재교육에서는 이런 희생과 봉사정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공부해서 남 주나’가 아니라 ‘공부해서 남 주어라’ 입니다.
7.1996년부터 쉐마 천재교육을 한국의 학생에게 적용한 쉐마 천재교육원
필자는 1996년부터 쉐마 천재교육원을 열어 한국의 초등학생이하 연령에 적용하였습니다.
2002년 까지는 대한민국에서 천재교육을 실제로 적용하는 곳이 없었기 때문에 모두들 신기하게 생각하였고 KBS-TV (2002. 5. 29), SBS(TBC)-TV (2001. 10. 15)등에 방영되기도 하였습니다.
2002년 이후에는 영재교육이 보편화가 되면서 필자가 가르치던 학생들이 시설 좋은 영재교육원으로 다 가버렸습니다.
이후 필자는 우 뇌사용 체험만 신청자가 있을 경우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 뇌사용 방법이 많이 있지만 가장 간단한 것 한 가지를 소개합니다.
왼손을 많이 사용하면 우 뇌가 발달한다는 것은 신체적인 우 뇌를 발달시키는 것입니다.
사람의 두뇌에는 창의력을 가지며 영상을 담당하는 영역의 우 뇌기능이 있습니다.
좌 뇌는 문자와 계산 등을 담당하는 뇌입니다.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는 좌 뇌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우 뇌가 닫혀 있을 수 있습니다.
닫혀 있는 우 뇌를 열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필자는 창의력이 필요할 때 좌 뇌를 닫고 우 뇌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좌 뇌가 땅 쪽으로 우 뇌가 하늘 쪽을 향하도록 누워서 생각합니다.
그러면 좌 뇌가 눌리고 우 뇌가 활성화 되어 생각지 못했던 기발한 창의적 생각을 얻게 됩니다.
우 뇌는 수천 년 동안 조상들이 축적했던 생존 지혜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 뇌를 선천 뇌라고도 합니다.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지혜를 쉐마로 접속하여 전달 받는 곳도 우 뇌입니다.
전달방식은 그림언어라고 하는 비유 방법입니다.
우 뇌에서 얻어진 상상력과 창의적인 생각을 과학적으로 검증하여 건설적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대한민국의 학생들은 공부도 열심히 하고 공부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두뇌 사용 방법까지 알면 더욱 좋겠습니다.
쉐마 천재교육이라는 두뇌 사용법을 알면 인생에 더 큰 유익이 있습니다.
쉐마 천재교육원장, 역사발굴 관광자원화 연구소장 조국현
(교수, 박사 010-4391-4006)
※사진설명
대한민국 대구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에 있는 무대에서 조 국현 교수가 고급일자리를 나누어 주고 있는 장면입니다.
조 국현 교수는 무대에 앉아 있거나 서있기만 하고 지나다니는 사람들은 힐끗 쳐다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나다니면서 조 국현 교수가 무대에 있는 행위는 아무런 영향력도 없고 전달되는 것도 없다고 오해하고 있습니다. 대구 동성로는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곳이며 따라서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도 있습니다.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은 조 국현 교수가 들고 있는 ‘고급 일자리를 만들어 드립니다’ 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의 스마트폰에 구글이나 네이버의 음성인식을 눌러 ‘고급 일자리를 만들어 드립니다’ 라고 말하면 음성인식 결과 한글로 나오는데 검색하면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할 줄 모르는 사람도 스마트폰으로 매우 간단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2012년 봄에는 조 국현 교수가 월180만 원 짜리의 일자리를 200명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사람을 직접 만나 전단지를 전해 주어서 전달하던 시대를 지나 이제는 지나가면서 3초만 힐끗 쳐다보면 엄청난 정보를 전달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전달 방법이 참으로 스마트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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