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강한의원은 98년 산본에서 출발했습니다. 저 자신이 천형으로 가지고 나온 편도선염을 치료하고자 한의대를 졸업하고부터 30년이 넘도록 연구한 끝에 얻은 결과가 바로 편강탕이었습니다. 이 약의 효능과 저희 한의원의 진료에 환자분들이 보여주신 크나큰 성원에 힘입어, 여러 해에 걸쳐 안산, 명동, 그리고 서초에 이르기까지 편강한의원은 점점 더 많은 분들의 곁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 동포들의 신뢰와 격려 속에 편강탕과 편강환은 현재 세계 30여개국에 공급되고 있어, 한약의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2008년 4월에 개원한 명동 편강한의원 지점에서 날로 일본인 아토피 환자들의 방문이 늘고 있고, LA에서는 편강한방병원이 서초동 편강한의원과 2009년 2월 2일에 동시 개원하여 글로벌 1호점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일본에 2008년 12월 16일 ‘(주)아토피ㆍ편강탕 한약 연구소‘ 가 설립되었으며, 이 연구소의 중심인물이 전 일본 생약학회 학회장인 구주대학 쇼야마 교수(약학박사)라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오직 그동안 편강한의원과 편강탕을 아껴주신 분들이 주신 것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비염·천식·아토피에 대한 연구를 멈추지 않음으로써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것이며, 동시에 우리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유산인 한의학을 세계화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흔들리지 않는 성원과 신뢰와 함께라면, 이런 큰 포부를 달성하는 것은 결코 꿈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필요하신 정보와 함께 저희 편강한의원에 대한 관심과 애정도 함께 가져가시기를 소망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