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상업 임용 합격을 위해 함께 달리는
'상업 임용은 전민식 세무사와 함께...
희망은 삶의 참자유!'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2019년 12월 6일(금)에
박문각 학원에서
'2차 합격 전략 설명회'를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
'최종 합격을 위한 전반적인 설명',
'수업 실연 · 지도안 작성 · 면접 대비와
합격 노하우 설명'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저와 함께 공부했었던
이미 합격하신 쌤을 일일 강사로 모시고...
여러 가지 자료도 준비해서 배부하고...
그 이후에는 2차를 위한 특강은
생각만 했었지 실행을 못하였습니다.
26년부터는
1차 시험 후,
수험생들의 2차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미 합격하신 선배 선생님들과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제가 선배 선생님(제자)들을
시간을 두고 서서히
다음 카페에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카페가 활성화될수록
여기에서 여러 가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도 1차 시험 후,
1차 합격 연락 오신 수강생들이
2차 시험 준비에 대해 조언을 구하였고,
그럴 때마다 이미 합격하신 쌤(제자)들과
직접적으로 연결시켜 드렸었습니다.
한두 번이 아닙니다.
이미 합격하신 쌤들이 흔쾌히 응해서
2차에 대한 전반적인 조언과
수업 실연 및 면접 피드백을 전화로 영상으로
몇 시간씩 해 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 합격하신 쌤의
수업 실연 영상도 소개시켜 드렸었습니다.
그 쌤이 자발적으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먼저 연락이 왔기 때문입니다.
올해 2026학년도 최종 합격하신 쌤들에게는
2차 시험 전, 애써 연결시켜 드리지 못했네요.
최종 합격생 중 딱 한 분만이
2차에 대한 조언을 구하기는 했으나,
제가 바쁘다는 핑계로 신경을 못썼습니다.
돌이켜보니 너무나 죄송합니다.
아마도
최근 23년 이후로는 예전 같은 인간관계가
어려워진 세대인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미 합격하신 쌤들의
학교 생활의 고단함을 아는데
부탁하기가 퍽이나 미안하기도 했구요.
어쨌든 올해 말에는
수강생들에게 2차에 대한 도움을 드리고자
지금부터 미리 이전에 합격하신 쌤들에게
애써 연락의 구실을 만들어서...
물론 쉬울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남에게 부탁하는 것을 난 너무 싫어하지만...
그래도 이 카페를 통해
수험생들이 2차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같이...함께...노력해 봅시다!
일단은 시간을 두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상업 임용을 준비하시는 여러분의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https://blog.naver.com/taxb612
상업 임용은 전민식 세무사와 함께 희망을...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2014년부터 박문각임용고시학원에서 상업 임용 강의를 하는 전민식 세무사입니다... 상업 임용 합격을 위해 함께 생각하고 노력하는 시간을 공유합니다... "희망은 삶의 참자유!" http:
blog.naver.com
첫댓글 지금 열심히 1차위해서 스터디 진행하고있습니다.꼭1차붙어서2차도움받을수있었음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1차 고득점으로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스터디라는 기회를 통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자신의 강점을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제자들에게 연락을 해야 하나...남에게 부탁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아직 못하고 있지만 내뱉은 말은 꼭 지켜야 하니까...시간을 두고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지금 열심히 1차위해서 스터디 진행하고있습니다.꼭1차붙어서2차도움받을수있었음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1차 고득점으로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스터디라는 기회를 통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자신의 강점을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제자들에게 연락을 해야 하나...남에게 부탁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아직 못하고 있지만 내뱉은 말은 꼭 지켜야 하니까...시간을 두고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