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제가 소개하려는 운동경기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십시오.
자, 그럼 지금부터 다섯고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첫째고개,공을 사용하는 운동경기입니다.
둘째고개,상대방 진영에 공을 던져 점수를 냅니다.
셋째고개,공을 잡고 3보이상 걸으면 큰일납니다.
아직도 감이 안 잡히십니까? 괜찮습니다. 두 고개가 더 남아 있으니까요.
넷째고개,각 팀당 5명의 선수가 뜁니다.
다섯째고개,바스켓에 공이 정확하게 들어가야 합니다.
네,맞습니다. 제가 소개하려는 운동경기는 바로 '농구'입니다.
그럼, 농구의 규칙과 특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농구 경기 엔트리 멤버는 한 팀당 12명이며 코트에서 뛸 수 있는 인원은 5명입니다.
게임 시작 때 코트에서 뛰는 5명을 주전이라고 하며 나머지는 식스맨 또는 벤치멤버라고 부릅니다.
게임시간은 프로경기 기준 10분씩 4쿼터이며 1,2쿼터를 전반전, 3,4쿼터를 후반전이라하고 쿼터당 1분의 휴식시간이 주어집니다.
전후반 중간 휴식시간은 하프타임이라 하고 5분이 주어지고 락커룸에 가서 쉴 수 있습니다.
심판은 3명이 보는 3심제이며 주심1명, 부심2명입니다.
축구,야구,핸드볼,배구등은 1점씩 스코어가 매겨지지만 농구는 슛의 종류에 따라 개당 1,2,3점씩 스코어가 올라갑니다.
경기중 파울로 인하여 주어지는 자유투는 1점, 골밑이나 삼점라인 내의 슛은 2점, 삼점라인 밖은 3점이며 라인를 밟으면 2점입니다.
농구가 다른 스포츠에 비해 규칙이 많고 용어가 매우 어렵습니다.그래서 더 깊이 파고들면 여러분의
머리에 쥐가 날 수도 있기에 여기까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글로 농구를 배우면 농구는 정말 재미없는 운동일 것입니다. 하지만 직접 경기를 뛰고 나면
이보다 더 재미있는 운동도 없을 것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농구를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처음에는 키크는데 도움이 된다는 엄마의
말씀에 이끌려 억지로 시작하였지만, 배우다 보니 점점 재미에 이끌려 농구수업이 기다려지게 되었습니다.
배우면서 엄지발톱이 빠지는 고통도 맛보아야 했고, 선생님과의 약간의 트러블로 수업 중단의 아픔도 겪게되었지만
저는 지금.. 금파중학교에 와서 기다리고 기다리던 농구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스포츠클럽 확정 된 후 저는2주에 한번 있는 농구시간이 매일 기다려 집니다.
여러분, 어떠셨습니까? 재미있으셨습니까? 농구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생기셨기를 바라며
마지막으로 슬램덩크란 농구만화의 "왼손은 거들 뿐.."이란 명대사가 떠오름니다.
역시 농구는 하면 할 수록 매력덩어리 운동입니다.
첫댓글 왼손은 거들 뿐...ㅋㅋ
왼손은 거들뿐 슬램덩크에서 나왔구나 그 명대사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