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명 : 통영동원로얄 Golf Resort
* 간략소개 : 한려수도가 한눈에 보이는 최고의 View와 국내 최장의 통영 케이블카 및 도남관광단지와 어우러진 최상의 코스를 자랑하는 명품 컨트리클럽을 선보입니다.
* 이동방법 : 통영시내에 위치하여 이동의 편리성과 시내접근성이 매우좋음
* 페어웨이 컨디션 : 페어웨이가 다운이 매우 심한편이고 페어웨이가 생각보다 좁다. OB,해저더가 곳곳에 위치함으로 정교한샷이 요구된다. 또한, 여성골프들과 또박공을 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된다.
* 그린컨디션 : 그린의 빠르기는 보통에 속하고 그린이 매우 어렵다..숏퍼트에 특히 주의를 많이 요한다
* 코스규모 : 18H 골프장
* 핸디 : 스코아보다 -3~-5정도로 줄수 있는 코스다.
* 거리 : M목.
* 캐디 : 캐디가 요구하는 방향대로 공략해야 한다. 이유는 착시가 매우 심한편이다.
* 카트 : 카트에 거리가 나타난다. 따라서 카트에서 모니터링을 꼭 하고 움직이면 좋다.
* 팀컬러 : 남여모임, 여자들모임, 단체회장배, 연배 추천해 드립니다.
* 락커 : 락커는 매우 깨끗하고 시설이 잘되어 있다. 1회용품중 칫솔,치약이 없으므로 따로 준비
* 클럽하우스 : 식당은 메뉴가 많이 있고 전반마치고 식사후 후반라운딩을 즐기면 된다.
* 숙박시설 : 골프텔과, 리조트 두곳을 이용할 수 있다. 골프텔보다는 리조트를 추천하고 리조트가 골프텔보다 약간 비싸다
* 부대시설 : 리조트내에 2층에 편의점을 가지고 있다
* 주변상황 : 택시를 불러 5분거리에 나가면 통영여객터미널이다..
* 주변식당안내
- 통영생선구이 : 055-646-6960 통영시 용남면 동달안길 84 ----점심식사
- 울산다찌 : 055-645-1350 통영시 미수해안로 157 ---저녁식사
- 으뜸전복 : 055-644-7577 경남 통영시 도남로 280-1 ----저녁식사(통영동원로얄 5분거리)
맨앞에 보이는 곳이 클럽하우스이고 맨뒤에 보이는 곳이 리조트이다..클럽하우스와 리조트사이(중간우측)에 조금마한 건물이 골프텔이다. 실제로 리조트에서 클럽하우스까지 걸으니 약 10여분정도 거리이다. 아침에 운동삼아 걸어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클럽하우스
로비에서 바로본 전경
카운터
코스안내
동원리조트
리조트 객실(2인1실)
골프텔
골프텔 객실(4인실)
1번홀 : 사진을 미쳐 찍지 못해 클럽하우스에서 찍음...보시다 시피 해저드를 건너가고 절대 당기거나 밀리면 안되는 코스다
2번홀 : 드라이버가 모든걸 좌우한다...벙커와 벙커사이로 보내야 된다.
3번홀 : 거의 원온을 할뻔했다.. 드라이버만 제대로 보내면 남은거리는 어프로치 거리다...제대로 공략하시길...
4번홀 : 착시가 있다..느낌상 멀지만 절대 크게쳐서도 안된다..정확하게 거리를 믿고 쳐야 한다.
5번호 : 드라이버를 좌측언덕을 넘기는 것이 좋다..그리고 퍼팅라인이 가장 이쁘다...2온은 힘이 든다..하지만 무난히 파세이브가 가능하다.
6번홀 : 중앙을 갈라야 한다...거리가 나는 분은 약간 좌측을 공략하는것이 여러모로 편리하다..우측막창을 조심해야 한다.
7번홀 : 핸드캡이 있다. 거리는 150m인데..약간만 밀려도 벙커이고 해저드가 되니 필히 카트와 그린상이를 보고 공략하시길...
8번홀 : 마음먹고 투온을 노렸지만 세컨거리가 생각보다 많다 230~240m정도 세컨이 남으니 공략해 볼만하다..드라이버는 약간 좌측으로 보내는것이 좋다.
9번홀 : 세컨벙커를 보고 드라이버를 하였다..생각보다 거리가 있으니 드라이버 공략이 최우선이다. 그린은 어렵진 않다..
10번홀 : 드라이버만 제대로 보내면 무난한 코스다..좌측으로는 당기지 마시길...
11번홀 : 무난한 파3이다..8번으로 공략하였고 쉽게 파세이브를 하였다.
12번홀 : 드라이버 공략이 중요하다 우측으로 밀려도 안된다..우측그린벙커를 보고 쏘면 된다.
13번홀 : 핸디캡2번 참고로 착시가 매우심한홀이다..드라이버 거리가 240m정도면 절대 벙커방향으로 가면 안된다..무조건 OB가 난다. 이에 캐디가 알려주는 방향으로 보내야하고 우측 바위옆 작은 나무를 보고 날려야 한다..세컨도 매우 조심해야 하는 홀이다..
14번홀 : 무난한 파3이다..
15번홀 : 사진찍는걸 까먹었다.. 보시다시피 해저드만 넘기면 무난하다..공간도 좀 넓은 편이다.
16번홀 : 절대적으로 좌측으로 당기면 안된다..우측은 카트를 벗어나도 왠만하면 다 내려온다....이에 사진상의 카트방향으로 드라이버를 공략하면 문제가 없다.
17번홀 : 좌측벙커 우측으로 가야한다. 좌측벙커를 넘기는거리가 화이트에서 캐리 230M인데..드라이버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다 넘길 수 있다. 저자도 벙커를 넘겼다..
18번홀 : 400M밖에 안되는 파 5이라서 정말 편안하게 쳤다..바위쪽으로 드라이버를 공략하고 거리도 냈지만 투온은 실패하였다..핸디캡은 분명이 있다..
동반자를 위해 일파만파를 줬고...해저드쪽 드랍이 있었기에...본타수는 79개로 보는게 정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