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요즘 미용실 원장님 세 명 이상 모이면 제일 많이 하는 말 세 마디가 있다.
첫째 "직원들 때문에 힘들어 못 해 먹겠어"
둘째 "세금 때문에 힘들어 못 해 먹겠어"
셋째 "미용실이 너무 많아 힘들어 못 해 먹겠어" 라는 말들인데 어찌 보면
지금의 미용실 현실을 정확히 이야기 하는 것 같다.
최근 미용실 경영상황이 몇 년 전과 비교했을 때 보다는 정말 안 좋은
상황이며 특히 대형 미용실 일수록 경영이 힘듦을 부인할 수 없다.
또한 미용실마다 할인율도 경쟁하듯이 내리고 있는데 이는 미용실이 너무
과열된 느낌마저 든다.
이제 지금의 미용실 경영전략은 남보다 먼저, 빨리, 제 때, 실시간으로
조직을 움직이는 경영스타일이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미용실 경영을 잘못하면 "직무유기" 이다.
과거에 직무유기는 큰 죄이었으며 매출이 낮은 미용실은 직원들만의 무능함인지,
아닌지를 냉정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따라서 이 책은 저자가 집필한 "미용인으로 성공하기"와 "미용실 현장테크닉"에 이어
미용경영에 반드시 필요한 전략과 지금의 어려운 상황들을 지혜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그동안 저자에게 400여 군데가 넘는 미용실이 컨설팅을 받았고, 5,700여 명의
미용실 직원들이 인재육성 MBA교육과 다양한 교육을 통해 매출상승이 되어 지금도
저자에게 감사의 문자는 물론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지식은 절대로 경험을 이길 수 없듯이 현장을 통해 보고 느끼고 나름대로의
차별화된 전략을 정리하여 "미용 실전경영”을 출간하게 되어 기쁘다.
이 책은 미용경영에 있어서 많은 미용인들에게 백과사전과 같은 지침서가
될 것이며 새로운 미용 세계를 펼쳐줄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이 속한 분야
예술/예술일반 > 미학 > 기법
저자소개
저자 : 신택현
현) T.S 컨설팅 대표
현) ㈜H&C (휴먼앤챌린지) 대표
현) 도서출판 파랑새 대표
현) 주간 현대신문 칼럼니스트
前) 현대자동차 22년 근무(영업/관리/지점장/본사 교육팀)
前) 현대자동차 전임교수(고양연수원 총괄 교수부장 역임)
前) 현대자동차 전국판매왕 수상(1987년, 1991년, 1992년, 1994년)
前) 현대자동차 최우수 지점장 선정(2005년)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교육학 석사 / 평생교육사)
* 월간 인재경영 <인쿠르트> 주관 “2007년 기업교육 명강사 30인” 선정
* 한국평생교육 강사연합회 “2008년 기업교육 강사부분 최우수상” 수상
* 한국 HRD협회 “2011 한국 HRD 명강사 대상” 수상
♣ 저서: 제1권 <세일즈엔 부도가 없다>
제2권 <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멘토>
제3권 <성공한 직업인들이 들려주는 15가지 지혜>
제4권 <세일즈의 모든것>
제5권 <야구로 배우는 자기계발>
제6권 <미용인으로 성공하기>
제7권 <미용실 현장테크닉>
제8권 <미용 실전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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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01. 미용실 왜 위기인가?
1. 위기의 미용실
2. 위기 대처방안
3. 이직률을 줄이려면?
4. 미용실 혁신은?
5. 기업자본 미용실 진출 허용 대응전략
6. 어떻게 변해야 할 것인가?
Part 02. 직원 인재육성 방법
1. 매장에서 인정받는 직원 & 인정받지 못한 직원
2. 직원들은 무엇 때문에 미용실을 떠나는가?
3. 직원들의 열정을 어떻게 끌어낼 것인가?
4. 직원들이 우리 미용실에서 근무해야 하는 이유는?
5. 직원들에게 확실한 비전제시는 무엇인가?
Part 03. 매출증대를 위한 실전스킬
1. 매출을 증대시키지 못하는 다섯 가지 요인
2. 고객 재방문이 안 되는 이유
3. 고객 재방문을 위해서는?
4. 설문조사를 통한 신규고객 창출 방법
5. 1,000만원의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6. 매출 2,000만원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7. 매출을 올리는 최고의 실천전략
8. 미용실에서 고객에게 사용해서는 안될 용어
Part 04. 스마트시대 고객의 특징
1. 고객의 특징은?
2. 과거의 고객과 현재 고객의 차이는?
3. 고객이 미용실을 결정하는 항목은?
4. 고객이 우리 매장에 와야 되는 이유는?
Part 05. 객단가 올리기
1. 살롱객사란?
2. 객단가를 올리는 방법
3. 정액권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
4. 매장 성과창출 공식
5. 가격인상에 관한 사전 안내문
Part 06. 미용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1. 미용의 브랜드는?
2. 나의 미용철학은?
3. 나의 미용 슬로건은?
4. 프로 미용인이 되기 위해서는?
5.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6. 미용성공 DNA & 공통점
Part 07. 비즈니스 기법
1. 비즈니스 3게
2. 비즈니스 3친
3. 비즈니스 3불 3척 3탓 4력
4. 비즈니스 파워 ABC
5. 아름다운 미용 3게
6. 5G로 일하고 LTE로 반복하라
Part 08. 영업전략
1. 연령별 고객응대 매뉴얼
2. 요일 별 문자 보내기
3. 요일 별 프로모션
4. 월별 프로모션
5. 점판 영업전략
6. 남성고객 재방문 영업전략
Part 09. 마케팅 기법
1. 은유적 마케팅
2. 배너 마케팅
3. 현장 마케팅
4. 칠판 마케팅
5. 휴무일 및 교육안내 마케팅
Part 10. 미용실 컨설팅 사례
1. 서울 SM 프로헤어
2. 서울 살롱드에비뉴 발산점
3. 부산 AZURA 남포점
4. 의정부 무지개헤어
5. 부산 래모아헤어
6. 대구 초이스헤어 디자인
7. 광주 모델헤어(現 H-스타일 수완점)
8. 광주 이은숙컬렉션
9. 논산 수헤어
10. 대전 림스헤어
11. 전주 HARU BEAUTIFYING SALON
12. 천안 레히 헤어샵(천안 김경순 원장)
13. 권홍패밀리 논산점
14. 제천 헤어바치 중앙점
15. 제천 조앤리 헤어클럽
Part 11. 미용현장 Q&A 156
1. 156가지 질문 & 대답
Part 12. 미용 칼럼
1. 영업마인드를 지향하라
2. 미용인으로 성공하기를 바란다면?
3. 자기 최면을 걸어라
4. “견”(見)하지 말고 “관”(觀)하라
5. 직원관리 핵심방법
6. 습관으로 승부하라
7. 매출이 낮은 매장의 공통점
8. 리셋(reset)
9. 주인의식 고취
10. 주전자 정신과 단무지 정신으로 일하라
11. 성장을 가로막는 아홉 가지 고질병
Part 13. 최고 매니저의 역할
1. 3C형 매니저란?
2. 매니저가 보는 매장의 문제점들
3. 성과창출을 위한 매니저 역할은?
4. 매니저 역할 세분화
5. 매니저에게 기대되는 역할
책속으로
이 책을 통하여 미용 현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경영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저자는 현대자동차에서 전국 판매왕 4회를 달성하였으며 지점장 재직시절에는 전국 최우수지점장을 수상하였고 "세일즈엔 부도가 없다". "세일즈의 모든것", "미용인으로 성공하기" 등 총 8권의 책을 집필하기도 했던 저자가 전국을 다니면서 미용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지금의 미용실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성과창출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테크닉과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경영내용으로 코칭해 주고 있다.
특히 미용실에 맞는 영업 마케팅에 이만한 책이 없을 정도로 군더더기 없이 현장 사례들을 기재하였으며 경험이 풍부한 저자의 다양한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미용계 혁명의 세번째 책으로 미용 경영인이라면 누구나 필독해야 할 미용인 지침서 책이라 확신한다.
추천사 요약
성공을 향한 꿈과 그 대가를 치를 준비가 되어 있다면 반드시 꼬~옥 읽어야 할 책으로 신택현 교수님의 미용인을 위한 열정과
미용인의 삶의 질을 높여줄 필독 지침서 입니다.
- 서울 박준 청담점 이순이 원장 -
불확실한 시대에 우리 미용도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그저 막막하지만 우리 미용인에게 힘이 되고 동기부여가 되면서
매출을 올리는 방법까지 제시해 주는 "미용 실전경영" 책이야 말로 미용인이라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입니다.
- 서울 머리 만지는사람 한성대본점 전강하 원장 -
지식은 경험을 이길 수가 없듯이 이 책은 그동안 저자가 전국에 수많은 미용실을 컨설팅 하고 수많은 미용인들에게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을 교육과 함께 전달하여 많은 성과를 이루도록 한 실제 경험들을 정리한 책으로 미용을 경영하는 분이라면 늘 옆에
두고 읽어야 할 최고의 미용 경영서적입니다.
- 부산 에스티헤어컴 박정해 원장 -
불황을 탈출하는 최고의 경영서적이 나왔다는 것이 미용인으로서 탈출구를 찾은 기분입니다. 저자는 미용이란 분야를 큰 경영의 틀로 바꾸기 위해 늘 또다른 시각과 시대를 앞서가는 차별화 전략으로 살롱 매출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다양한 방법들로 많은
미용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미용인으로 저자를 만나게 되었다는 사실만으로 천하를 얻은 기분입니다. 살롱을 경영하는 원장님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픔과 지금도 고민하는 내용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고민을 매출로 적극 연결하는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사업장을 오픈하기 전에 본 서를 읽었더라면 시행착오를 범하지 않았을 것을 하는 아쉬움이 있는 책입니다.
- 대구 아베다위브헤어 권진희 원장
늘 깨어있는 사고로 끊임없이 나를 새롭게 바꿔주는 책, 그동안의 생각을 확실하게 바꿔주는 내 미용인생의 터닝포인트, 미용인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책으로 미용경영에 모든 것이 이 책 안에 있습니다.
- 광주 H-STYLE 수완점 위너 원장 -
미용도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다변화 되는 환경속에서 실전에 바로 접목 가능한 내용을 바탕으로 미용 경영분야에서 한발 앞서 나가며 경쟁 우위를 지켜나가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 도서입니다.
- 이철헤어커커 대전 둔산홈플러스점/대덕점/시청점 김영숙 대표 -
저성장 시대에 신택현 교수님을 만나면 미용실의 전략이 차별화되고 많은 원장님들이게 지금의 위기를 돌파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줍니다. 이 책은 미용경영의 가이드 북입니다.
- 더세리뷰티살롱 분당 정자점 강보영 원장 -
미용실 창업을 꿈꾸는 미용사들에게 필요한 최고의 선택! 기술이 좋아도 왜 안될까? 넘쳐나는 미용실, 불경기, 저 성장기 시대에
미용실 경영인에게 진정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미용실도 이젠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경영기법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이번에 출간하는 "미용 실전경영" 책은 이시대 미용인에게 전하는 경영달인의 실전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보석같은 책입니다.
- 제천 헤어바치 중앙점 임상원 원장 -
우리 매장은 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데도 불구하고 항상 제자리 걸음일까'라는 고민을 한 번쯤은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문제는 바로 "최적화" 입니다. 신택현 저자의 "미용 실전경영" 은 그동안 미용실 컨설팅 활동을 통하여 누적된 매장 사례들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현재 상황에 맞는 최고의 컨설턴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용 실전경영"으로 합리적으로 높은 효율을 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습득하시어 전국 9만개의 모든 미용실이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주)하시스 대표이사 황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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