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명 : 코랄오션 Golf Resort
* 간략소개 : 코랄오션CC는 사이판 유일의 LPGA 규격 18홀 골프 코스로 PGA 명예의 전당에 오른 래리 넬슨이 설계한
환상적인 해안가 골프 코스입니다. 사이판의 대표적인 골프장으로는 코랄오션 외에도 라오라오베이와 킹피셔가 있는데
코랄오션의 코스가 가장 무난하고 푸른 산호해협을 따라 각 홀마다 군도 특유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곳입니다.
* 이동방법 : 사이판공항에 내려 버스(10가량)로 이동이 가능
인천,김해공항 출발로 접근이 가능함
* 페어웨이 컨디션 : 페어웨이가 넓긴하지만 워낙 단단하여..바운드가 심한골프장입니다. 페어웨이를 벗어나면 나무 및 숲이 있어 레이업을 많이 해야 되고 OB가 거의 없음.
* 그린컨디션 : 그린의 빠르기는 중간(조금느림)에 속하므로 공을 정확히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그린은 무난하다...느린것을 감안하여 퍼팅을 해야 한다.
* 코스규모 : 18H 골프장
* 잔듸 : 버뮤다잔듸와 떡잔듸로 믹스되어 있어...생각보다 거리가 안남으로 찍어 치는것이 유리하다.
* 핸디 : 스코아보다 -3~-4 정도로 타수를 줄일수 있는 골프장이다.
* 거리 : 야드목.
* 캐디 : 노캐디
* 카트 : 2인카트이고 직접운전해서 가야되는 코스이기에 주의해서 운전해야 한다.
* 팀컬러 : 부부모임, 남녀가 같이 있는 단체모임에 적합, 4일~5일이내에 휴양을 목적으로 다녀오는 골퍼에게 추천. 시니어들이나, 모임에서 움직이기에 가격도 좋고, 무엇보다 북마리아제도는 미국령이기에 치안도 거의 완벽하다
* 락커 : 따로 락커가 없으며, 라운딩후 객실로 이동하여 바로 샤워를 하면 된다.
* 스타트 : 호텔에서 조식후 골프백보관소에서 골프채를 찾아 실으면 되고, 티켓은 프론트에서 받아(한국인상주) 카트매니저에게 전달하면, 스타트가 가능하고, 1번홀진입이나, 10번홀 진입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된다..36홀도 충분히 가능하다.
* 호텔식당 : 조식은 뷔페식이고, 중식은 매일 메뉴가 새롭게 나옵니다. 중식은 30$정도면, 식사가 가능하고, 팩키지의 경우 가이드나 .아님 한국에서 미리 점심식사를 준비해서 움직이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저녁은 팩키지의 경우 포함, 아니면 가라판시내까지(20분) 이동하여 저녁식사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중식메뉴는 한식, 일식, 중식등으로 식사메뉴가 정해진다.
* 숙박시설 : 4개의 빌리지로 구성되어 있고, 객실의 컨디션은 무난하다. 샤워시설이 잘되어 있고, 욕조가 갖추어져 있다. 에어콘이 잘나오고..전객실이 골프장과 바다가 보이는 객실타입을 자랑한다. 로비와 객실간의 거리가 100~300m이기에 카트서비스를 요청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팁은 알아서
* 부대시설 : 수영장, 산책로등의 부대시설을 가지고 있다
* 주변상황 : 택시를 불러 10분거리에 나가면 쇼핑마트등이 있기에 필요한 것을 구입해서 들어오면 된다.
호텔로비 -? 아침에 이렇게 카트가 대기중이다..
로비에서 객실로 가는중
객실사진
객실에서 바라본 골프장풍경
로랄오션리조트 수영장
호텔식당
1번홀 : 보시다 시피 넓은 페어웨이를 자랑한다...편안하게 시작하면 된다..
2번홀 : 왼쪽에 여유가 있으니..우측나무 좌측에 떨어지면 문제가 없다..
3번홀 : 포대그린임이 보인다...벙커만 유의하면 된다.
4번홀 : 특별한 장애물이 없다..우측으로 가도 옆그린에서 세컨을 치면 되는곳이다..
5번홀 : 특별한 장애물이 없다..다만, 거리가 많이 나면...좌측에 들어온 해저드가 부담이 된다.
6번홀 : 우도그렉홀이다. 마지막믄나무 우측으로 가는 페이드가 유리하다
7번홀 : 시그니쳐홀이다. 바람의 영향이 많다..그래서 3클럽이나 큰채를 잡고 좌측 카트를 보고 겨우 온을 시킨 기억이 난다.
너무 이뻐서 한컷...
8번홀 : 좌측헤저드를 유의해야 되는 홀이다...제일 자신있는 채로 끊어가길 권장한다..
9번홀 : 특별히 제약이 없는 홀이다..
10번홀 : 약간 좌측으로 치면 그린공략하기가 좋다...어프로치 싸움이다.
11번홀 : 3동빌리지 앞에서 티샷을 한다. 좌측만 유의하면 특별한 문제가 없다.
12번홀 : 조금긴 파3이다..바람의 영향이 많은곳이다...우측으로 떨어지면..그린밖으로 나갈수 있다..
13번홀 : 우측벙커 좌측으로 나아가야 한다....페어웨이만 지키면 큰문제없이 파세이브를 할수 있다
14번홀 : 마찬가지 시그니쳐홀이다...제일 이쁜 홀인거 같다...바람도 엄청있고약간 우탄으로 가야되는것이 좋다..
15번홀 : 좌측헤저드만 유의하면 특별한 문제없이 지나가는 홀이다...
16번홀 : 중간에 보이는 나무군락을 보고 치면 된다...그린시야를 방행하니 거리가 나면 나무군락 우측으로 치는것이 좋다..
17번홀 : 드라이버만 잘가면 특별한 제약이 없는 홀이다..
18번홀 : 보너스홀이다..마무리를 잘하라고 만들어 주는 곳이기에..편안하게 마무리하면 된다.
2인플레이...3인플레이 5인플레이도 하였다..매너상의 문제가 있기에 뒷쳐지면 뒷팀에게 배려하는 맘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페어웨이에 카트가 진입하기에..빠르게 18홀을 마무리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