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출발”모임에 대하여,
도박과 사행성게임 중독문제로 고통받는 본인과 가족,친지,관계인들이 매달 첫째주 토요일에 ‘서울시 송파구 소재 올림픽공원’에서 회복자와 회복 도우미가 함께 걸으며 치유 회복를 위해 애쓰는 모임이다. 2012년 이후 현재 진행중이며 도박이나 사행성 게임의 참여를 억제하기 위한 방법으로 주말에 걷기 모임을 통해 회복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으며, 재정적으로 어려운 중독 회복자들에게 밑반찬과 생필품을 제공하는 나눔도 함께하고 있다.
“두번째 출발”모임은 사회로부터 이탈되어 부적응 생활을 하던 중독자를 사회에 복귀시키는 두번째첫 걸음을 의미한다. 회복자는 인생에서 한번의 실패를 경험했지만, 다시금 희망과 꿈을 갖고 건강한 마음으로 새로운 두 번째 인생을 도전하도록 우리사회가 돕는데 목적이 있다.
회복자의 ‘두 번째 출발’을 위해 우리사회가 손을 잡아주고 관심을 갖고 지켜줄 때 회복자에게는 큰 용기와 힘이 된다. 또한 회복 도우미의 도움은 회복자에게 새로운 용기와 도전의식을 갖게 해 복귀 시기가 앞당겨지는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우리사회가 회복자의 사회복귀를 적극적으로 돕고 응원하여 복귀 성공의 아름다운 결실을 맺도록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두 번째 출발”은,
“두번째 출발”모임은 중독자와 회복을 돕는 도우미를 1년 동안 1:1로 연결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으로 사회복귀와 적응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두번째 출발”모임은 매달 첫째 토요일 걷기 운동과 중독심리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중독의 유혹을 이겨낸다.
“두번째 출발”모임은 중독자뿐 아니라, 가족의 치유도 함께 한다.
“두번째 출발”모임은 중독회복자의 절박한 재정을 돕는 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