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을 탈퇴하는 것은 다소 찾기 어려울 뿐더러 상당히 복잡하게 설계해 두었습니다. 페이스북은 탈퇴신청을 하게 되면 14일동안은 비활성화 상태가 유지되었다가 14일 이후 영구삭제 되며 복구가 되지 않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잠깐 비활성화 하고싶다면 계정 삭제가 아닌 계정 비활성화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 비활성화와 계정 삭제의 차이점은 계정을 비활성화할 경우 타인이 타임라인을 보거나 검색할 수 없으며 원할 시에 다시 활성화를 할 수 있지만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관련 내용을 다시 검색할 수 없을 뿐더러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계정 삭제를 신청하면 14일 후 삭제 프로세스가 시작되며 백업 시스템에 저장된 사진과 상태 업데이트, 기타 데이터 등 그동안 게시했던 모든 내용이 완전하게 삭제되기까지는 삭제 프로세스를 시작한 날로부터 최대 90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삭제되는 시간 동안은 다른 페이스북 이용자가 삭제 계정에 대한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없지만 페이스북 활동 중 삭제 계정으로부터 받았던 메세지는 계정 삭제 이후에도 남아있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소 복잡할 수 있는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 삭제 쉽게하는 방법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스북 탈퇴 및 계정 삭제 PC버전
1.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상단 메뉴 중 우측에서 두번째에 있는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한 뒤 상단 우측에 위치한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홈, Facebook사용, 계정관리, 개인정보보호 및 안전, 정책 및 신고, 지원 관련 메시지함 중 계정관리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를 클릭합니다.
3.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를 선택하면 5가지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그 중 네번째에 있는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클릭한 후 아래 페이스북 계정삭제에 대한 안내가 나오면 안내문에 쓰여 있는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를 클릭합니다.
4. 계정삭제 여부를 물어보는 창에서 계정삭제를 클릭해주면 비밀번호와 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삭제할 계정의 비밀번호와 임의적으로 나오는 문자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페이스북 탈퇴가 완료되며 페이스북 탈퇴를 철회하고 싶다면 14일 이내에 재로그인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