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향교 학생 서예대회 성황리 종료
- 大賞 박주영 (안강 제일초 6학년) -
지난 10월 1일 성균관 청년유도회 경주지부(회장 이석태)가 주최한 “제19회
경주향교 학생서예실시대회”에서 안강제일초등학교 6학년 박주영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경시대회 금상은 김예원(경주여중 1), 이경동(안강중 3), 은상 유수민(근화여중 3) 강상혁(신라중 3) 김동환(문화고 1) 허준량(유림초 5) 윤경진(산대초 5), 동상 김준현(신라중 3) 박수진(선덕여중 2) 박소향(산대초 3) 임정주(용황초 5) 이승노(제일초 3) 정도윤(동천초 4) 류경목(유림초 5) 김태임(금장초 6)이 차지했다.
한편 서예실기대회와 더불어 경주유도회(사회교육원)에서는 20여명이 유도회원이 참석 휘호대회를 병행 개최하므로서 경주유림의 향풍 진작을 위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주향교 학생서예실기대회는 경주의 찬란한 전통유교문화와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나아가 서예술(書藝術“) 문화창달(文化暢達)에 기여하고 자 공부자탄강(孔夫子誕降)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경주향교(전교 최현재) 명륜당에서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전통이 있는 행사이다
아울러 경주청년유도회에서는 오는 8일 경주엑스포 천마공연장에서 “제1회 영남유림2000 한자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건전한 향풍(鄕風) 진작과 한자(漢字) 사용을 널리 알리는 전통유교문화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 대 회 광 경)
식전행사
경시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