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과 황제내경을 바탕으로 수업이 진행 되었고, 혼자서 읽어보려 했던 그 고전의 내용을 박사님의 강의를 통해 들으니 이해가 잘되고 재연도 잘해주셔서 너무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기운을 받는 다는것, 어떻게 받으며 얼마나 받으며 어디서 받는지
우리가 숨쉬는 공기 답답한 공간의 환기 몸으로 걸리는 감기 각각 사람의 분위기 전자나 이온들의 전기 아름다운 향기
이것이 다 기운기 氣
24절기를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흐름을 타고 간다는것! 이렇게 세미나를 통해서 알아 갈 수 있음에 감사하고 지혜를 쌓아가는거 같아서 너무 즐거웠다.
음과 양 , 오운 육기 여자와 남자, 오장 육부 의 병증을 겉을 보고 살펴보는 방법, 맥을 짚는 방법 어디가서도 못배우는 내용인거같다.
칠판에는 이렇게 강의를 해주시는데 참으로 깊다. 처음에는 무슨말인지 못알아 들었는데 꾸준히 몇년 동안 참석하여 들으니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이렇게 즐거운 세미나를 듣고, 간식을 먹고 임상시술을 시작하셨다.
이렇게 골반의 변위를 확인하시고 틀어진 만큼 압과 기술로 케어 해 주셨다. 불면증 자체가 머리가 뜨거워서 뇌가 편안하지 않아 못자는거라 , 머리에 있는 열을 골반율려파동요법으로 기운을 내려주면 몸이 중화가 되어 편안해 진다. 생각이 많고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이 머리가 뜨거운 경우가 많다. 고민이 많다는건 환경자체가 불편하고 불안하다는 뜻인데, 몸이 편안해지고 머리가 맑아지면 내가 어떻게 해야 나아갈지가 보인다. 그것이 기운인거같다.
공황장애는 정신적인 문제이고 선골과 관련이 깊다. 신선 선을 써서 신선의 골격,신선이 머무는 뼈라는 뜻이다. 신선이 되려면 수행이 깊어야하는데, 수행이 깊은 만큼 이 선골을 바로 잡을 수 있다는 뜻. 정신적인 문제나 몸의 병들은 몸과 마음의 균형이 틀어지면 생긴다. 이 또한 바로 잡는 방법이나 원리를 설명해주신다. 단, 함부로 따라하면 사고칠 수 있으므로 충분히 숙달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