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온 장수 인기 컨텐츠
TV시리즈, 완구, 게임에 이어 스크린까지 점령!
전통 놀이인 ‘팽이’를 현대적인 액션 감각으로 재해석한 ‘탑 블레이드’는 2001년 완구 출시를 시작으로 한일 합작 TV애니메이션, 게임에 이르기 까지 OSMU(One Source Multi Use)의 대표적인 성공 모델로 손꼽히며 지난 7년 동안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장수 컨텐츠.
특히 ㈜손오공에서 판매를 실시한 ‘탑 블레이드’ 팽이 완구 시리즈는 국내 단일캐릭터로 1,700만개의 판매고를 올려 5세~14세 어린이 650만 명이 1인당 2개 이상씩 갖고 있을 만큼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SBS를 통해 방영된 한일 합작 TV시리즈는 2001년 <탑 블레이드>를 시작으로 <탑 블레이드V> (2002), <팽이대전G블레이드>(2003)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TV시리즈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된 PC 게임 역시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탑 블레이드’ 신드롬을 이어갔다.
공부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놀이문화를 제공하며 ‘키즈테인먼트(Kidstainment) 컨텐츠로써 자리매김한 ‘탑 블레이드’가 2009년 1월 15일 그 첫 번째 극장판을 공개하며 ‘스크린’ 점령을 향한 출사표를 던진다.
영화 <탑 블레이드 더 무비>는 세 번째 TV시리즈인 ‘팽이 대전 G블레이드’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최고의 탑 블레이더 ‘강민’과 도전자 ‘태양’의 대결로 봉인에서 풀려나게 된 어둠의 기운으로부터 마을을 구하려는 탑 블레이더 친구들의 우정과 도전, 그리고 신나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힘차게 당기고, 신나게 돌려라!
박진감 넘치는 <탑 블레이드 더 무비> 포스터&티징 스팟 대공개
영화 <탑 블레이드 더 무비>가 2009년 첫 번째 애니메이션으로 1월 15일 개봉을 확정 지으며 포스터와 티징 스팟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최대의 라이벌인 ‘강민’과 ‘태양’을 중심으로 탑 블레이드 친구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선보여 영화 속 다이내믹한 ‘팽이 대결’과 이들이 펼칠 신나는 모험을 기대하게 한다. 한편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티징 스팟은 어린이들이 기다려온 ‘탑 블레이드’의 컴백을 알리는 동시에 박진감 넘치는 팽이 대결과 액션을 보여줌으로써 TV 시리즈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과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
오는 1월 15일 개봉하는 본격 ‘키즈테인먼트’ 애니메이션 <탑 블레이드 더 무비>는 다시 한번 ‘팽이’ 신드롬을 일으키며 올 겨울 방학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총감독: 타케우치 케이오 | 감독: 야스미 테츠오
제작: 디 라이츠 (일본) | 수입/제공: SBS프로덕션, ㈜ 손오공
배급: 롯데쇼핑㈜ 롯데 엔터테인먼트 |국내개봉: 2009년 1월 15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