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베리 음료수로 즐긴다
이렇게 효능,효과가 많은 블루베리를 이용한 음료는 어떤 것이 있을까
출근 전 커피한잔, 퇴근 후엔 친구들과 수다로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커피숍.
커피는 좋아하지 않고, 건강은 챙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블루베리 음료의 종류를 알아보자.
카페베네에서 판매중인 블루베리 음료로는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 블루베리주스, 블루베리에이드, 블루베리 라떼 등 여러 종류가 있어 취향대로 골라 마시기 좋다.
스타벅스에서는 ‘블루베리 요거트 세트’를 맛볼 수 있다.
플레인 요거트에 건조 블루베리와 블루베리잼을 넣은 요거트로 유기농 무슬리와 함께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바쁜 아침 간단하게 식사대용으로도 블루베리를 즐길 수 있는 ‘블루베리 요거트 세트’로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해보자.
블루베리 패스트푸드도 강타
블루베리 바람은 패스트푸드계도 전달되었다.
맥도날드에서는 기간한정 제품으로 9월30일까지 블루베리 시리즈를 판매한다.
블루베리 맥플러리, 블루베리 선데이, 블루베리 맥피즈가 그 주인공이다.
맥플러리와 선데이는 아이스크림으로 즐길 수 있고, 맥피즈는 탄산음료로 다른 곳보다 더 저렴한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블루베리만 있다면 따로 요리하지 않아도 훌륭한 건강식품이 된다.
요거트에 넣어 먹는다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먹는다거나
시리얼에 넣어 먹으면 간단하면서도 훌륭한 식품으로 변한다.
매력적인 색과 맛, 영양까지 3가지 매력을 고루 갖춘 블루베리음료로 올 여름 건강하게 보내보자.
블루베리에 많은 안토시아닌 효과
항산화-안토시아닌은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 받고 있는 활성 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우리나라 질병 사망률 1위인 암 예방에도 아주 좋다.
시력회복-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활성화 시키는 성분이 안토시아닌이다.
안토시아닌 성분의 도움으로 눈의 피로로 인한 육체적, 정신적 피로, 야간 시력 장해, 저하 등에 효과적이며, 눈 기능 개선, 순환기 기능 개선 등의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피를 맑게 한다-안토시아닌의 보랏빛 색는소 동맥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 피를 맑게 하며 심장 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킨다.
항당뇨 작용-안토시아닌이 인슐린 생성량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데 효과적이다.
소염 및 살균작용-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 및 살균작용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노화방지-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 및 기억손실을 방지하며 동작 조정을 도와준다.
안토시아닌이 많은 식품
적색 포도, 가지, 블루베리, 자색 고구마,
검은콩, 검은쌀(검은콩의 4배), 검은깨, 자두, 오디, 복분자,
체리, 붉은 양배추, 붉은 양파, 망고스틴 등 주로 진한색에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