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달 29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신입사원 교육의 일환으로 '자기돌아보기 명상교육'을 실시했다.
3시간동안 진행된 이날 명상교육은 SK텔레콤이 신입사원을 위한 마련한 교육 중
MBC 무한도전 김태호 PD의 특강에 이어 두번째 순서로 마련된 것으로, 명상교육 전문기관인 전인교육센터가 맡았다.
마음빼기 명상교육은 2016년도 신입 매니저에게 시행된 5주간 교육 중 마지막 '성찰'을 위한 명상으로, 과거, 현재, 미래를 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신입사원 교육에 명상을 도입함으로써 이번 교육은 조직의 구성원으로 첫 출발하는 신입사원들에게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알차게 계획하는 계기를 마련해줬다.
또한 SK그룹의 경영 모토인 '수펙스 정신(Supex Spirit : Super Excellent Spirit)' 과 관련하여,
마음수련 메인센터의 명상 전문가 정선혜 강사는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인 '수펙스 정신'은 마음을 비울 때만이 이를 수 있다. 마음빼기 명상이 근본적인 자기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자신을 깊이 돌아보고 그 마음을 뺄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라며 일상 속 꾸준한 자기 돌아보기를 추천했다.
마음빼기 명상은 잠재력 계발과 성장, 대인관계와 행복한 회사 생활 등에 걸림이 되는 마음을 빼도록 안내해주는 일상의 실천법.
마음수련은 1996년부터 시작하여 전 세계 42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명상방법이다.
전인교육센터는 마음수련과의 협력 하에 마음빼기 방법을 기업에 맞게 최적화한 연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기업과 관공서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전인교육센터는 지난해 유한킴벌리, 삼성전자, 현대스틸, LG화학, 한국증권금융 등 기업과 관공서를 대상으로 70여 차례의 강의와 연수를 진행해왔다.
전인교육센터 개요
전인교육센터는 인성교육전문기관으로 2012년 설립, 마음빼기 명상을 통한 내면의 평화를 이루고 삶의 질을 높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 밝고 건강한 공존(coexist)의 사회를 실현해 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ck) 배포
한국증권금융 신입사원 교육
http://jadolbo.tistory.com/m/post/97
첫댓글 신입사원에게 좋은 시간이였겠어요
기존의 연수교육과는 차원이 달랐을거예요^^
정말 기업에 필요한 명상! 선택잘하신거같습니다용~~
앞서가는 기업은 다르죠?ㅎㅎ
역시 대기업 틀립니다
저도 동감이예요^^
신입사원들을 위해 명상교육을 해주다니 정말 좋은 회사네요~
다른 회사도 이런 교육이 기본이면 좋겠어요~
앞서가는 기업들은 명상교육 도입한다더니 정말 다르네요~^^
뭔가를 아는 기업이죠^^
멋쪄요^^
대기업은 역쉬 다르네요
멋져요
앞서가는 기업^^
우와.. 정말 유익한 강의었을것 같아요~^^
다른 교육과는 완전 차별되었을거예요^^
신입사원교육에서 명상을 한다는건
이젠 기업도 자기를 돌아보는 인재를 원한다는 뜻인데...
성취지향적이던 세상이
이젠 돌아보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나봅니다
마자요^^
자기를 돌아볼줄 알아야 제댈? 성공할수있다는걸 안거죠!
신입사원에게 명상교육이라니 놀라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