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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P/T자료는 기술혁신동맹의 자료이니 참고 바랍니다 용접용 지그제작 기준에 대하여
지그의 제작 기준 또는 표준이 당연히 한 가지일 수는 없다. 유럽과 아시아의 자동차 메이커가 적용하는 규격이 확연히 다르며, 아시아도 일본, 중국과 인도는 다르다. 본 글은 한국 내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타 아시아 자동차의 경우는 본 기준을 수용해서 적용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다. Model Copy한다. 다. 가 작성되어야 한다. 후 I-Marking한다.
은 Welding불량의 원인이므로 깨끗하게 제거한다. 분리한다. 있다.
야한다. [ 지그 Unit 구성품 제작 기준]
< Champer 0.3~0.5 >로 사상한다. (정도검사 및 시운전용 Spare Shim 0.5,0.3,0.2를 도면이 없어도 추가 제작한 다) 클램프 제작기준
S45C사용한다.(열처리는 하지 않는다) 어려우면 사상한다.
할 것. 35%로 "R"가공을 적용한다. 담당자에게 규제 방향을 확인 후 작업한다. 힌지 핀 제작기준
으로 향하게 조립한다. 단부로부터 2~3mm만 남겨두고 커팅한다. Angle Bracket 제작 기준
도장한다.
용접지그와 고정구(Jig and Fixture)에 대한 이해
【서언】
- Jig :
지그의 구성 차체 용접용 지그의 제어기술과 진보
KUKA Systems(독), Thyssen-Krupp(독), EDAG엔지니어링(독)
(주)위아 FA실, 일신테크, 한국티앤엠, 오토텍
Hirotech, 우에노테크니카(이상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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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제 현대 초창기 차체생산기슬업무를 보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