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Solomon And Sheba,1959) ◈영화명 :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Solomon And Sheba,1959)
한편 솔로몬은 이집트군을 맞아 대승리를 하고 궁으로 귀환하던 중 시바의 여왕이 돌에 맞아 광장에 쓰러져 있음을 발견한다. 솔로몬이 시바의 여왕에게 다가 서려는 순간 아도니아는 그를 공격했고 둘의 결투 끝에 솔로몬은 아도니아를 살해하게 된다. 또한 시바의 여왕은 이스라엘의 신전 앞에 깊이 사죄하고 용서를 빌며 본국으로 돌아가 자신의 백성들을 위해 힘쓸 것을 맹세한다.
▼ (영화)솔로몬과 시바의 여왕-2
▼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요약버젼)
☞ 오랜만에 다시봐도 감동이 몰려오네요 오늘날 일회용 오락성 영화와는 확실히 차원이 다르게 느껴집니다. 시간되실때 1,2번 한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붙이시리니 내가 너를 쳐서 네 머리를 베고 블레셋 군대의 시체로 오늘날 공중의 새와 땅의 들짐승에게 주어 온 땅으로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계신줄 알게 하겠고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로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붙이시리라" - 사무엘상 17장46~47절 -
그 이후 시바여왕의 미스터리 추적...
아주 오래 전, <주말의 명화>에서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이란 영화를 본 적이 있다. 이스라엘의 솔로몬왕에게 이웃나라 '시바'의 여왕이 외교를 맺기 위해 찾아오는데, 그녀가 솔로몬을 유혹하려다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다는 줄거리였다. 1959년 작품으로 율 브린너가 솔로몬역을, 지나 롤로브리지다가 시바여왕역을 맡았다.
|
출처: 별들의 고향 원문보기 글쓴이: 고 향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