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에 중국 차마고도 여행 진행하려고 합니다.
서두레(서울대두레협동조합)에서 재능기부로 중국어 배우고 있는데요
여생 차원에서도 여행을 함께 하고 싶어서 제안을 합니다.
[사전모임 안내]
- 일시 : 2015.10.26(월) 오후 7시
- 장소 : 대림동 평화인권카페 친구
(대림역 9번출구 20미터 LG유플러스 3층 02-6406-7179)
- 참가자 : 차마고도 관심자, 꼭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차마고도 여행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
중국에 관심 있는 분들, 여생님들, 예비여생님
- 제안자 : 김창섭 010-3036-1588
**참고로 저는 아들이 차마고도에서 오지투어 트레킹 가이드를 했는데 올 봄에 그 지역 투어를 했습니다.
**올봄 여행후 중국에 대한 관심이 많아 서두레 재능기부천사의 도움으로 여름부터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차마고도 트레킹 도중 묶었던 중도객잔
첫댓글 6박인데 비용은 130~40 정도 예상하네요
중국 쿤밍 시.. 이곳은 카르스트 지형의 지세가 빼어나, 기묘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보러 온 관광객들로 북적거려요.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건 쿤밍의 기후랍니다. 항상 봄 기후가 나타나거든요. 저는 이런 곳은 피터 팬이 사는 '네버랜드'나, 제임스 힐턴의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에 나오는 '샹그릴라'에서나 있는 줄 알았어요. 쿤밍은 중국 남서부 윈난 성에 자리하고 있으며, 북서부는 티베트 자치구, 서쪽으로는 미얀마, 남쪽으로는 라오스, 남동쪽으로는 베트남과 맞닿아 있어요. 25개의 소수민족이 함께 살고 있어 '소수민족의 요람'이라고 불릴 정도지요. 또한 산지가 많은 삼림지대에 속해 지형
지형이 복잡하고 기후대 역시 다양해요. 윈난 성 중동부에 자리한 쿤밍은 '고원의 진주'라 불리는 뎬츠 호 북안의 비옥한 호수 분지를 남쪽에 끼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이런 지형이 바로 쿤밍의 특이한 기후를 만들어 냈다지요. 그러니까 윈난 성의 북부와 서부가 그저 험한 산지로 이루어진 데 비해, 쿤밍은 중동부 원구이 고원의 1,890m 고도에 있는 지형적 특성 때문에 늘 봄 날씨 같은 기후가 나타나는 거죠.
쿤밍은 겨울에 가끔 눈이 오긴 하지만 실제로 겨울이라 느낄 수 있는 기간은 아주 짧고, 여름은 습하지만 덥지 않다고 하네요. 겨울의 평균 최고기온은 15℃, 여름 평균 최고기온은 24℃래요. 또한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이고
나머지 기간은 건조하고 쾌적하답니다. 식물이 자라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갖춘 쿤밍은 '영원한 봄의 도시', '꽃의 도시'로 널리 알려졌죠. 실제로 쿤밍에 와 보면 도시가 푸른 숲과 꽃으로 덮여 있는 걸 알 수 있어요.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로 떠나는 여행] 봄의 도시, 쿤밍 (살아있는 지리 교과서, 2011. 8. 29., 휴머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