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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로가 되어 환생할 필요가 없게 된 매우 진화된 영혼이 아니면 언젠가는 성역의 휴식처였던 영의 세계를 떠나 지구로 가는 여행을 하게 될 때가 온다, 그러나 그런 결심은 쉬운 것이 아니다, 자유와 기쁨이 충만하였던 전지 전능의 환경을 떠나 육체와 두뇌의 지배를 받는 인간 세계로 가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들은 영혼의 세계로 돌아오는 고달픈 영혼들의 모습을 보았다, 그래서 적지 않은 영혼들이 다시 지구로 환생하는 것을 꺼린다. 인생의 말기에도 소원이나 의도했던 것을 이루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특히 그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일단 영혼의 세계로 돌아오면 영혼들은 비록 잠시라도 그 이해와 우정과 자비의 세계를 떠나서 불안과 공포, 공격적이고 경쟁하는 인간들이 사는 지구로 되돌아 가는 것을 꺼리게 된다. 지구에 친구와 가족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혼들은 잘 알지 못하는 군중 속에서 낯섦과 외로움을 느낀다.
하지만 영혼의 나라는 그와 반대라는 것을 앞의 사례들이 입증했으리라 믿는다, 영혼의 세계에서는 영원히 변함없는 감정을 친밀하게 나누고 있다, 영혼의 개성은 설명이 필요없는 이해로 통하고 사랑을 주는 많은 동료들의 지지를 받는다. 영혼의 회복과 반성은 각기 다르다, 어떤 영혼은 보다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지만 언젠가는 모두 스스로 환생 준비를 한다, 편안한 영혼의 세계를 떠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또 영혼들이 인간 세계에서 겪었던 일이 즐거운 향수로 되살아나기도 한다.
전생에서 가졌던 상처의 아픔도 가시고 진실한 자아로 되돌아가면 영혼들은 다시 개성을 발휘하고 싶어한다, 상담역을 맡은 사람들과 동료들의 협조로 환생의 준비가 되어 간다. 인간으로서 우리가 쌓게 된 업이나 전생에 저지른 잘못, 성취 같은 것을 감안하여 환생을 위한 적절한 계획과 선택이 이루어진다, 영혼은 그 모든 정보를 참고로 하여 다음 같은 세 가지 기본적인 결심을 바탕으로 현명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 새로운 환생의 준비가 되어 있는가?
* 배움과 발전을 위해 어떤 특별한 수련이 필요한가?
*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어디로 가야 하고 어떤 인간이 되어야 하는가?
앞서가는 영혼들은 도와야 할 천체에서 필요로 해도 환생을 자주 하지 않는다, 만약 영혼들이 수련하던 천체가 살지 못할 곳이 되면, 수련을 끝내지 못한 영혼들은 자기들이 하고 있던 일에 적합한 다른 천체로 옮겨가게 된다. 영원한 영혼의 환생 사이클은 우주에 있는 환생할 세계의 필요보다는 영혼의 내적 희망에 의해 조종되는 것이다. 어쨌든 지구는 역사상의 그 어느 때보다 영혼을 필요로 하고 있다, 오늘날 지구에는 약 70억의 인구가 있다, 지난 20만 년을 통해 얼마나 많은 인간들이 지구에서 살았는가 하는 계산은 인구통계학자들에 따라 다르다.
평균적으로 추산되는 숫자는 500억이다, 좀 적게 산출되었다고 생각되는 이 계산은 모두 다른 영혼의 왕래를 의미하지 않는다, 같은 영혼이 되풀이해서 환생을 하기도 하고, 한 영혼이 여러 사람의 몸에 깃드는 것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오늘날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이 이제까지 지구로 온 영혼들의 수와 비슷하다고 말하는 환생학자도 있다, 영혼이 환생하는 빈도는 제각기 다르다. 지나간 시대보다 오늘날 지구가 더 많은 영혼을 필요로 하는 것은 확실하다, 1세기 때 지구의 인구는 약 2억이었다, 1800년대에 이르러 인구는 4배로 증가하였다, 그리고 불과 170년 후에 다시 4배로 늘어 났다, 1970년에서 2010년 사이 인구는 다시 배가 된 것이다.
한 피술자를 위해서 환생의 연대를 조사한 결과, 구석기 유목시대에는 보통 100년에서 1000년의 간격을 두고 환생하기도 하였다. 7000년에서 5000년 전인 신석기 시대, 농사짓고 가축을 기르던 그 시기엔 보다 잦은 환생이 이루어졌음도 알게 되었다, 하지만 그래도 영혼들이 환생하는 시간적 간격은 500년 만에 한 번씩인 경우도 있었다. 많은 도시가 생기고 무역이 빈번해지면서 먹거리가 많아지자 영혼들의 환생도 잦아지는 것을 인구 증가로 알게 되었다.
AD 1000년에서 1500년 사이 피술자의 영혼은 보통 200년에 한 번씩 환생하였다, 1700년대를 지나서는 100년에 한 번씩으로 변했다, 1900년 이후는 한 세기에 한 번 이상 환생하게 된 것을 피술자의 영혼을 통해 알게 되었다. 이런 환생의 증가는 영혼의 기억이 최근에 가까울수록 명료해지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런 해석도 일리가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어떤 환생이 영혼 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면 그것은 어느 시대의 것이든 잘 기억될 것이다, 지구의 인구가 크게 늘어나는 첫째 원인은 그만큼 영혼들의 환생이 빈번해졌기 때문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만약 지구로 환생하게 될 영혼들의 수를 줄인다면 큰 파도처럼 다가오는 인구 증가를 어느 정도 조절할 수 있을 것인지? 나는 피술자의 영혼에게 환생할 영혼이 얼마나 되는지 물어 본적이 있다, 그때 영혼은 영계의 상황보다는 지나친 인구 증가로 인해 죽어 가는 지구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늘어나는 인구를 위한 새로운 영혼의 공급엔 어려움이 없다고 한다, 만약 지구가 우주의 지적 생물을 수용하는 천체의 견본이라면 영혼의 수는 천문학적인 숫자가 될 것이다.
이미 언급한 것같이 영혼은 환생할 때 언제 어디서 어떤 인간으로 태어나게 될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자유를 갖고 있다, 어떤 영혼은 보다 빠른 발전을 위해 영계에 오래 머물지 않지만, 그 반대로 영혼의 세계를 떠나는 것을 꺼리는 경우도 있다. 물론 안내자들은 그런 영혼들에게 각각 도움이 되어 주고 보다 나은 결론에 이르게 하기도 한다. 영혼이 영계로 돌아갔을 때 절차를 밟고 도움을 받아야 되듯이 환생을 할 때도 앞서간 영혼의 심의를 거치고 지도를 받는다, 다음에 언급하는 사례는 전형적인 초급 영들이 환생하기 전에 영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다.
※ 케이스 24
닥터N: 지구로 환생하는 것을 언제 알게 되었습니까?
영: 가슴으로 부드러운 소리가 다가와서 말했어요, 때가 다가온 것 같은데 그렇게 생각하지 않느냐고요.
닥터N: 누가 그런 말을 했나요?
영: 나의 선생님이요, 때때로 선생님들은 우리들의 주의를 환기시키지요, 다시 환생할 준비가 되면 말입니다.
닥터N: 지구로 돌아갈 준비가 되면 말입니까?
영: 네,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수련은 지구의 시간으로 계산할 때 너무나 긴 시간을 필요로 할 것 같아 준비는 되어 있지만 벅찬 느낍입니다.
닥터N: 환생을 끝낼 때까지 늘 지구로 되돌아갑니까?
영: (한참 말이 없다) 아... 아마 그렇지 않을 겁니다... 지구 외에 또 다른 세계가 있지요... 지구에서는 사람들이...
닥터N: 지구의 사람들이 어떻단 말입니까?
영: 지구에서는 보다 적은 수의 사람들이 살게 될 것입니다, 인구밀도가 작아질 것입니다, 확실한 것은 모르겠습니다만...
닥터N: 그때 당신은 어디에 있으리라고 생각됩니까?
영: 명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어딘가 새로운 이주지가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 전생회귀에 반대되는 것은 미래 진행이다, 미래를 예견할 때 피술자의 영혼들은 문득 문득 스쳐 가는 미래의 장면을 보게 된다, 어떤 영혼은 그런 경험을 통해 22세기가 끝날 무렵쯤 되면 지구의 인구가 현저히 줄어들 것이라는 말을 하기도 하였다. 병든 토질과 대기의 변화 때문에 그렇게 된다는 것이었다, 어떤 영혼은 또 이상한 모양의 돔 같은 건물들도 보인다고 하였다. 미래에 대한 것은 항상 제한되어 상세한 묘사는 듣기 어려웠다, 그런 현상은 업적인 억제에서 오는 건망증에 기인하는 것 같다, 다음 케이스를 통해 그것에 대해 좀더 알아보기로 하겠다.
닥터N: 영계의 선생님들이 한다는 환생의 권고에 대해 좀 알고 싶습니다, 당신은 그분들이 그런 충고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까?
영: 아... 저야 물론 영혼의 세계를 떠나지 않기를 바라지요, 하지만 선생님들은 우리들이 너무 오래 머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러면 발전할 수 없으니까요.
닥터N: 그래도 그곳에 머물겠다고 우길 수 있습니까?
영: 네, 그럴 수 있지요, 선생님들은 어질고 (웃음) 강요 같은 건 하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선생님들은 때가 오면 나름대로 알맞은 방법으로 권하고 장려합니다.
닥터N: 지구에 다시 태어나길 원하지 않는 영혼을 아십니까?
영: 네, 저의 친구 마크가 그렇지요, 그는 지구의 생활에 진절머리를 내요, 그곳에서 더 공헌할 일이 없다고 돌아갈 것을 원치 않아요.
닥터N: 그는 많은 환생을 했던 영혼입니까?
영: 그다지 많이 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적응이 잘 된 것 같지 않다구요.
닥터N: 선생님들은 어떻게 그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나요? 그가 원하는 대로 영혼의 세계에 남아 있도록 했나요?
영: (깊이 생각하며) 우리들은 준비가 다 되었을 때 환생을 결정합니다, 아무도 강요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마크에게 그가 환생하였을 때 주위 사람들에게 무엇인가 공헌한 것이 있음을 선생님들이 알게 해 주었지요.
닥터N: 그래서 마크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영: 좀더 알게 되고 교화당한 뒤 자신의 생각의 잘못을 인정하고 지구로 환생하였지요.
닥터N: 교화라니요! 그런 표현은 위압적인 것을 느끼게 하는데요.
영: (내가 한 말에 동요하듯) 그렇게 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마크는 지치고 용기를 잃고 있는 거지요, 다만 누군가 계속해서 노력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북돋아 줄 사람이 필요했을 따름이에요.
주: 제4장 케이스 10에 거론된 격리된 영혼에서는 지구에 있을 때 지나친 부정적인 에너지 때문에 손상되었던 영혼의 치유에 대해 말하였다, 케이스 22도 그런 영혼들의 치유에 대해서 말하였다, 그러한 예들은 기본적인 조절을 해야 했던 마크의 경우와는 달리 보다 강화된 방법으로 재활의 도움을 받게 된 경우들이다.
닥터N: 만약 안내자들이 권고하지 않는다면 영혼은 환생을 거부할 수 있습니까?
영: (잠시 말이 없다) 그토록 다시 인간으로 태어나는 것이 싫다면 아마 영계에 계속 머물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선생님들은 만약 환생의 경험을 하지 않는다면 배움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진도가 늦어진다고 마크에게 말했지요, 또 그런 직접적인 경험을 하지 않는다면 많은 것을 잃게 된다고요.
닥터N: 그 반대의 경우는 어떻습니까? 예컨대 인간으로서 때아닌 죽음을 당해 영계로 돌아온 영혼이 당장 다시 환생하길 우긴다면.
영: 그런 경우도 보았지요, 하지만 그렇게 성급한 결정은 점차적으로 잦아지게 마련이지요, 선생님들은 그렇게 서둘러 다시 어린아이로 태어나도 억울하게 죽어야 했던 그 경우를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알려 주지요, 만약 어른으로서 죽기 전의 환경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모르지만 그럴 수는 없는 법이니 말입니다, 어쨌든 쉬고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모두 깨닫게 됩니다.
닥터N: 다시 인간으로 태어나게 될 느낌이 어떻습니까? 소감을 말해 주십시오.
영: 기대하고 있어요, 인생의 경험이 없다면 불만스러울 것입니다.
닥터N: 환생의 준비가 다 되었을 때 어떤 일을 해야 합니까?
영: 특별한 곳으로 가게 되지요.
주: 일단 영혼의 환생이 결정되고 나면 다음에 할 일은 행선지를 정하는 것이다, 영혼은 어떤 인간으로 태어날 것인가 결정을 하기 전에 언제 어디로 갈 것인가 하는 것을 먼저 결정한다, 이런 환생의 절차 때문에 나는 독자들의 보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 환생의 선택과 육체의 선택을 따로 나누어 설명하기로 한다. 환생의 때와 장소의 선택이 어떤 인간으로 태어날 것인가 하는 결정과 완전히 분리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영혼은 먼저 어떤 곳이 환생할 시기에 적당한 곳인가 알아보게 된다. 그리고 다음 관심은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쏠리게 된다,나는 처음 그러한 절차에 대해 좀 의아함을 느꼈다, 그러나 역사를 되돌아 볼 때 영혼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이 문화이고 그러한 행사들이며 스스로 그런 일에 참여하는 것임을 깨닫게 된 뒤 의문이 풀리기도 하였다. 전체적으로 볼 때 영혼의 세계는 그 기능적인 면에서 일률적이지 않음을 감지하기도 한다, 영계를 여행하는 영혼들은 모든 영혼들이 한결같이 영묘한 공기 같은 공간에 머무는 것을 본다. 하지만 그 공간들이 모두 동일한 작용을 하는 곳은 아니다, 예컨대 영계로 돌아오는 영혼들을 맞이하는 공간과 또 환생하려고 영계를 떠나는 영혼들이 머무는 공간은 대조를 이룰 것이다. 그 두 경우에 인생을 훑어보는 것이나 환생할 곳의 장면들을 보는 것은 비슷하지만 유사점은 거기서 끝난다, 돌아오는 영혼을 맞이하는 곳은 그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너무 넓지 않은 아늑한 공간이라고 했다. 그러나 그래도 영혼들의 정신적 태도는 어느 정도 방어적이다, 그 이유는 떠나온 인생에 대한 미련 때문일 것이다, 그때 안내자들은 항상 적절한 도움을 준다. 반대로 영혼이 환생을 선택하는 곳으로 가면, 그곳은 희망과 약속과 큰 기대를 예감하는 분위기에 싸여 있다, 그곳에서 새로 맞을 인생을 검토하는 동안, 영혼은 안내자의 도움 없이 혼자서 있게 된다. 이 열띠고 자극적인 공간은 영계에 있는 그 어느 배움의 공간보다 넓다고 모두들 말한다, 케이스 22의 영혼은 그곳이 아주 특별한 곳으로, 천체들에 관해 알아볼 수 있도록 전능한 에너지가 시간을 변경하는 곳이라고 말했다. 영계에 있는 다른 곳은 영혼들이 잘 묘사할 수 없는 경우가 많지만, 한결같이 그 환생의 장소에 대해서는 말하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그들은 놀라울 만큼 비슷한 표현을 하기도 한다, 그곳은 영화관을 닮았는데, 거기서 영혼은 자신의 환생에 대한 영화 같은 장면들을 보게 된다. 제각기 다른 환경에서 다른 인물로 사는 것을 보는데, 그 중에서 자신의 수련에 어울리는 시나리오를 선택한다. 선택한 인생의 진짜 공연을 펼치기 전에 총연습을 하는 것이다, 그에 관해 자세히 이야기를 듣기 위해 나는 한 남자 영혼의 케이스를 예로 들겠다, 그는 그런 도움을 받아 선택하는 데 익숙한 영혼이었다.
※케이스 25
닥터N: 지구로 환생할 결정을 내린 뒤 어떤 절차를 밟게 됩니까?
영: 안내자와 수련의 시기가 일치되면 나는 생각을 보내지요...
닥터N: 계속하십시오.
영: 나의 메시지는 진행하는 영혼들이 받게 됩니다.
닥터N: 그들은 누구입니까? 당신들의 안내자나 선생들이 환생에 관한 모든 일을 도와 주지 않습니까?
영: 그렇지도 않습니다, 안내자는 코디네이터라고 불리는 그들에게 저에 관한 것을 부탁하지요, 그러면 그들은 링이라는 곳에서 보게 되는 환생에 관한 모든 것에 도움을 주지요.
닥터N: 링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영: 지금 내가 가고 있는 곳이지요, 우리는 그곳을 운명의 링이라고 부릅니다.
닥터N: 영혼의 세계에는 그런 곳이 하나밖에 없습니까?
영: (잠시 있다가) 오... 그렇지 않아요,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볼 수는 없어요.
닥터N: 자, 그럼 그 링에 함께 가 봅시다, 내가 셋을 세고 나면 당신은 링에서 있었던 모든 일들을 기억해 낼 것입니다, 준비가 다 되었습니까?
영: 네.
닥터N: 하나, 둘, 셋! 당신은 이제 환생 선택의 장소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보이는 것을 설명해 주세요.
영: (한참 있다가) 나는... 지금 링을 향해 떠가고 있습니다... 그건 둥글고.., 거대한 수포 같습니다.
닥터N: 설명을 계속하십시오, 또 무엇이 보입니까?
영: 농축된 에너지의 힘이 느껴집니다... 빛이 너무나 강렬하고... 저는 안으로 빨려 들어가고 있습니다... 환기통 같은 것을 통해서... 조금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닥터N: 두렵습니까?
영: 흠... 그렇지 않습니다... 전에 이곳에 온 적이 있으니까요, 흥미로운 일이 벌어질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들이 기대됩니다.
닥터N: 그 링으로 빨려들어가면서 느끼는 첫인상은 어떤 것입니까?
영: (낮은 소리로) 좀 염려되지만... 그 에너지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도 해요... 누군가 나를 돌보아 주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따뜻한 관심을 느끼기 때문에... 외로운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나를 도와 주던 선생님의 존재도 느낍니다.
닥터N: 계속 일어나는 것을 모두 이야기해 주세요, 또 무엇이 보입니까?
영: 링은 흰 스크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나는 지금 그것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닥터N: 스크린이 벽에 걸려 있습니까?
영: 스크린 그 자체가 벽처럼 보이는 거지요, 하지만 아무 것도 고정된 것은 없습니다... 모든 것이 늘어났다 줄었다 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이 내 주위로 구부러져 돌고 있습니다.
닥터N: 스크린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설명해 주십시오.
영: 지금은 텅 비어 있습니다... 아무것도 상영되지 않고 있지요, 유리처럼 어른어른한 빛을 반사하고 있습니다... 거울.
닥터N: 다음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영: (불안한 태도) 잠시 조용합니다, 이 순간은 늘 이런 법이지요, 그러다 누가 파노라마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의 영사기 스위치를 누른 듯 스크린이 살아납니다, 영상과 색상 활동... 빛과 소리가 넘쳐 흐르면서.
닥터N: 계속 보고해 주십시오, 지금 당신의 영혼은 스크린과 어떤 관계에 있습니까?
영: 나의 영혼은 지금 중심부에서 떠돌고 있어요, 주위의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인생의 파노라마를 바라보면서... 장소와 ... 사람들 (쾌활하게 으시대며) 아, 나는 이 도시를 알고 있어요.
닥터N: 어느 도시입니까?
영: 뉴욕입니다.
닥터N: 뉴욕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였습니까?
영: 그곳으로 되돌아갈 것을 의논하였지요... (화면을 주시하면서) 참 많이 변했네요... 건물도 더 들어서고... 그리고 차들... 더 시끄러워졌군요.
닥터N: 뉴욕에는 다시 돌아가기로 하고, 지금 링에서 당신은 어떤 일을 해야 합니까?
영: 나는 영사기를 조종하는 패널을 마음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닥터N: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습니까?
영: 스크린 앞에 있는 주사판을 조종하지요, 그건 빛과 버튼의 뭉치처럼 보여요, 나는 마치 비행기의 조종실에 있는 것 같지요.
닥터N: 그럼 당신은 그 기계들을 영적인 입장에서 보는군요.
영: 듣기엔 좀 이상하겠지만 그런 것이 저에게 전달되어 오니까 그대로 전하는 겁니다.
닥터N: 좋습니다, 너무 염려 마십시오, 다만 그 주사관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알려 주십시오.
영: 주사관을 내 마음으로 조종하면서 도와 주는 사람들이 스크린에 화면을 바꾸게 하지요.
닥터N: 아, 그럼 당신은 영화관에서 그러듯 영사기를 조종하나요?
영: (웃는다) 영사기가 아니라 주사관이랍니다, 어쨌든 그것은 영화가 아닙니다, 나는 바로 뉴욕 시에서 실제 행해지고 있는 생활을 보고 있지요, 주사관에 연결되어 있는 내 마음이 이 도시의 장면들을 변하게 조종하고 있어요.
닥터N: 그 조종하는 것은 컴퓨터와 같은 것입니까?
영: 좀 비슷한 데가 있다고 말할 수 있지요... 그건 궤도적인 시스템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변경하는...
닥터N: 무엇을 변경한다는 말입니까?
영: 원하는 대로 장면을 조종하기 위해 나의 지시가 주사관에 입력되지요.
닥터N: 주사관을 조종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모두 이야기해 주십시오.
영: (말이 없다가) 조종을 떠맡았습니다, 여러 장면의 도처에서 선이 한 점으로 모입니다... 나는 그 선상에 있는 시간을 통해 여행을 합니다, 그러면서 스크린 위에서 변해 가는 장면들을 보고 있습니다.
닥터N: 그리하여 그 모든 장면들은 항상 당신 주위를 맴돌고 있습니까?
영: 네, 제가 장면의 움직임을 정지시키면 점들이 궤도 위에서 밝아집니다.
주: 여행의 궤도라는 표현은 전에도 들은 바 있다, 다른 곳에서 영혼의 변천을 설명할 때 언급되기도 하였다.(케이스 14)
닥터N: 당신은 왜 그런 일을 해야 합니까?
영: 나는 움직이는 장면들을 훑어보고 있습니다, 중요한 결정이나 가능성, 시간을 변경해야 할 일이 생기는 인생의 기로에 서게 되면 화면은 멈추게 됩니다.
닥터N: 그러면 그 선은 시공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과하는 길을 표시하는 것입니까?
영: 네, 그 궤도는 링에서 조종되어 저에게 전달됩니다.
닥터N: 궤도를 따르면서 스스로 인생의 장면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까?
영: 아! 아닙니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나는 다만 그들의 움직임을 조종할 따름입니다, 선 위에 있는 시간을 통해서.
닥터N: 그 선에 관해서 좀더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습니까?
영: 그 에너지의 궤도는... 길 표시를 하는 색 등이 점을 이루는 것입니다.
닥터N: 마치 비디오 테이프를 돌릴 때처럼 시작하고 빨리 돌리고 정지시키고 또다시 시작하게 하는 것처럼 말입니까?
영: (웃으면서) 바로 그렇습니다.
닥터N: 그러면 당신이 궤도를 따라가면서 장면들을 들추어 보다 정지할 것을 마음먹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떤 일을 하게 됩니까?
영: 장면을 멈추게 한 뒤 그 속으로 들어갑니다.
닥터N: 무엇이라고요? 당신이 바로 그 장면의 일부분이 된다는 말입니까?
영: 네, 이제부터 직접적으로 행동하게 되지요.
닥터N: 어떻게요? 당신이 그 장면 속에 있는 한 인물이 되는 것입니까, 혹은 당신의 영혼이 움직이고 있는 사람들의 머리 위로 떠돌아다니는 것입니까?
영: 양쪽 다 할 수 있지요, 그 장면 속에 있는 사람들과 같이 그곳의 삶이 어떤 것인가 경험해 볼 수도 있고, 또 편안한 입장에서 그저 바라볼 수도 있지요.
닥터N: 링에서 조종을 하면서 어떻게 주사관을 떠나 지구의 장면 속으로 합류할 수 있습니까?
영: 아마 이해 못 하실지 모르지만, 나의 일부는 주사관에 머물러 조종을 계속하지요, 그래야만 임의로 장면들을 멈출 수 있고 또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닥터N: 이해할 것 같아요, 당신은 에너지를 나눌 수 있습니까?
영: 네, 그럴 수 있습니다, 또 생각도 분신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스크린으로 들락날락하는 동안 도와 주는 사람들인 컨트롤러들의 협조도 있지요.
닥터N: 그러니까 원칙적으로 궤도를 따라갈 동안 당신은 시간을 전진시킬 수도 있고 후진시킬 수도 있고 또 정지시킬 수도 있군요.
영: 네, 링에서는 그럴 수 있지요.
닥터N: 링 밖, 영혼의 세계에서는 시간이 공존합니까? 혹은 진행합니까?
영: 영혼의 세계에서는 공존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구에서 시간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지요.
닥터N: 영혼들이 운명의 링에 있을 때는 시간을 마치 연장처럼 사용하는 것 같군요.
영: 영혼으로서 우리들은 시간을 주관적으로 사용합니다, 물건이나 일들은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가 되면 객관적이 됩니다, 하지만 영혼에게 있어 시간은 한결같습니다.
닥터N: 시간 여행이 역설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언젠가 일어날 것으로 생각했던 일이 벌써 일어나버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영혼이 미래에 당신이 살게 될 장면 속에 나타나는 사람 속으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영: (묘한 웃음을 띤다) 그렇게 지상과 연결될 때 영계에 있는 영혼은 잠시 모든 활동을 중지하게 됩니다,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이지만요, 시간의 궤도에서 일을 하게 될 때, 생명의 순환에 지장을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닥터N: 그런 경험을 할 동안 과거, 현재, 미래가 분리되지 않고 한결같다면, 미래를 이미 볼 수 있는데 왜 체험을 하려 장면을 정지하고 그 속으로 들어가게 됩니까?
영: 당신은 링에서 도와주는 사람들이 어떻게 시간을 사용하는지 그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개될 인생은 아직도 조건부입니다, 그리고 진행되는 시간은 우리들을 시험해 보기 위해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장면들이 어떻게 끝나게 될지 그 가능성에 대해 알 수 없습니다, 인생의 일부분은 분명치 않습니다.
닥터N: 그렇다면 시간은 촉매 역할을 하게 되는군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다 알 수 없는 미래의 인생들을 관망하며 배우게 될 때 말이죠.
영: 네, 그렇습니다,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시험당하는 거지요, 우리는 어려운 일들로 우리의 능력을 측정당하는 겁니다, 링에서는 선택을 위한 여러 경험을 하고, 지구에서는 그것을 해결하려 노력하게 되지요.
닥터N: 링에서 지구말고 또 다른 천체에 사는 생활을 볼 수 있습니까?
영: 그럴 수는 없습니다, 저의 경험은 지구의 시간 궤도에 맞추어져 있으니까요.
닥터N: 시간을 뛰어넘어 다닐 수 있다니 재미있겠네요.
영: (싱글 웃으며) 그래요, 재미있고 자극적인 것은 사실이지요, 하지만 그것은 함부로 즐길 수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환생을 위한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할 경험이니까요, 만약 그때 옳지 못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면, 그 결과 다음 생을 잘 살지 못하는 임을 져야 하는 입장에 처하게 되니까요.
닥터N: 하지만 아직도 이해할 수 없는 점이 있어요, 당신이 살아갈 인생을 직접 경험한 뒤 하게 된 선택인데, 어찌 큰 잘못이 있을 수 있습니까?
영: 제가 환생할 환경이나 인물에 대한 선택은 무한하게 많습니다, 전에도 말하였지만 어느 정한 시간 동안 그 모든 것을 다 본다는 건 불가능하지요, 우리들이 보지 못하는 것 때문에 육체 선택에 있어 잘못을 저지를 수도 있어요.
닥터N: 만약 미래의 운명이 이곳에서 미리 결정되지 않는다면 왜 그 공간을 운명의 링이라고 부릅니까?
영: 하기야 운명이 그곳에서 결정된다고 말할 수도 있지요, 인생 순례가 결정되는 곳이니까요, 하지만 그 외의 잡다한 변화 같은 것은 확실하지 않아요.
영혼을 환생 선택의 다른 공간으로 가게 하였을 때, 그들은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이 원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것은 링의 경우와 같았다, 그 순환 속에 있는 현재라는 시간을 떠나는 것을 깨닫게 된 영혼들은 관찰과 시험의 기간을 거치느라
선택한 궤도를 오가고 있었다. 시간의 모든 양상이 그들에게 주어져 있어 반복되는 현실로 비었다 또 채워지곤 하였다, 왜냐하면 하나 이상 병행되는 현실은 서로 겹쳐지기 때문에 그 역시 실제 삶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특히 경험이 많은 영혼들에게는 더 많은 가능성이 있다. 그 지혜롭다는 영계에서 왜 나와 대담하는 영혼이 자기가 가는 미래를 볼 수 없는가는 의문이다, 그런 의문을 풀고 싶은 마음 끝에 나온 결론은 영혼의 세계가 모든 영혼의 개성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때문이라는 것이었다. 일반적으로 나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젊은 영혼을 지니고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지금도 환생이 잦은 영혼들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먼 미래에 일어날 중요한 일들을 확실히 알 수 없을 것이다. 왜냐 하면 그들이 현실에서 일어날 일에서 멀어져 가면 갈수록 그들의 이미지를 흐리게 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그렇게 멀지 않은 과거의 일에도 그런 점은 해당되지만 한 가지 예외가 있다. 그것은 영혼이 자신의 전생은 보다 확실히 회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의 현실 속에는 그 영혼을 단련시키려고 확실한 동작으로 모든것이 결정되어 있다, 때문에 그것은 그 영혼의 기억 속에 각인되어 있다.
제 5장 케이스 13은 우리가 태어날 때 과거의 경험들이 현실의 수련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강요된 기억상실증을 설명한다, 영혼의 미래에 대해서 알고자 할 때도 그런 일은 일어난다. 흔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이유도 분명치 않으면서 자기들 삶에 계획된 그 무엇이 있음을 믿는다, 물론 그들의 믿음은 옳다, 태어날 때 갖게 된 건망증 때문에 그런 계획이 전부 기억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우리들 속에 잠재하는 무의식은 각자 삶의 청사진을 영혼의 기억을 통해 알 수 있는 열쇠를 지니고 있다. 환생 선택은 영혼을 위해 일종의 타임머신을 제공한다, 그래서 영혼들은 주된 길로 가는 다른 길을 보게 되기도 한다, 영혼들에게 그 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들은 그 지도를 지구로 가지고 가기도 한다. 어느 피술자는 이렇게 말하기도 했다.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하느라 마음이 어지러워질 때면 나는 조용히 앉아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가 해 온 일과 앞으로 하고 싶은 일들을 비교해 봅니다, 그러면 대답은 내 속 깊은 곳에서 자연히 나옵니다." 그렇다고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신의 행위나 영혼을 감금해 버리려는 운명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아니다, 만약 모든 것이 미리 결정되어 있다면 우리들의 노력은 무의미한 것이
되고 말 것이다. 좋지 못한 일들이 생길 때 운명적인 것으로 간주하며 주저앉고 당장 변화를 일으킬 노력을 하지 않는 것은 수련을 목적으로 하는 환생의 의도가 아닐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위험이나 어려움이 따르는 변화의 시기를 경험하게 된다, 그런 시기가 때아닌 어려운 시기에 닥칠지도 모를 일이다, 우리가 만약 그 기회를 택하지 않는다 해도 보람 있는 일을 할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매한가지다.
환생의 목적은 자유혼의 실천이다, 그런 능력이 없다면 우리는 거세된 인간에 불과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업(카르마)적인 운명이란 우리가 어쩔 수도 없는 일들에 사로잡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업보와 책임감을 피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 때문에 케이스 25의 영혼은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인생을 택하는 데 신중을 기해야 했다, 하지만 우리들 삶에서 어떤 일이 생기든 간에 우리는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우리들의 행복이나 불행은 전능한 신이나 영혼의 안내자들이나 환생 선택을 돕는 영들의 배신이나 축복에 의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운명을 좌우하는 주도자들이다. 케이스 25의 영혼은 환생의 목적이 음악적 성취에 있어서 좀 이기적인 것으로 들릴지 모른다, 그러나 케이스 25의 대담이 끝날 때쯤 그 생각을 지우게 될 것이다, 선망받는 음악가가 되고 싶은 그의 욕구는 앞서가는 영혼들에게서는 보기 드문 개인적인 보상을 나타내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그의 영혼은 또 많은 것을 베 풀려고도 한다.
닥터N: 이제 다시 뉴욕에서 보게 되는 장면들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링에 가기 전에 지리적인 선택에 관한 준비를 한 적이 있습니까?
영: 좀 했습니다, 전생에 뉴욕에서 젊은 나이로 죽었던 것을 선생님과 이야기하면서 그 역동적인 도시로 되돌아가 음악을 공부할 것을 의논하였습니다.
닥터N: 선생님께 다른 영혼에 관한 이야기를 한 적도 있습니까? 당신과 함께 환생하고 싶어할지도 모르는 친구에 관한 이야기 같은 것을?
영: 그런 이야기도 한 적이 있지요, 몇몇 친구들은 어떤 환경이 우리 모두를 위해 적절한 곳인가 알아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나는 내가 죽음을 당했던 곳에서 다시 시작하길 바랐지요, 선생님과 친구들이 조언을 해주었어요.
주: 이 영혼은 전생에 미국에 이민 간 러시아인이었다, 그는 기차 철도 일을 하다 스물두 살이 되던 해였던 1898년에 사고로 사망하였다, 그리고 그는 1937년에 다시 뉴욕에서 태어났다.
닥터N: 친구들과 선생님들은 당신에게 어떤 도움을 주었습니까?
영: 고전 음악을 전공하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은 저의 희망에 대해 서로 이야기했어요, 저는 용돈을 벌기 위해 연회나 결혼 피로연에서 아코디언을 연주하기도 했지요.
닥터N: 그런 경험이 피아노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였나요?
영: 네, 그렇습니다, 뉴욕에서 얼음을 배달하고 있을 때 콘서트 홀을 지나가면서 언젠가는 음악을 공부해서 큰 도시에서 이름을 떨칠 수 있기를 바랐어요, 하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죽고 말았지요.
닥터N: 마지막으로 링에 갔을 때, 뉴욕에서 젊은 나이로 죽은 당신을 보셨습니까?
영: (슬픈 표정으로) 네, 그 삶에 주어진 조건으로서 그 죽음을 받아들였지요, 하지만 그 인생은 좋았습니다... 다만 조금 짧긴 하였지만 이제 저는 다시 돌아가 좋은 시작과 노력으로 유명한 음악가가 될 생각입니다.
닥터N: 지구상에 있는 어떤 곳이라도 선택이 가능합니까?
영: 흠... 선택은 다양합니다, 만약 희망하는 곳이 있다면, 가능한 한 원하는 곳으로 가게 해줍니다.
닥터N: 그 선택이란, 이용할 수 있는 육체가 있는 곳을 의미합니까?
영: 네, 장소에 따라 그럴 수 있습니다.
닥터N: 음악가가 되기 위한 좋은 기반과 기회를 갖기 위해 뉴욕에서 다시 태어나기를 바라는 것입니까?
영: 그 도시는 피아노를 공부하고 싶은 저에게 그 방면으로 발전할 최상의 기회를 베풀어 줄 것입니다, 저는 좋은 음악 학교가 있는 큰 규모의 국제적인 도시를 원했으니까요.
닥터N: 파리 같은 도시도 있지 않습니까?
영: 파리에 환생할 기회는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닥터N: 선택에 관해 좀더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링에서 환생에 관한 예견을 할 때, 어느 쪽에 더 중점을 두게 됩니까? 장소를 더 보게 됩니까, 아니면 육체에 더 비중을 둡니까?
영: 장소를 먼저 보게 됩니다.
닥터N: 그렇다면 지금 뉴욕에 있는 거리들을 보고 있습니까?
영: 그렇습니다, 아주 신나는 일입니다, 보기만 하지 않고 그 속을 떠돌아다니며 음식점에서 흘러나오는 냄새도 맡고... 자동차의 경적 소리도 듣지요, 지금 저는 5번가에 있는 상점 앞을 걸어가고 있는 사람들을 따라가면서, 그곳의 분위기를 다시 느끼고 있지요.
닥터N: 지금 그 시점에서 거리를 지나치는 사람들의 마음 속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까?
영: 아닙니다, 아직은 아닙니다.
닥터N: 다음엔 어떤 일을 합니까?
영: 다른 도시로 갑니다.
닥터N: 아, 그럴 수도 있습니까? 나는 당신의 선택이 뉴욕 시에만 한정된 것으로 생각했는데요.
영: 저는 그렇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로스앤젤레스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오슬로도 갈 수 있답니다.
닥터N: 다섯까지 세겠습니다, 다섯에 이르렀을 때 당신은 그 모든 가능성 있는 도시들을 돌아보세요, 그러면서 이야기를 계속합시다, 하나...둘...셋...넷...다섯!... 지금 무 엇을 하고 있습니까?
영: 콘서트 홀과 음악 학교에 가서 학생들이 연습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닥터N: 학생들 사이를 떠돌면서 그곳의 분위기나 환경을 돌아보고 있습니까?
영: 그밖에 또 하는 일이 있어요, 학생들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그들이 어떻게 음악을 이해하는지 알아보기도 합니다.
닥터N: 링 같은 특별한 곳에서만 사람들의 정신적인 진행을 알 수 있습니까?
영: 과거와 미래의 일들을 알려면 링에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알려면 영혼의 세계 어느 곳에서도 관찰이 가능합니다.
닥터N: 다른 영혼에 접촉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영: (잠시 말이 없다) 부드러운 붓으로 가볍게 스치듯이...
주: 우리 인간들도 흔히 그런 경험을 하듯이 영혼들도 서로의 의사를 정신적이거나 세속적인 세계에서 쉽게 전달하고 교환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일시적인 연결은 순식간에 이루어졌다 사라진다. 잉태 초기 영혼이 아직 들어오지 않은 태아들에게 평생 함께 있어야 할 영혼의 합류는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에 관한 것은 케이스 29에서 보다 상세히 설명된다.
닥터N: 지금 보고 있는 환생은 지구의 달력으로 볼 때 어느 해에 해당됩니까?
영: (망설인다) 지금은... 1956년입니다, 그리고 제가 보고 있는 환생들은 모두 10대의 나이입니다, 1956년 전후에 어떤 일이 있는지 알려 드리지요.
닥터N: 그렇다면 링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여러 삶을 체험할 기회를 주는군요.
영: 허허, 그렇지요, 어떤 인생이 더 적절한가 시험해 볼 기회를 주는 거예요... 그들의 재능과 부모들의 소원을 이루는 데 적합한가 알아보게 해주지요... (결정적으로) 나는 뉴욕을 선택합니다.
닥터N: 다른 도시도 충분히 타진해 보았습니까?
영: (성급하게) 네, 그랬어요, 하지만 다른 곳은 가고 싶지 않아요.
닥터N: 잠깐만, 만약 당신이 오슬로에 있는 학생을 좋아하는데 뉴욕 시에서 살기를 바란다면.
영: (웃는다) 하기야 로스앤젤레스에는 장래가 촉망되는 여자가 있었지요, 하지만 그래도 저는 뉴욕을 택할 것입니다.
닥터N: 그럼 좀더 앞으로 나가 봅시다, 링에서 떠날 시간이 다가오고 있으니, 선택한 환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십시오.
영: 나는 음악가가 되기 위해 뉴욕으로 갑니다, 하지만 아직도 어떤 인생을 선택할 것인가 최종적인 결정은 내리지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웃음이 나오기 때문에 말을 중지한다) 나는 어차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멀쑥하고 잘 생기지는 못하였지만 재능이 뛰어난 소년 쪽을 택할 것입니다, 그 소년은 내가 전생에 지녔던 것 같은 열정은 지니지 않았지만, 금전적으로 넉넉한 부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그들은 제가 음악가로서 성장하는 데 격려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닥터N: 돈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까?
영: 욕심 많고 이기적으로 들릴지 모르겠습니다만, 전생에 저는 가난해서 하고 싶은 일을 못 하였거든요, 음악의 아름다움을 표현함으로써 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려면 적절한 배움과 수련 또 부모들의 도움이 필요하니까요, 그렇지 못하면 탈선하여 잘못된 길로 들어선다는 것을 누구보다 제 자신이 잘 알고 있으니까요.
닥터N: 만약 링에서 주어진 선택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또 다른 인생과 장소를 보여 달라고 할 수 있습니까?
영: 적어도 제 자신의 경우엔 그럴 필요가 없었지요, 충분한 선택이 주어졌으니까요.
닥터N: 솔직히 말하건대 만약 링에서 보여 준 환생 속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면, 선생들이 자기들 마음대로 당신을 유도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 않습니까?
영: (잠시 말이 없다) 그렇지 않습니다, 링으로 수없이 많이 갔었지만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우리들은 환생에 대한 계획과 결정이 있기 전에는 링에 가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저는 늘 제 자신의 생각과 희망에 의해 흥미로운 선택을 할 수 있었지요.
닥터N: 링에서 환생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낸 후에는 어떤 일이 진행됩니까?
영: 도와 주는 사람들이... 제 마음속으로 들어와서 보게 되지요, 제가 관찰한 것들이 마음에 들었는지 그렇지 않은지 알아봅니다.
닥터N: 도와 주는 분들은 항상 같은 영혼들입니까?
영: 제가 기억하는 한 그런 것 같습니다.
닥터N: 링에서 떠나기 전에 꼭 결정을 하도록 강요당하기도 합니까?
영: 그런 일은 전혀 없습니다, 결정을 내리기 전에 링 밖으로 나가 동료들과 의논한 뒤 어떤 삶을 택할 것인가 선택을 하니까요.
주: 물론 링 같은 극장은 지구에 관한 것만 보여 주지 않는다, 환생이 가능한 다른 천체에 대한 것도 보여 준다, 앞 장에 언급되었던 영혼들 중에는 지구가 아닌 곳에 환생하여 즐겼던 것을 말한 사례도 있었다. 제 10장에서는 영혼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공간의 변화가 지혜나 휴식을 위한 모양이나 형태를 이루는 것을 언급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영혼들은 우리들이 사는 우주에 존재하는 천체나 또 다른 차원에 있는 별로 환생하기 위해선 그들의 그룹 센터 근처에 있는 시공의 터널이나 또 다른 통로를 거쳐 가야 한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뒤에 언급할 케이스 29에선 환생시 그런 터널을 지나갈 때의 느낌이 설명된다).
그런 통로의 입구는 큰 기차역에서 보게 되는 거대한 활 모양의 천정 같은 선으로 상징된다, 어떤 여자 피술자는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는 그 통로의 입구를 밝거나 혹은 어두운 빛깔의 텅빈 공간으로 보게 됩니다, 제 느낌으로는 밝은 빛깔의 공간이 더 활동적이고 상호 관계가 빈번한 생명들의 서식지로 보입니다, 어두운 쪽은 밀도가 희박한 정신적인 세계로, 혼자 있을 때가 더 많은 곳으로 느껴집니다." 뒤에 말한 정신적인 세계의 예를 들어 보여 달라는 나의 말에 그녀는 대답하였다, "안스(Arnth)의 세계에서 우리들은 솜사탕 같았습니다, 아무것도 확실한 형체를 지닌 것이 없는 공간 속으로 물결 같은 가스에 의해 움직여졌습니다, 서로를 맴도는 것은 격렬한 흥분을 느끼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 다른 피술자는 밝은 공간으로 들어갔던 경험을 이렇게 말했다, "인간으로 환생하는 사이사이 저는 영혼들의 그룹에 섞여 불의 나라인 제스터(Jesta)로 갔습니다, 그 화산 같은 분위기 속에서 우리들은 심신으로 불꽃 같은 지적 분자로 변신하는 자극을 느끼게 됩니다, 이제야 알게 되었어요, 지구에서 화씨 100도를 넘는 더위를 좋아했던 이유를."
영혼의 환생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케이스 25는 환생지로 네 개의 도시 중에 하나를 선택하였다고 말했다, 인간으로 태어나기 전에 보게 되는 장면들은 그곳으로 갈 때마다 물론 다를 것이다. 개개인의 환생은 선택에 의한 것이다, 때문에 태어날 곳을 선택하는 것을 도와 주는 영혼들은 환생할 영혼들이 링에 도착하기 전에 열심히 모든 것을 알아보고 준비를 해 두었을 것이다. 링에서 환생 선택을 도와 주는 전문적인 일을 하는 영혼들은 그 수가 많은 것 같지 않았다, 영혼들의 설명에 따르면, 그들은 형체가 확실치 않은 환영 같은 존재로 느껴지기도 하였다, 하지만 영혼들은 원로나 각자의 안내자들도 그 일을 함께 돕고 있다고 믿고 있었다.
세계의 인구가 매우 적었던 선사 시절, 영혼들은 항상 인적이 드문 곳에서 태어나곤 하였던 것을 상기하였다, 마을들이 늘어나고 고대 문화의 중심지가 된 도시들이 생겨났을 때도 영혼들은 전에 살았던 곳으로 되돌아간다는 것을 말하곤 하였다. 환생지의 선택은 사람들이 새로운 이주지를 개척하게 되자 지리적으로 분포되었다, 특히 지난 400년 동안에 많은 사람들이 이주지로 옮기면서 그런 현상이 뚜렷해졌다, 인구 과다를 염려하게 된 20세기에 이르러서는 더 많은 영혼들이 전에 살았던 곳을 환생지로 선택하고 있다. 오늘날에 볼 수 있는 이런 현상은 영혼들이 느끼는 민족의식 때문에 그런 것인가? 영혼은 인종이나 국수주의적인 생각 때문에 환생지를 택하지는 않는다, 그런 인종 차별적인 생각은 어린 시절 배우게 된 소산물이다. 영혼은 태어날 곳을 택할 때 편안하고 친숙함을 느끼는 곳을(그런 점은 인종 차별과 같은 것이 아니다) 찾지만 또한 사막이나 산, 바다 같은 지리적인 점에 이끌려 선택하기도 한다, 시골이나 도시를 택하는 것도 그런 때문이다. 영혼들이 전생과 같은 지리적인 환경을 택하는 것은 전생에 함께 살았던 가족들과 재회하기 위해 그 집안의 새로운 자손으로 태어나는 것인가? 아메리칸 인디언 같은 풍습과 전통을 가진 민족들은 영혼이 같은 혈통 속에 머물기를 바란다, 죽어가는 노인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손자가 되어 환생할 것을 기대한다. 하지만 내가 접한 피술자 중에서 그런 경험을 한 영혼은 극히 드물었다, 그런 선택은 영혼의 성장과 기회를 방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쩌다가 영혼이 전생의 친척으로 태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보기 드문 업보적인 이유 때문이다, 예컨대 아주 친밀한 유대로 이어졌던 남매 중에서 한 사람이 젊은 나이로 갑자기 죽었을 경우, 죽은 형제의 영혼이 살아남은 사람의 아이로 태어나는 경우가 있다, 그런 현상은 중단된 유대를 이어서 중요한 환생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내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그런 환생은 유아의 경우에 빈번히 나타났다, 그런 유아들의 영혼은 생후 얼마 안 되어 영아의 육체가 죽게 되면 같은 부모 아래 태어나는 다음 아이의 영혼이 되기도 한다. 그런 설정은 비극적인 가족의 경험을 겪어야 하는 영혼이 미리 계획한 것이기도 하다, 또 그런 경우는 업의 미로에 휘말리는 것이기도 하다, 최근에 나는 출산 때 잘못되어 죽은 전생을 경험한 피술자를 다른 적이 있었다. 그때 나는 며칠도 못 살고 죽을 인간으로 태어난 목적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는 대답하였다."나의 부모를 위한 교훈이지요, 그래서 나는 다시 그들의 아이로 태어나 빈 자리를 메워 줄 생각을 했던 거지요." 영혼이 자신을 연마하기보다 다른 영혼을 돕기 위해 잠시 환생하였다 다시 영계로 되돌아가는 경우를 '채우는 생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앞에 말한 경우는 그 부모들이 전생에서 아이를 학대해서 죽게 했기 때문이었다, 피술자의 영혼이 그들의 아기로 태어났을 때, 그들은 그 아이를 몹시 사랑하는 젊은 부부였다, 하지만 그들은 전생의 업 때문에 그 귀한 아기를 잃는 슬픔을 겪지 않으면 안되었다. 하지만 그 쓰라린 경험과 깊은 슬픔을 통해 그들은 혈육을 위한 보다 깊은 통찰력을 갖게 되었다, 케이스 27에서 이 같은 주제의 예를 보게 될 것이다.
영혼들은 보통 미래에 살 삶의 죽음을 예견하지 않는다, 하지만 만약 그 죽음이 어린 나이일 때는 종종 환생 선택의 장에서 그 죽음을 보게 된다. 미리 갑작스런 죽음을 당하는 육체를 자원하는 영혼들은 누구에 의해 살해되거나 또는 파국적인 사건 때문에 갑자기 죽음을 당하는 사람들과 함께 생명을 잃게 된다. 그런 비극 속으로 휘말리는 영혼들은 변덕스런 신 때문에 장소나 기회를 잘못 택한 것이 결코 아니다, 모든 영혼들은 참여하는 일들에 대한 동기나 이유를 제각기 갖고 있다. 어느 피술자는 그의 전생은 일곱 살 때 죽은 아메리칸 인디언 소년으로 미리 설정되어 있었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나는 겸손을 배우기 위해 짧지만 강렬한 삶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천대받고 언제나 배고팠던 인디언 혼혈아의 짧은 삶은 그의 목적을 위해 적절한 것이었다. 어려운 역할을 자원하는 다른 생생한 예는 같은 그룹에 속한 세 영혼과 함께 유태인 여자로 태어난 케이스였다, 그들은 뮤닛히에 살았으나 나치에 붙잡혀 1941년 다차우에 있는 캠프에 강제 송환을 당했다. 그들은 모두 같은 곳에 갇혀 있다가 죽게 되었는데 그런 것도 모두 환생 전에 계획된 것이었다, 피술자의 전생은 그곳에서 1943년 18세의 나이로 끝나는데, 죽음에 이르기까지 어린아이들을 돌보고 그들이 살아남기 바랐던 그녀의 용감한 의도가 그로써 완수되었다. 환생 선택을 위해 링으로 가면 선택을 하는 과정에서 민족이나 문화 그리고 지리적인 선택 같은 것이 먼저 진행 순서에 나타나지만, 그것들이 환생을 위한 가장 중요한 여건은 아니다. 다른 모든 것은 미루어 놓더라도 환생을 위한 가장 중요한 결정은 영혼이 선택하는 특정한 육체이다, 또 그 육체에 속하는 뇌를 통해 무엇을 배우는가 하는 것이다, 다음 장에서는 영혼의 다양한 생리적, 심리적 이유를 전제로 하여 육체 선택을 하는 것을 알아 보게 된다.
-마이클 뉴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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