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유산 토루 (土樓) 고랑서(고랑위鼓浪屿) 샤먼 (하문厦门) 여행★
겨울이 없는 샤먼(하문)은 겨울 내내 10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을 만큼 따뜻한 곳이다. 세계문화유산 토루(土樓/tulou)는 독특한 건축과 유구한 역사문화의 집단주거 형태의 대형 건물들이며 건축 모양은 원형, 정방형, 타원형등 여러가지로 되어 있다.
하늘에서 보면 마치 도넛 모양의 집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는 것이 미사일 기지로 착각이 들 만큼 이색적이다. 광활한 중국이지만 토루만큼 건축구조와 생김새가 독특한 것은 찾기 힘들다. 푸젠성 남서쪽 난징(南靖)과 융징(永靖)을 중심으로 3000여 개의 크고 작은 토루가 있고, 그중에서 46채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토루에서 특이한 요소는 방위를 목적으로 외벽을 견고하게 구축하여 하나의 철옹성처럼 만든 것이다. 그래서 토루로 들어가는 문은 오직 하나뿐이다. 침실에는 밖을 감시하고 환기를 할 수 있도록 창문이 있는데 이것은 적이 침입할 때 활을 쏘기 위한 용도도 겸하고 있다. |
토루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고랑위(고랑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중국 속의 유럽 , 중국 속의 지중해’로 상징되는 구랑위는 샤먼 앞 바다에 있는 작은 섬이다. 코발트 블루의 파도가 철썩이는 해안 산책로가 6km 펼쳐지고, 붉은 지붕의 유럽풍 건물이 섬 안에 빼곡하다. 환경보호를 위해서 관광용 전동차 외에는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까지 진입을 금지하고 있어서, 도보 여행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총 면적 1.8㎢ 남짓한 섬에 유럽풍 건물이 들어선 것은 19세기 아편전쟁 후 조계지로 개방되면서부터다. 샤먼에 거주하던 외국인들이 별장과 교회, 주택 90여 채를 지었다. 이 파스텔 톤의 유럽식 건물들이 지금은 카페와 상점으로 개조되어 관광객을 불러 모은다. 2만여 명의 주민이 실제 거주하고 있어, 자연스러운 생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도 구랑위의 매력이다.
|
<일정표>
제1일
09:30 인천공항 집합 - 인천공항 1터미널 3층 G구역 창가쪽 의자 에서 만남 (지각 금지 , 여권 지참) 12:30 인천공항 출발 (기내식 있슴) <중국 국내선 환승> 19:00 샤먼공항 도착(시차 1시간, 기내식 있슴) <샤먼 숙박> 제2일 토루 이동 - 3~4시간 토루 관광 복건 남정토루 <남정 토루호텔- 유창루 숙박> 제3일 전라갱(田螺坑) 관광 유창루(裕昌楼) 장수촌 마을- 탑하촌(塔下村) <남정 토루호텔- 유창루 숙박> 제4일 이른 아침-샤먼으로 이동 3~4시간 샤먼 관광 샤먼의 명동 - 중산로 미식거리- 증조안(정추안) 호리산 포대 <샤먼 숙박> 제5일 페리선 타고 구랑위로 일광암(日光岩)등산 피아노 박물관 숙장화원 - 섬 일주 트레킹 샤먼 귀환 후 숭무고성 이동 후 관광 <샤먼 숙박> 제6일 샤먼 공항 출발 인천공항 도착 |
** 이 일정은 회원들끼리 중국어 통역을 동반하고 떠나는 순수자유여행입니다.
카페에서는 돈을 받지 않습니다.
신청회원들 끼리 예비모임에서 모여 항공권도 구입하고,
현지 비용은 각자가 현지에서 직접 나눠내는 방법입니다.
이 일정은 산행 왕초보도 참가 가능한 여행코스입니다.
고랑위에서 2~3시간 트레킹 있습니다.
** 예상 회비 약 700,000원 (항공료 + 숙박비 + 교통비 + 입장료 +식사비)
<통역비 1일/10불 합계 US$ 60불 별도>
<쇼핑, 옵션,선택관광, 특식강요, 일체 없슴>
토루 - 사진 보기
구랑위(고랑서) - 사진 보기
샤먼의 명동 - 중산로
미식거리- 증조안(정추안)
호리산 포대
崇武古城
샤먼의 명동 - 중산로
후리산 포대 胡里山炮台
미식거리- 증조안(정추안)
|
숭무고성 崇武古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