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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품사=
①명사②대명사③동사④형용사
⑤부사⑥전치사⑦접속사⑧감탄사
https://blog.naver.com/jydecor/22126331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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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을 이루는 각각의 단어(word)는 사람이 고유의
성격을 가지고 있듯이,그 의미와 역할에 따라 항상
고유의 성격을 가지고 사용되는데 이를 품사(the
Parts of Speech)라고 부른다.영어 문장안의 각 단어는
반드시 어떠한 일을 할 수 있는 기능[능력,자격]을
가지는 바,그 기능에 의해서 각 단어의 품사를 정한다.
영어에는 8종류의 품사가 있는데,즉 명사,대명사,동사,
형용사,부사,전치사,접속사,감탄사 등의 단어들을
8품사(the Eight Parts of Speech)라고 한다.
그리고 문장을 구성하는 필수 요소(/문장의 4요소)는
주어(명사.대명사.명사상당어구),동사(=서술어),목적어
(명사.대명사.명사상당어구),보어(명사.형용사.그 상당어구)
이다.
******************************
(1)명사(Noun / n.)
-"사물의 이름"을 나타내는 낱말.
******************************
①형태가 있는(有) 것:book,desk,chair,water,sister 등.
②형태가 없는(無) 것: love,happiness,week,science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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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ton,Korea,Seoul,The United States of America,
Mt. Everest【고유명사】/ happiness,love,hope,art,life,
kindness,beauty,week,science,health,friendship
【추상명사】/class,family,people,army【집합명사】/
book,desk,table,chair,boy,man,ship,pencil,flower,
city【보통명사】 /coffee,tea,milk,water,sugar,silver,
gold,paper,chalk,gas,snow【물질명사】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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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사에는 고유.추상.집합.보통.물질명사('고.추.집.
보.물' 의 명사)의 5가지가 있으며,그 수를 셀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셀 수 있는 명사(가산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불가산명사)로 나눈다.
#셀 수 있는 명사(가산 명사):보통명사,집합명사
단수,복수가 가능하며 many, few 등으로 수식.
#셀 수 없는 명사(불가산 명사):고유명사,추상명사,
물질명사
단수,복수가 없으며 much,little 등으로 수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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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사는 '문장의 4요소'중 핵심 요소인 주어(S),
목적어(O),보어(C)로 쓰이는 주요 품사 이므로 중요하다.
#문장안에서는 주어,목적어,보어,전치사의 목적어
등이 되는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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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명사의 수량을 나타낼 때에는
a cup of,a piece of,two cups of와 같이
단위를 표시하는 명사를 쓴다.
☞tea,coffee→cup을,
milk,water,juice→glass를 쓴다.
a cup of tea (차 한 잔),
two cups of tea ( 차 두 잔)
a glass of water (물 한 컵),
two glasses of water (물 두 컵)
a piece of chalk (분필 1자루),
four pieces of chalk(분필 4자루),
a pound of sugar (설탕 1파운드),
five pounds of sugar(설탕 5파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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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합명사는 집합체 전체를 하나로 생각할 때는
단수로 받고, 그 집합체를 이루는 개개의 구성원을
생각할 때는 군집명사라 하여 꼴은 단수형이라도
복수로 다루는 데 주의해 야 한다.
(1)Our class is very large. [집합명사:단수 취급]
우리 학급은 대단히 크다.
(2)Our class are all diligent. [군집명사:복수 취급]
우리 학급은 모두 부지런하다.
(1)-ⓐ.Is our class very large?(our class-단수)
우리 학급은 대단히 큽니까?
Yes,it is.네,그렇습니다.[it(그것은)-단수]
(2)-ⓑ.Are our class all diligent?(our class-복수)
우리 학급은 모두 부지런합니까?
Yes,they are.네,그렇습니다.[they(그들은)-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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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사상당 어구[넓은 의미의 명사류]:
문장안에서 주어,목적어,보어가 될 수 있는 말이다.
㉮(단순 단어)명사,㉯대명사,㉰명사구,㉱동명사,
㉲명사절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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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he girl likes the story of adventure.
그 소녀는 모험 이야기를 좋아한다.
Look at the boy in the picture.
사진 속의 소년을 보세요.
*영어의 명사 앞에는 보통 a나 the 같은 관사가
붙는다. a는 많은 것 중 일반적인 것 하나를
가르키고, the는 특정한 것을 가르킨다.
위 文에서 아무 소녀가 모험 이야기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특정한 소녀가 좋아하는 것이므로 The가 붙었다.
*3인칭 단수현재에는 동사의 어미에
-s나 -es를 붙인다(likes).
*look at:...을 보다.
*~of adventure:모험의
a tale( a story/a spirit) of adventure :
모험 이야기(모험 소설/모험심)
There is a book on the desk.
한권의 책이 있다 책상위에.
#there 와 here:
There is (are) ~.는 「~이 있다」의 뜻으로
there는 「거기에」라는 뜻이 없다.
그러나 Here is (are) ~는 「여기에 ~이 있다」의
뜻으로 here는 장소를 나타낸다.
There are a few boys under the tree.
나무 아래에 몇 명의 소년들이 있다.
-There:유도부사 There are:「~이 있다」
-a few boys(주어) under the tree:부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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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e is a pencil.(주어-a pencil)
여기에 연필이 한 자루가 있다.
Here are two pencils.(주어-two pencils)
여기에 연필이 두 자루가 있다.
Here are the keys to my car.(주어-the keys)
내 차열쇠 여기 있어.
<여기에 내 차의 열쇠들이 있다.>
Here are some of the details.(주어-some)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 상세한 것들의 몇가지가 있다.>
cf.There are two students there.
거기에 두 학생(들)이 있다.
There are:「~이 있다」,there:거기에
Don't make a noise here in the room.
여기 방 안에서는 떠들지 말아라.
*make a noise:떠들다,소리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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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대명사(Pronoun/pron.)
-"명사를 대신"해 쓰는 낱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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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최미란(명사)→그녀(대명사)
ㅇ최승일(명사)→그이(대명사)
I,you,he,she,it/we,they/me,us,him,her,
them/this(복수these),that(복수those) 등.
#문장안에서는 명사와 같은 자격을 가지고
주어,목적어,보어,전치사의 목적어 등이
되는 말이다.
******************************
ex)
We are good friends.우리는 좋은 친구들이다.
We all are students.우리 모두 학생<친구>입니다.
He and I were good friends from Oxford days.
그와 나는 옥스포드 시절의 좋은 친구였어.
That is your book.저것은 너의 책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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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e those your books?저것들이 너의 책들이냐?
Yes, they are (my books).예,그렇습니다.
<예,그것들은 (나의 책들)입니다.>
*those:that의 복수(3인칭),저것들
*they:그것들;그들(3인칭의 복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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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 this your book? 이것이 너의 책이냐?
Yes, it is (my book).예,그렇습니다.
No,it isn't (my book).아니오,그렇지 않습니다.
*this가 단수니까 단수인 it로 대답했고,
be동사도 is를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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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e these your books?이것들이 너의 책들이냐?
Yes,they are (my books).예,그렇습니다.
No,they aren't (my books).아니오,그렇지 않습니다.
*주어를 복수인 these로 썼으니까
be동사도 복수 주어에 맞는 are로 썼다.
대답도 it(3인칭)의 복수에 해당하는 they를 써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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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you know the boy over there?
-Yes, I know him.
너는 저기 있는 소년을 아니?
-예,저는 그를 압니다.
*over there:저쪽에;저기에서(는);
《미국·구어》유럽에서(는);
【군사】 전지(轉地)에서는
Hey! That's mine. How'd it get over there?
어머! 저게 내 거예요. 어떻게 저기 가 있지?
That's Peter over there.
저기 있는 저이가 피터예요.
that lady over there:저쪽의 저 여인
over there in the States:미국에서는 (외국에서 볼 때)
over there in the corner:저 구석에
Yesterday I played tennis with him.
어제 나는 그와 테니스를 쳤다.
#전치사의 목적어는 목적격이 되어야 한다.
(with him)
Listen to me carefully. (내 말을 주의 깊게 들어라.)
Look at her. (○,옳음) Look at she. (×,틀림)
(저 여자 좀 봐.)
*the day before yesterday:그저께,before:~전(에)
*the day after tomorrow:모레,after:~후,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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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동사(Verb/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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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낱말.
-술부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말인데, 부정.의문을
나타내는 경우에는 조동사까지 포함한다.
☞우리말로 '~다'로 끝난다.
☞동사는 동작이 보이는 '①동작 동사'와
동작이 없이 상태만 있는 '②상태 동사'가 있다.
①동작동사:go,run,play,eat,work,watch,say,read,
write,study 등.(동작이 보이는 동사)
②상태동사:love,like,hate,want,need,have/be,
become/see,hear,taste,smell,/
know,understand,,believe,think 등.
(동작이 없이 상태만 있는 동사-자체의
동작은 없고,보이지 않고,느낄 수 있는 것.)
---------------[①동작동사]--------------
ex)
We finally went to bed at about 4am.
우리는 마침내 4시쯤 잠자리에 들었다.
I went to bed at around 10 last night.
나는 어젯밤에 10시 경에 잠자리에 들었어.
*went to bed :잠자다
*go(원형root)-went(과거p.)-gone(과거분사 p.p.)
He eats breakfast at 7:30.
그는 7시30분에 아침을먹는다.
He eats at this time every day.
그는 매일 이 시간에 식사를 한다.
I ran to school as fast as possible.
나는 가능한 한 빨리 학교로 달려갔다.
*run(원형root)-ran(p.)-run(p.p.)
The child is growing up rapidly.
어린애가 무럭무럭 자란다.
The city of Seoul is growing rapidly into the country.
서울시는 교외로 급속히 팽창해 간다.
*grow(원형root)-grew(p.)-grown(p.p.)
When does your school begin ?
너의 학교는 언제 시작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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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When does your school begin?
너의 학교는 언제 시작하니?
2.What time does your school begin?
너의 학교는 몇 시에 시작하니?
#의문사가 문두에 있는경우
→Yes나 No로 대답하지 못한다.
따라서 대답은
It begins(starts) at 9:00. 정도가 되겠다.
When does your vacation begin?
넌 방학이 언제 시작하니?
When does your holiday begin?
언제부터 휴가입니까?
When did your fever begin?
언제부터 열이 났습니까?
When does your new assistant start?
새로 온 보조 직원은 언제 일을 시작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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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does your plane arrive?
당신 비행기는 언제 도착하죠?
(기다리시는 비행기가 언제 도착하죠?)
1.When does the parade start?
2.What time does the parade begin?
퍼레이드는 몇 시에 시작합니까?
1.What time does the show start?
2.When does the show begin?
쇼는 몇 시에 시작합니까?
1.What time does the movie start?
2.When does the film begin?
이 영화는 몇 시부터 상영됩니까?
---------------[②상태동사]--------------
ex)
I love you. (○,옳음)
나는 너를 사랑한다.
I am loving you.(×,틀림)
I want an apple.(○,옳음)
나는 사과 하나를 원한다.
I am wanting an apple.(×,틀림)
I hear a siren.
Do you hear it too?(○,옳음)
나는 사이렌 소리가 들려. 너도 들리니?
I am hearing a siren.
Are you hearing it too?(×,틀림)
She became our daughter-in-law last year.
그 애는 작년에 우리 며느리가 되었다.
*become(원형root)-became(p.)-become(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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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오감(시력,청력,후각,미각,감각)을 가지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난 능력이다.귀가 있으니
들으려 하지 않아도 들리고,눈이 있으니 보려 하지
않아도 보이고...그런 오감동사가 hear,see,smell,
taste이다.▶그중 feel은 예외적으로 진행형을 쓴다.
He is feeling lonesomeness deeply in his heart.
그는 가슴 깊숙이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
He is feeling insecure.
그는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
I'm glad you are feeling better.
당신 건강이 좋아지고 있다니 기쁩니다.
I hope you are feeling better now.
지금은 기분이 좋아졌으면 좋겠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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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②상태동사]들은 진행형을 쓰지 못한다.
<진행형에는 동작동사만 사용되고,상태동사는
사용되지 않는다.이유는 이런 상태 동사는
'동작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시적인 동작과 동사의 의미가 변할 때에는
진행형을 쓸 수 있다.
Where is she having lunch now? (=eating)
그녀는 지금 어디서 점심을 먹고 있지?
She’s having lunch with the Director, no less.
그녀가 감독[국장]과 점심 식사를 한대,역시.
*no less:역시(놀람·감탄을 나타냄)
*have+음식:먹다(=eat-동작동사)
He's eating a cake at his desk.
그는 책상에서 케익을 먹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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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시제「be+ -ing (현재분사)」에는
①현재진행형 = 「am, are, is + -ing(현재분사)」,
②과거진행형 =「was, were + -ing」
③미래진행형 =「will (or shall) be + -ing」
④현재완료 진행형 =「have (or has) been + -ing」
⑤과거완료 진행형 =「had been + -ing」
⑥미래완료 진행형 =「will (or shall) + have been + -ing」
등 6가지가 있다.
ex)He is writing a letter now.[현재진행]
그는 지금 편지를 쓴다(쓰고 있다).
He has been living here for five years.[현재완료진행]
(그는 5년 동안 여기에 죽 살아오고 있다.)
☞is,has been =조동사이다.
☞writing,living=본동사(+ -ing)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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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 look at/ watch(보다): 어떤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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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ee는 '상태동사'이고,
시력이 있으니 볼 수 있는(/보이는) 것.
I see many children there.
나는 그 곳에서 많은 아이들을 본다.
I also saw many beautiful flowers.
나는 또한 아름다운 꽃들도 많이 보았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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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ook at은 '동작동사'이고, ~을 의도적으로
이유를 갖고 보는 것:~을 보다[살피다]
(=examine) [검토/진찰하다]
I am looking at my watch too.
I want to know the exact time.
나도 내 시계를 보고 있어(보는 중이야).
나는 정확한 시간을 알고싶다.
I looked at my watch.
It was exactly eleven-fifty-five.
그 때 난 시계를 봐 두었어요.
정확하게 11시 55분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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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watch는 '동작 동사'이고,
look at 보다 더 긴 시간을 보는 것.
I rarely watch TV, but now I am watching TV.
나는 텔레비전을 거의 보지 않는데,
지금은 텔레비전을 보는 중이다.
I’m supposed to be studying, but I’ve just been
watching TV the whole day.공부하고 있어야 하는
상황인데, 하루 종일 TV만 보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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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r / listen to(듣다) : 어떤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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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hear는 '상태동사',
청력이 있으니 들리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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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hear music from the next room.
The music is loud.
I must study because the English test is tomorrow.
I have to study for the test and I’m stressed!
나는 옆방에서 음악을 듣는다.
(옆방에서 음악 소리가 들린다.)
음악 소리가 크다.
내일 영어 시험이 있기 때문에 나는 공부를 해야 한다.
나는 시험 공부를 해야 하는데 스트레스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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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heard her sobs from the next room.
나는 옆방에서 그녀가 흐느껴 우는 소리를 들었다.
I heard a child sobbing loudly.
난 어떤 아이가 크게 흐느껴 우는 소리를 들었다.
I heard strange sounds from the next door.
나는 옆집에서 이상한 소리를 들었다.
*sob:[동사] (흑흑) 흐느끼다, 흐느껴 울다
[명사] 흐느껴 울기[우는 소리], 흐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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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listen to는 '동작 동사',
의도나 목적을 가지고 듣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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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am studying English a little.
I like to listen to music when I study.
So I am listening to country music.
난 영어를 좀 공부하고 있어요.
(나는 영어를 좀 공부하고 있는 중이어요.)
나는 공부할 때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나는 컨트리 음악을 듣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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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ike listening to the radio when I’m doing
the ironing.
나는 다림질을 할 때 라디오 듣기를 좋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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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am listening to Beethoven’s piano sonata.
나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를 듣고 있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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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기본/1차)」조동사(primary auxiliary verb):
본조동사(be,do,have)는 본동사일 때는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지만,법조동사와는 다른 점이 조동사로
쓰이면 의미는 없어지고, 문법적인 역할만 한다는
것이다.
●「법/서법」조동사[modal(verb) or modal auxiliary(verb)]:
우리가 흔히「조동사」라고 알고 있는 will(would),shall
(should),can(could),may(might),must,ought to,need,
dare 등을 가리키는 조동사(助動詞)들로,법조동사는
가정법을 나타내기 위해 필요할뿐만 아니라 능력.가능,
추측,의심,허가,필요.의무.당연 등 서법(敍法)
즉, 문장의 내용에 대한 화자(말하는 사람)의 심적 태도를
나타내는 동사의 어형 변화로 쓰이기 때문에 그렇게 불리고
있으며,다음과 같은 공통의 특징을 갖고 있다.
①법조동사는 인칭과 수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②법조동사의 부정형과 의문형은 do동사의 도움을
받지 않는다.
법조동사의 부정형은 법조동사+not 의 형태를 취하고,
법조동사의 의문형은 법조동사+주어+본동사 형태를
취한다.
③대부분의 법조동사는 현재형과 과거형을 갖는다.
과거형이 없는 법조동사는 must,ought to,
need,dare이고,
현재형이 없는 법조동사는 used to이다.
그외에는 모두 현재형과 과거형을 갖는다.
■ 편의상 본조동사(be,do.have)및 법조동사(will,shall.can...)를
『모두 조동사』라 칭하고 영문법을 이해하기로 하자.
본조동사(be,do,have) 및 법조동사[will(would),shall(should),can(could), may(might),must,ought to,need,dare, used to등]를 『모두 조동사』라 칭하고 영문법을 이해하기로 하자. 특히 『본동사로 쓰이는 be(이다;있다),do(하다),have(가지다)동사』는《이다;있다/ 하다/가지다》의미외에는 대분분 의미 없이 『문법적 역할만 하는 조동사』임을 알자. ♣영어문장에서 본동사는 1개만 있는게 원칙이고, 나머지는 모두 조동사이다. |
조동사 be,have,do변화표
→『대분분 의미 없이 문법적 역할만 하는 조동사』
원형(Root) | 현재(Present) | 과거(P.) | 과거분사(P.P.) |
be | am,is;are | was;were | been |
have | have,has | had | -(없음) |
-(없음) | do,does | did | -(없음) |
(본)동사 be,have,do변화표
→『본동사로 쓰이는 be(이다;있다),do(하다),
have(가지다)의 의미』
원형(Root) | 현재(Present) | 과거(P.) | 과거분사(P.P.) |
be | am,is;are | was;were | been |
have | have,has | had | had |
do | do,does | did | do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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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원형(Root).과거(past).과거분사(p.p.)의
3형태가 있다.이것을 동사의 3주요형이라 하고,
이러한 변화를 동사의 활용이라 한다. 그 변하는
형태에 따라 규칙동사와 불규칙동사로 나뉜다.
-----------------------------------
☞동사를 문장 구성 요소로 볼 때
①be동사②조동사③일반동사로 나눌 수 있다.
-----------------------------------
☞영어문장에서 본동사는 1개만 있는게 원칙이고,
나머지는 모두 조동사 이다.
-----------------------------------
☞조동사[助動詞 ;helping(또는auxiliary) verb]:
본동사의 행동이 일어나기 위해 필요한 선행조건
역할로 본동사의 부족한 기능을 도와줘 행위를
더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보조동사이다.
-----------------------------------
☞본동사[本動詞;main(또는principal) verb)]:
직접 행위를 가능토록 진짜 일어나기를 원하는 조동사
다음에 반드시 오는 후행조건 역할을 하는 문장의
실질적인 동사를 말한다.
-----------------------------------
☞동사 원형:
to 부정사나 분사처름 활용한 동사가 아닌
원래의 동사를 말한다.
-----------------------------------
☞일반동사:
be동사와 조동사를 제외한 모든 동사를 말한다.
'~하다'라는 의미로 쓰임:love,play,study,like 등
-----------------------------------
☞또한 조동사는 3 종류가 있다.
《1》「본/기본/1차)」조동사
(primary auxiliary verb)
《2》「법/서법」조동사
[modal(verb) or modal auxiliary(verb)]
《3》「준/구」조동사[phrasal auxiliary]
******************************
(4)형용사(Adjective/ adj.)
-성질.수량 등을 나타내어
"명사와 대명사를 수식하는 낱말".
******************************
관사(a, an, the),tall,short,long,old,new,pretty,
beautiful,large,many,smart,wise,kind 등.
-----------------------------------
--------[직접수식]-----[간접수식]---------
ex) <간접으로 풀이함>
This is a red rose. The rose is red.
|....↑ ↑......|
[장미를 직접 수식] [이다+빨간=빨갛다]
(이것은 빨간 장미이다.) (그 장미는 빨갛다.)
-----------------------------------
He is a poor boy. The boy is poor.
|....↑ ↑......|
[소년을 직접 수식] [이다+가난한=가난하다]
(그는 가난한 소년이다.) (그 소년은 가난하다.)
-----------------------------------
It is a high mountain. The mountain is high.
|.......↑ ↑...|
[산을 직접 수식] [이다+높은=높다]
(그것은 높은 산이다.) (그 산은 높다.)
----------------[직접수식]---------------
ex)
Do you know the tall man?
너는 저 키가 큰 남자를 아느냐?
☞tall은 명사 man을 그 앞에서 직접수식하고 있다.
*영어의 명사 앞에는 보통 a나 the 같은 관사가
붙는다. a는 많은 것 중 일반적인 것 하나를
가르키고, the는 특정한 것을 가르킨다.
위 文에서 the는 키가 큰 신사 아무나 가르킨게
아니라 특정한 사람을 가르켰기 때문에 붙은 것이다.
Who is that fat man over there?
저 쪽에 저 뚱뚱한 남자가 누구죠?
He is a very wise and kind man .
그는 정말 지혜롭고 친절한 사람이야.
☞fat,wise,kind는 명사 man 을 그 앞에서
직접수식하고 있다.
Tom is a good student.
톰은 좋은(착한) 학생이다.
----------------[간접수식]---------------
☞그러나,He is kind and gentle to(=toward)
the weak.(그는 약자에게는 친절하고 부드럽다.)에서
kind(친절한)와 gentle(부드러운)은 be 동사 (is)의
보어로서 주어 He를 간접적으로 수식하고 있다.
*the+형용사=복수 보통명사
the weak=weak people(약자들)
the old=old people(노인들)
He was wise and funny and kind.
그는 현명했고 재미있었으며 친절했다.
☞이 문장에서 wise,funny,kind는 be 동사의
보어로서 주어 He를 간접적으로 풀이(수식)
하고 있다.
******************************
(5)부사(Adverb/ ad.)
-"동사,형용사,다른 부사를 수식하는 낱말".
******************************
very,well,pretty,quite,much,fast,slowly 등.
-----------------------------------
ex)
My friend plays the piano well.
내 친구는 피아노를 잘 친다.
He speaks French well.
그는 프랑스어를 잘 말한다.
☞부사 well이 - 동사(plays,speaks)를 수식
She is a very kind person.
그녀는 매우 친절한 사람이다.
☞부사 very가 - 형용사(kind)를 수식
He plays the piano very well.
그는 피아노를 아주 잘 친다.
He speaks French pretty well .
그는 프랑스어를 꽤 잘 말한다.
☞very,pretty가 - 다른 부사 well을 수식
*pretty:[부사]<구어>꽤,어지간히,제법
(*very,quite보다 좀 약한 뜻).
Thank you very much.대단히 감사합니다.
☞very가 - 다른 부사 much를,
much가 - 동사 Thank를 수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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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nk:[타동사]/[명사] *Thank you:[감탄사]
https://blog.naver.com/jydecor/221430410161
I really don't know what to say.
나는 정말로 무엇을 말해야 할지(를) 모르겠다.
(정말 무슨 말을 해야 할 지 모르겠다.)
*really:정말로,진실로
#의문사 + to 부정사:
명사구를 이루어 목적어로 쓰이는 때가 많다.
미래의 뜻을 나타낸다.
what to do(무엇을 해야 할까) ,which to choose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when to begin(언제
시작해야 할지),where to go(어디로 가야하는 지) 등
I really don't know what to say.
=I really don't know what I should say.
나는 정말로 무엇을 말해야 할지(를) 모르겠다.
(나는 정말 무슨 말을 해야 할 지 모르겠다.)
*really:정말로,진실로
*should:~하여야 한다
Do you know how to drive a car? 당신은
차를 어떻게 운전하는지를(운전법을) 아세요?
Decide what school to go to.
(무슨 학교에 갈 것인지 결정하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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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전치사(Preposition / prep.)
-"명사 또는 대명사 앞에 놓여서 다른
낱말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낱말"로서,
부사구 또는 형용사구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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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치사 다음에 목적어가 오고,목적어는 명사이다.
즉 전치사+목적어(명사.대명사)
(부사구 또는 형용사구를 이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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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in,at 등【단순전치사】 / from under,from behind 등
【이중전치사】 /in spite of,in front of,instead of,
because of,in the middle of 등【구(句)전치사】 /
at,in,on;till(=until),by;in,within;before,after;from,
since;for,during,through 등【시간의 전치사】/
at,in;on, beneath;over,under;above,below;
up,down;in,into,out of;between,among;
before,behind,after;by,along,across,through;
round,around;to,for,toward(s),from 등【장소의
전치사】 /of,from;in,by,with 등【원료.방법의
전치사】 /for,by;for,against;on,except,without 등
【기타의 전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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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She gets up early in the morning.
그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
☞위 文에서 in은 morning과 gets up과의 관계를
나타내며,in the morning은 부사구를 이루고 있다.
She(주어)+gets up(일어난다:동사)+early(일찍:부사)
+in the morning(부사구)[1형식]
→부사early와 부사구in the morning은
동사gets up을 수식.
#많은 관용어구에 사용되는 정관사 the
(정관사 the 용법中 하나)
-in the morning,in the park,in the sky,on the farm 등.
*get up:일어나다
*3인칭 단수현재에는 동사의 어미에 -s나 -es를
붙인다(gets up).
There is a book on the desk.
책상 위에 책이 있다.
He placed his books on the desk.
그는 책(들)을 책상 위에 두었다.
☞위 2文에서 on the desk는-부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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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ook on the table is mine.
(저)탁자 위에 있는 책은 나의 것이다.
☞위 文에서 on은 table과 book의 관계를 나타내는
전치사이며,on the table은 book을 수식하는
형용사구를 이루고 있다.
Look at that book on the desk.
(저) 책상 위에 있는 저 책을봐.
The receipt is under the book on the desk.
영수증은 (저)책상 위에 있는 책 바로 밑에 있다.
☞위 2文에서 on the desk는-형용사구
We don't go to school on Saturday and Sunday.
우리는 학교에 가지 않는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go to school :학교에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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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접속사(Conjunction/conj.)
-"단어(word),구(phrase),절(clause)을
연결하는[접속시키는] 낱말(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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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but,or,for, both A and B,not only A but also B
= B as well as A,Either A or B,neither A nor B
【등위접속사】 / that,whether~(or),if【종속접속사
-명사절유도 】 /when,before,as,after,since,
till(until),while,whenever,as long as,as soon as<시간>/
where,wherever<장소>/because,since,as<원인.이유> /
if,unless<조건>/although(=though)=even if,as,
whether~or not<양보>/as,than<비교> /as,as if
(=as though)<방법.상태>/so that~may(or can)<목적>/
so~that,such~that<결과>【종속접속사-부사절유도】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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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Is that a cat or a dog?
저것이 고양이입니까 혹은 개입니까?
Is this a he or a she?
이 얘가 남자예요, 여자예요?
<이 얘가 남자입니까 혹은 여자입니까?>
Is this a sheep or a goat?
이것은 양이니, 염소니?
Is this a forest or a building?
이것은 숲이에요 건물이에요?
<이것은 숲입니까 혹은 건물입니까?>
This is a pen and that is a pencil.
이것은 펜이고 그것은 연필이다
I couldn't arrive on time because I missed
the bus.나는 버스를 놓쳤기 때문에(놓쳐서)
정각에 올 수가 없었어.
He lives in Seoul, but I live in the country.
그는 서울에서 산다,그러나 나는 시골에서 산다.
We didn't stay outside long because it was
too cold.너무나 추웠으므로 우리는 밖에 오래
머물지 못했다.
I also wanted to stay home because it was
chilly outside! 바깥 날씨가 너무 추워서 나는
또한 집에 있고 싶었어!
Because it rained, I stayed at home.
비가 왔기 때문에,나는 집에 있었다.
*'비인칭주어it'는 '그것'이라는 뜻이 없다.
날씨,시각,거리,계절,요일 등을 나타낼 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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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감탄사(Interjection / int.)
-"기쁨,놀람,슬픔 등의 감정을 나타내는 낱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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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또한 드물게 O):
1.아,어,오(몰랐던 이야기를 들었을 때의
가벼운 놀라움을 나타냄)
2.어머,야, 저런(놀라움?공포?기쁨 등을 나타냄)
3.저기,어이(남의 관심을 유도할 때)
4.음,저(다음에 할 말을 생각할 때)
*ah:아아(고통·놀람·연민·불만·혐오·기쁨·슬픔 등을 나타냄)
*alas:아아,슬프다! (비애·한탄·연민·걱정 따위의 소리)
→ah,alas(슬픔 표시)
*lo:[고어]보라,자!,저런(look, see, behold)
Lo and behold!(자, 보시오!)
*hush:[감탄사]쉿!,조용히![자동사]조용해지다,침묵하다
[타동사]조용하게 하다,침묵시키다; 고요하게 하다
[명사]조용함;뭉개버림
*hark:[자동사]
(명령형으로)주의 깊게 듣다,귀를 기울이다[at, to];
(사냥개에 대하여) 자,가라
Hark (ye)!(들어라!)
[타동사][고어] …을 듣다;(사람·개 따위)를 불러서
되돌아오게 하다;(사냥개)를 앞서 보내다
[명사]자,가라(사냥개에 대한 구령)
→lo,hush,hark(모두 "주의를 환기시킴")
*oops:저런,야단났군,미안,아이구 ((놀람·당황·가벼운
사과의 뜻을 나타내는 소리))
*bravo:브라보 ((갈채할 때의 외침,찬탄 표시))
*hurrah:[동의어] hooray 만세,후라(큰 기쁨·감격·찬성을
나타내는 소리,즐거운 감정 표시)
Hurrah for the King!(국왕 만세!)
Hurrah for the holidays!(휴가 만세!)
*hooray:1.만세
(즐거움.찬성의 표시로 지르는 소리)
2.(또한 호주 영어 뉴질랜드 영어)
잘 가, 안녕히 가세요
→hurrah,hooray(즐거운 감정 표시)
*ha, ha
*ha-ha:[감탄사](즐거움.비웃음 등을 나타내어)하하
(우스운 감정 표시)
[명사]농담, 즐거운 일;웃음 소리
*heigh-ho:
《낙담·따분함·피로 등을 나타내어》아아,아이고,
맙소사(괴롭고 낙망된 감정 표시);
《격려·환희 등을 나타내어》힘내, 잘한다.
*fie:이런!,저런!,젠장!,체!(불쾌·혐오·불찬성
등의 뜻-비난의 감정 표시)
Fie upon you!(너는 싫어!)
Fie,for shame!(아이를 꾸짖을 때)
이런,창피하지도 않니!
*stuff:
[명사]재료/원료;직물/모직물;요소/소질;물건;
음식물;약;소지품;폐물/쓰레기/잡동사니;
하찮은 것,실없는 소리,시시한 일(이야기·작품 따위)
Stuff (and nonsense)!(천만에!, 바보 같은 소리!)
What stuff!(뭐야 시시하게!);
금전,현금
[타동사]채우다,채워 넣다;(요리용의 새 따위에)소를 넣다
stuff a cushion(쿠션에 속을 넣다)
[자동사]게걸스레 먹다
*bosh:
[명사](구어)허튼 소리,바보 같은 소리
talk bosh(시시한[바보 같은] 소리를 하다)
[감탄사]허튼 소리 마라!,바보 같은 소리!
[타동사](英속어)…을 놀리다, 조롱하다.
*tut:[감탄사,명사]
(또한"tut-tut") 쯧(못마땅해서 내는 소리)
Tut-tut, I expected better of you.(쯧쯧, 난 네가
그보다는 더 나을[잘할] 줄 알았어.)
tut-tuts of disapproval
(못마땅해서 쯧쯧 하는[혀 차는] 소리)
*pooh:흥,피,체(경멸의 뜻)
Pooh! what does it matter?(쳇,어쨌다는 거야?)
→stuff,bosh,tut/tut-tut,pooh
(불쾌하고 멸시하는 감정 표시)
*halloo:(남을 부를 때)이봐요;(사냥 때 사냥개에게
하는 말로) 쫓아[뛰어]
*hallo(a):
[감탄사]쉿((사냥개를 짐승에게 덤벼들게 하는 소리));
어이!,이봐!,엣!
[타동사]크게 소리쳐서 (사냥개를) 추기다 ; 어이! 하고
불러 (사람의) 주의를 끌다
[자동사] 쉿[어이]! 하고 외치다
[명사]사냥개를 부추기는 소리;주의를 끌기 위한 큰소리.
*hallo:[감탄사]여보(세요),이봐,야,어이,이것 보세요
((인사나 주의 환기의 발성));(사냥개를 추기며)
쉿, 어서, 자, 덤벼
[자동사-타동사]큰 소리를 쳐서 (사냥개를) 추기다;
어이하고 큰소리로 불러서 (남의) 주의를 끌다;
(전화에서) ‘여보세요’라고 하다
[명사]사냥개를 추기는 소리; 주의를 끌기 위해 지르는
큰 소리; 놀라움의 외침;전화의 인사 ,
*hello(또한 hullo 특히 英, 英 또한 hallo):
[감탄사]안녕하세요, 여보(세요), 이봐;
(전화에서) 여보세요; 어머나, 저런.
Hello, Fred!(야 프레드, 안녕!)
Hello, this is John speaking.(여보세요, 존입니다.)
[명사](pl. hellos[-z]) hello라고 부르는 소리[인사]
She gave me a warm hello.
(그녀는 나에게 다정하게 인사하였다.)
[자동사](helloes[-z]) hello라고 말하다,
「여보세요」하고 부르다.
I helloed but had no answer.
(말을 걸었지만 응답이 없었다.)
[타동사]…에게 hello라고 말하다.
(또는hallo,《英》 hullo)
*ho:여!, 어이!(호칭·주의·놀람·피로·칭찬·만족·조소
따위를 나타내는 소리);서라!,워!(말 따위를 멈추게
하는 소리)
Ho, there!(어이! , 야 이 사람아!)
What ho!(어이, 뭐야!)
→halloo,hallo(a),hello,ho
(상대자를 부르며 주의를 끔)
*hum:[자동사](hums[-z]; -mm-)
(벌 등이) 윙윙거리다;(기계 등이) 붕붕거리며
잡음을 내다;콧노래를 부르다,흥얼거리다;
(청중 등이)왁자지껄하다;경기가 좋다;
[英속어]악취가 나다
[타동사]…을 콧노래로 부르다; 콧소리로 …이라고
말하다, (입속으로) 우물우물 말하다(《美》hem);
〔남〕을 콧노래로 (…)시키다[to]
hum an old song(옛 노래를 흥얼거리다)
hum forth one’s satisfaction
(콧소리로 만족감을 표시하다)
[명사](pl. hums[-z])
윙윙[와글와글] 하는 소리; (주저·당혹을
나타내어) 흐음 하는 소리;콧노래로 하는 멜로디;
(사람의)활동,활약;[英속어]싫은 냄새,악취
[감탄사]흐음 (주저·당혹·놀람·의문 따위를 나타낸다).
*humph:[감탄사,명사]흥!(하는 발성)
(의심·경멸·불만을 나타냄)
[자동사]흥하다
→hum,humph(의심 스러운 감정 표시)
cf.*hem:[명사](옷 등의) 단
to take up the hem of a dress:(길이를 짧게
만들기 위해) 원피스의 단을 올리다
[타동사](-mm-) 단을 만들다[올리다]
to hem a skirt(치마의 단을 올리다)
ex)
Oh yeah? 아 그래?
But I don’t think it is a good idea.
하지만 별로 좋은 생각 같지 않은데.
Oh, it's a very good idea.
Oh, what a good idea it is!
(오! 그것 참 좋은 생각이다.)
→Oh, how pretty the girl is! [감탄문]
오, 그 소녀 참 아름답구나!
→Oh,the girl is very pretty(형용사).[평서문]
오,그 소녀는 매우 아름답다.
Oh this is great! 오 이거 멋지다!
Oh,how lucky we are!참,우리는 운이 좋구나!
‘I saw Ben yesterday.'“내가 어제 벤을 봤어.”
‘Oh yes, how is he?' “어, 그래? 그는 어때?”
Ah, there you are.아, 너 거기 있구나.
Ah, this coffee is good. 야, 이 커피 맛있네요.
Alas,all is lost! 아,다 잃어 버렸다!
Oops! I almost spilled the wine.
이크, 하마터면 포도주를 쏟을 뻔했네.
Oops, I shouldn't have said that.
아차, 그 말은 안 했어야 했는데.
출처:Internet,etc. & JOHN KIM's additional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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