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아토피 피부염에 바르면 안되는 것들! 1. 생알로에 바르기 알로에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지만, 정제되지 않은 자연상태의 알로에를 약한 피부에 바르면 오히려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알로에 껍질에는 독성이 있어 피부 발진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2. 식초 바르기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피부는 알칼리화되어 있어 정상적인 산성 제품으로 조절하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대표적인 산성 물질인 ‘식초’를 떠올릴 수 있으나 산성이 강한 식초를 아토피 피부에 바르면 피부 각질이 벗겨집니다. 순간적으로 가려움이 완화될 수는 있지만 피부 각질층이 벗겨지면 피부 속 수분이 빨리 증발해 건조해지고 결국 가려움증을 악화합니다. 대신 산성비누나 올바른 보습제 사용으로 충분합니다. 3. 소금물로 목욕하기 약한 농도의 소금물은 가려움증의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금의 농도가 높을 경우에는 피부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해 피부 보호막까지 손상시켜서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거나 2차 세균 감염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쑥물 ‧ 목초액 바르기 쑥에 든 폴리페놀 성분 중 하나인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가 포도알균 초항원(staphylococcal enterotoxin B, SEB)를 중화시키고 아토피피부염의 염증반응을 완화시킨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토피피부염 환자에서 쑥에 알레르기 증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고 쑥에 포함된 독성이 오히려 아토피피부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다. 또 목초액은 피부 속 수분을 빨아들여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naver.me/5mTDfatH
|
첫댓글 아~~알로에는 몰랐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주변에 목초액을 바르는 분이 있는데...뜨억...좋지 않다고 꼭 알려줘야겠네요 ^^
아 ~ 쑥물도 안좋군요
예전에 아토피있었는데 위의 것들 모두 해봤지 뭐에요ㅜㅜ
아무리 좋은효능이 있는 것들도 모든 사람에게 다 좋은건 아니네요...
저도 알로에는 마냥 좋은 줄 알았네요..좋은 정보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