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인" (天地人)
제작사 : NHK
제작년도 : 2009년
장르 : 시대극
런닝타임 : 45분/ 47부작
출연 : 츠마부키 사토시, 토키와 타카고, 카나카 미사코, 오구리 슌, 고이즈미 고타로
"天地人"(덴치진)은 2009年1月부터 同年11月까지 방송된 NHK大河드라마 제 第48作입니다.
'히사카 마사시'(火坂雅志)의 탄탄한 원작소설의 드라마화로
전편" 아츠히메"를 능가하는 인기를 얻었던 작품입니다.
주연배우 '츠마부키 사토시'(妻夫木)' 는 작년인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참석한 현재 일본 최고의 미남 아이돌스타이고 특히 한국배우 이병헌과 개인적인 친분이 두텁다고 하더군요.
줄거리
일본 전국 시대인 '나오에 카네츠구'(直江兼續)의 일생을 담은 대하 드라마. 오다 노부나가 참살 사건 이후 히데요시가 패권을 쥔 부분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쾌활하며 다정다감한 성격의 나오에 카네츠구는 의리를 중요시 하여 자신의 생애를 주군인 우에스기 카게카츠를 위해 전력을 다해 살아간다. 낮은 신분의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인정해준 카게카츠에게 은혜를 느끼고 정치 외교적 참모로 그에게 충성을 맹세한다. 용모가 수려하며, 세상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세상에 의(義)을 가슴에 품고 애(愛)의 한자를 투구 앞에 장식한 것으로 유명하다. 오다 노부나가, 토요토미 히데요시, 도꾸구가와 이에야스 등 권력자들의 싸움은 물론 친구이자 경쟁자인 미츠나리와의 전략 싸움, 세키가하라 전투 등의 볼거리가 다양하다.
전편 '아츠히메'가 여성드라마라면 '천지인'은 남성드라마라고 불러도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