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에 많이 나오고 있는 KTX 강릉선 탈선사고 먼저 인명피해가 없어 정말 다행입니다
이번 KTX 강릉선 사고의 원인은 선로변환장치(선로전환기) 케이블을 잘못 연결해서 사고가 났다고 하네요 (JTBC뉴스룸 보도내용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v=62YqhcpflQ8)
이웃님들께 #선로변환장치 (선로전환기) 그리고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자료 사진은 아마 제 기억으로는 2011년도로 기억하는데 자료 찾느라 고생 좀 했네요~
최00님 잘 계신지요~ 벌써 7년이란 세월이 지났네요~ 예전에 선로변환장치(선로전환기) #양털유 시험 적용해드렸던~
혹시 기억하실래나 모르겠네요~ 아직도 근무하고 계시다면 한번 뵙고 싶네요~
그때는 엄청 더운 여름 8월로 기억되네요 그때 시원한 캔 커피 한 잔 감사했습니다~
잠시 옛날 생각이 나서^^ 자 그럼 알아볼까요~
이 모델은 정확히 MJ81 선로전환기라고 해요 그때는 구형 모델을 MJ81로 교체하기 위해 시험하고 있을 때인데
지금도 이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지는 모르겠네요^^
선로 측면에 부착되어 있고 뚜껑을 열면 안에는 각종 장치들이 들어 있어요
자세히 보시면 녹방지 하기 위해서 구리스를 발라 녹을 방지하고 있었는데
이제 보이시죠? 금속 위에 노란색~ 여름엔 더운 날씨로 흘러내리고 겨울이 되면 구리스가 굳거나 갈라진다는 것 아마 구리스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아실 거예요~
그리고 또 한 가지는 밀폐된 공간에 습기가 차면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이 맺혀 전기 장치에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아크릴로 잘 막아 두셨는데 이 또한 결로가 발생할 수 있어 #녹방지 때문에 절 부르셨던 거죠~
그래서 커버를 열고 양털유 (RX3-360) 어떻게 시공하는지 시범을 보여 드렸던^^
빨강 동그라미 보시면 선로변환장치(선로전환기)와 선로를 스쿠류로 연결이 되어있는데 구로에서 신호를 보내면 변환 장치가 작동되고 스쿠류가 움직이면 당기거나 밀어서 선로가 변경되는 장치를 선로전환기 또는 선로변환장치라고 해요
위에는 양털유 사용 전 아래 사진은 사용 후 양털유 RX3-360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사진만 보고도 알 수 있죠~
보이시죠 스쿠류^^ 여기에도 잘 작동되라고 양털유를 뿌려 줍니다~
양털유(RX3-360)특징은 잘~알 아시죠 굳거나 마르지 않고 오래도록 지속되며 밀폐된 곳 사용 시 그 성능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이렇게 외부환경에 노출이 있는 곳은 ...
컥 고만~ 양털유를 어디에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지 자세히는 알려 드릴 수 없어 죄송 ㅋ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그럼 양털유는?"
당근~ #한국오비스 고객센터로~
이렇게 중요한 장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