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벨 입양센터가 오픈한 지 일주일 되었습니다. 아직 방문 시간에 대한 구체적인 공지를 안했지만 지난 주에는 몇 분께서 방문하셔서 아이들 면회를 하고 목욕 봉사, 청소 봉사등을 하고 가셨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부터는 공식적인 방문 및 면회 시간을 정하여 입양센터의 관리도 원만히 하면서 방문하신 분들도 마음 편하게 면회도 하고 봉사도 하실 수 있는 시간을 다음과 같이 정했습니다.
■ 입양센터 방문 및 봉사 시간
월, 수, 금 방문 및 봉사 시간 : 오후 1시 ~ 5시, 저녁 7시 ~ 9시
화, 목, 토, 일 방문 및 봉사 시간 : 오후 1시 ~ 5시
간사들 식사시간 : 낮 12시, 오후 6시
아침에 출근하면 간사들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견사 및 묘사 청소, 깨끗한 사료 및 물 공급이며 업무 정리입니다. 멍이나 냥이들이 없을 때처럼 아무런 냄새도 안나게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가급적 방문객들이 오시면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도록 최대한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청소에 가장 많이 신경을 쓰고있는데 오전에 출근하자 마자 각 방마다의 청소가 늘 이루어집니다.
방문 시간 이전에 오시면 불쾌한 냄새도 날 수 있고, 아무래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게되니 면회는 오후 1시부터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희가 이번 주부터 방문객 방명록을 하나 비치해두고 방문하신 분들과 방문 소감, 혹은 방문해서 한 일 등에 대해서 간단히 쓸 수 있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입양센터 방문이 단순히 팅커벨 강아지들 보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아이들 목욕 봉사, 혹은 청소 봉사 등 입양센터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특히 매주 토, 일요일은 정기적인 청소봉사, 목욕 봉사, 미용 봉사의 날로 하려고 합니다. 입양센터에 있는 아이들의 위생을 위한 청소, 목욕 및 미용 봉사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토, 일요일 오후 1시 ~ 5시 시간을 이용해서 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경험상 효율적인 봉사 활동을 위해 한번에 많은 분들이 몰리는 것보다는 4 ~5명 정도의 정예 봉사 활동하시는 분이 계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미용 및 목욕 봉사 2인, 청소 봉사 2 ~ 3인)
앞으로 이 게시판을 통해서 입양센터 간사들과 원만하게 커뮤니케이션이 되어 서로 기분좋은 방문과 봉사가 될 수 있도록 잘 조율하겠습니다.
팅커벨 입양센터는 우리들이 함께 만들어낸 공간입니다. 이 곳의 주인은 입소한 강아지들이고, 이 아이들이 좋은 입양자를 만나 입양갈 수 있도록 뚱아저씨나 공보팀장, 입양센터 간사들과 더불어 우리 팅커벨 회원들이 함께 힘을 모으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입양센터에서 더 많은 분을 만나뵙길 희망합니다. 위에 방문 시간 꼭 지켜주시고, 방문 하시기 전에 게시판에 방문 및 봉사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주소 : 서울시 강서구 화곡4동 797-3, 2층 팅커벨 입양센터 (신주소 : 서울시 강서구 곰달래로 255)
* 대표번호 : 02) 2647-8255
* 팩스번호 : 02) 2647-8257
※ 팅커벨 입양센터를 지하철로 오시는 분
목동역 2번출구 → 직진 작은사거리 신호 건너고 → 큰 사거리 신호 건너고 →디지털프라자 지나고 → 한샘가구(HANSSEM) 지나고→ 기업은행 있는 사거리에서 좌회전(남부순환도로, 화곡사거리방향으로) → 직진 → 1층 대박감자탕집 (2층) 입양센터(농협 바로 옆 건물) : 도보 총거리 860미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세상
첫댓글 당분간은 청소 봉사를 저랑 코코뭉치님이 맡아서 하고싶습니다.
코코뭉치님으로부터 동의를 구했습니다.
호빵호떡맘님, 코코뭉치님 청소 봉사 신청 고맙습니다.
혹시 우리 팅커벨 회원들 중에 미용을 하실 줄 아시는 분이 계시면 그 분 주도로 미용 봉사와 목욕봉사가 2 ~ 3분 있으시면 좋겠네요. 미용을 하실 줄 모르는 분이라도 아이들 목욕 봉사를 주도해주실 분 안계실까요?
바리깡 센터에 가져다놨어요~~~~발바닥같은곳은 살짝살짝 부분털 제거 가능합니다. 다만 똥꼬는..절대..바리깡사용하지마세요~~~저 똥꼬에 드리댔다가..둘째녀석 베어서 피봤어욤;;; 똥꼬에서 피났음 @@@@
@똑이똘이똘망이(강서) 바리깡 후원 고맙습니다~~^^
저두목욕이나미용봉사는 불가능하고 아이들산책봉사나간식나눠주는정도는궨찬은데 궨찬을까요?
상이천사님, 토요일이나 일요일 오후 시간을 활용하여 산책 봉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입양센터에서는 질높은 사료를 급여하므로 가능하면 간식은 자제하려고 합니다.
팅프센터는 구조한 아이들이 입양을 가기전까지 영양도 회복하고 정신적인 상처도 치유받고 심리적인 안정을 되찾아 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궁금하고 보고싶다고 너무 들락달락 하는게 좋은건진 잘 모르겠어요.
제 생각엔 자리가 잡히면 필요한 봉사분야와 인원수를 공지하고 댓글로 봉사자를 확보하는게 봉사자를 맞이하는 간사님들이나 아이들에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아무때나 가서 보고 싶은 맘 굴뚝 같지만 아이들과 간사님들을 위해서 조금은 엄하게 운영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헬레나님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가능하면 팅커벨 입양센터 방문이 입소한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간사들이나 회원들이나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기 위해 우선 방문 시간을 지켜주시고, 가급적 방문의 목적을 아이들도 보면서 봉사활동을 하는데 중점을 두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봉사를 위한 방문 활동은 이 게시판을 이용해서 사전에 신청해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뚱아저씨(광진) 제 생각엔 최소한의 봉사자 방문외에는 자제를 하고 분기에 한번정도 센터에서 정모같은 모임으로 아이들을 보면 어떨까 해요..^^ 대신 센터 아이들 사진 자주 올려주심 어떨까요?
그리고 봉사를 신청하신 분들은 그 일을 우선으로 될 수 있으면 지켜 주시구요. 그래야 센터 운영에도 차질이 없을거라 생각해요. 제가 너무 엄격하지요? *^^*
빵떡맘님이 청소봉사에 대해 아래같은 제안을 주셔서 제가 동의하였습니다.
빵떡맘님이나 제가 청소봉사가 필요한 주에 미리 공지를 내고 신청자를 2~3명 받아서 그 인원만 방문해서 체계적으로 청소가 되도록 하자는 의견이셨어요. 목욕미용봉사도 이같은 방식으로 이뤄지지 않을까합니다.
저도 기본적으로 헬레나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목욕봉사를 하고 싶은데.. 청소와 달리 목욕봉사는 목욕공간이 한정돼있어서 여럿이 조를 이뤄가는건 의미가 없을 것 같고.. 그렇다고 한명이 하루에 여러마리를 하긴 힘들고~ 음 어떤방법이 좋을지 모르겠어요...전 후견하는 아이와 그외 한녀석 정도라도 매주 하루가서 목욕시킬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야미야호야(부천) 한분이 미용하고, 한분이 샴푸 린스 하고 씻기고, 한분이 털 말리고, 한분이 빗질하고.. 이렇게 네분이 한조가 되어 1주에 한번씩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경험상 한주에 3~4분의 회원님이 딱 적합할것 같아요.
학생들 봉사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학생들의 봉사는 지금도 가능하지만, 만약 학생들이 공인된 봉사증을 수령하기 위한 조건으로 봉사를 한다면 그것은 서울시에 비영리민간단체 등록 이후 가능합니다. 그 시점은 5월 말 이후가 될 것입니다.
지난번에 저말쯤에 오면좋겠다고했는데염 언제 가야하나요?
만약 팅커벨 입양센터 홍보 동영상 제작을 위해 촬영을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토요일이나 일요일 오후 3시쯤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뚱아저씨(광진) 네 그럼 토요일날이나 일요일날 가서 사진 촬영할게염^^
드디어 오픈했네요^^ 저도 꼭 봉사하러 가구싶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또또님, 오전에는 늘 일상적인 청소를 하니까 가능하면 주말 오후 (1시 이후)에 대청소 개념으로 도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회사다니기전에 샵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어서 미용이랑 목욕은 도와드릴수있겠어요^^~ 시간내서 꼭 봉사가도록 할께요!
부러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