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II 어쌔신의 유형별 스탯, 스킬분배와 셋팅-마샬신
#.목차
1.머릿말
2.어쌔신의 유형
3.마샬신
4.트랩신
5.퓨전신
1.머릿말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m(__)m 워낙이 게으른
천성때문에 이제서야.. 키보드를 투닥거리며 남은 육성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다른 케릭에 비해 비교적 경험-_-이 적은 어쌔신.. 특히 트랩신에 대해 글을
쓰려다보니.. 많이 망설여지기도 하고.. 여기저기 뒤적거리고.. 하다보니
많이 늦어지게 되었네여.. 이번 어쌔신 육성에 대해서는 되도록 쉽게
풀어나갈 생각입니다. 아는게 별로 없다보니..
어쌔신을 처음 키우고자 하는 분들이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글을 풀어나가려 하는바.. 중수이상의 어쌔신 유저분들에게는 그리 큰 도움은
되지 못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__
2.어쌔신의 유형
일단 어쌔신은 어떤 스킬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크게 마샬스킬을 사용하는
마샬신, 트랩스킬을 사용하는 트랩신, 마샬과 트랩을 함께 사용하는 퓨전신으로 나뉩니다.
이중 마샬신은 다시 하나의 클러를 사용하느냐, 두개의 클러를 사용하느냐,
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시 원클신, 쌍클신, 킥신으로 분류됩니다.
(킥신을 굳이 따로 빼지 않고 마샬신에 포함시킨 것은, 어차피 킥도
마샬스킬이기에.. 그리고 다른점보다는 공통된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샬스킬중 어떤 스킬을 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시 피닉신등으로
나눌수가 있겠습니다. 이번 육성기에서는 크게 마샬신, 트랩신, 퓨전신 3종류로
구분하여, 다시 세부적인 유형에 대해 해당 파트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유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기에 앞서..
대략적인 특징을 살펴보자면.. 우선 마샬신은 듀얼보다는 랩업용쪽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특히 킥신은 잘만 키우면 아마존이나 소소에 뒤지지 않는
랩업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트랩신은 랩업용보다는 듀얼용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어쌔 트랩의 데미지라는 것이..
워낙에 미약한 것이다보니 풀방에서는 그리 큰 힘을 쓰지 못합니다.
(한가지 예외라면.. 데쓰센트리정도가 있겠네여. 시폭..)
퓨전신은 트랩신과 마샬신의 약점을 보완, 절충한 형태입니다만.. 잘못키우면..
각 유형의 약점만이 두드러진 정말 저주받은 케릭이 되어보릴수도 있습니다..ㅡㅡㅋ
3.마샬신
말그대로 마샬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랩업에 유리한 형태의 어쌔신입니다. 물론, 아마존이나
소소등에 비하면 몹잡는 속도는 떨어질수밖에 없지만, 어쌔신의 여러 유형중
몹과의 1:1 스탠드파이팅(맞짱-_-)에는 가장 강력한 형태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무기의 형태에 따라 원클신, 쌍클신, 킥신으로 나눌수 있으며, 특별히
피닉스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는 어쌔신을 따로 분류하여 피닉신이라고도 합니다.
타이거 스트라이크는.. 어느 형태든 투자해주는 것이 거의 정설화 되어있어서..
타이거신이란 말은 들어본적이 없네여..ㅡㅡㅋ
#.기본적 특성, 스탯
@.원클신
한손에 클러, 한손에 방패를 착용하는 전투신입니다.
대부분의 마샬신처럼 랩업용으로 많이 쓰이지만, 빠른 발과 높은 블럭률을
이용하여 듀얼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샬만으로 듀얼하기에는 좀 무리가...
꽤 전에 들었던 풍문으로는.. 어느썹인가.. 마샬만으로 아마들을 다 잡는
어쌔가 있었다고 하더군여.. 높은 데미지의 클러와 좋은 참셋팅, 정교한
컨트럴이라면 불가능한 일도 아니겠습니다.
스탯의 투자는 일반적인 전사케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자신의 셋팅에 맞는 힘, 방패를 들었으니 75%블럭을 맞추기 위한 덱스,
나머지는 피로... 듀얼용이 아니더라도 75%의 블럭률은 그만큼 생존에
도움이 되고, 덱스는 클러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덱스를 찍느냐 마느냐로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가끔 재미로 듀얼할수도 있으니..ㅡㅡㅋ
@.쌍클신
방패를 못든다는 이유때문에 듀얼에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웨폰블럭을
풀업하고, 스킬보너스를 받는다 해도 블럭률이 60%전후이기 때문에,
방패를 든 케릭보다 불리한 것은 당연하겠져. 웨폰블럭이란 스킬이
이동시 블럭률 패널티가 없다는 얘기도 있었으나.. 확인된 내용은 아니며,
도리어 이동시에 똑같이 패널티를 받는다는 실험도 있었습니다. 어느쪽도
확실한 내용은 아닙니다. 불자도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사항이 없으니..
똑같은 클러를 사용할 경우 드래곤클러라는 스킬을 사용함으로해서
원클신보다 높은 물리공격데미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탯은 역시 원클신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방패를
들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덱스를 찍어야 하느냐.. 가 문제가 되겠습니다.
웨폰블럭의 블럭률은 덱스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덱스를 많이 찍는다고
블럭률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져.
굳이 구체적인 수치를 알려달라.. 하신다면 대략 200전후의 덱스를 권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아이템보너스 포함입니다. 그정도의 덱스 투자후 몰피하시면
일반적인 셋팅이라면 1000이상의 피는 무난히 나올수 있습니다.
혹은, '난 피 많은게 놓아!' 하신다면.. 아이템의 리콰에만 맞춰주고
몰피한 후 모자라는 데미지는 참과 증뎀주얼등으로 보충해도 괜찮습니다.
혹은, 피를 적당히 맞춘후 몰덱스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이 경우
데미지참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자의 개성에 맞게..
@.킥신
말그대로 킥을 사용하는 어쌔신입니다. 듀얼용 킥신도 있었다고는 하나..
듀얼에서의 킥의 효과는.. 글쎄여.. 그리 기대할만한 것은 아닐듯...
랩업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어쌔신입니다. 타이거와 드래곤테일의 조합으로
빠른 랩업이 가능합니다.
킥신의 스탯은 원클, 쌍클신과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킥 데미지는 데미지참의 영향을 안받기 때문에, 아이템에 맞춘 힘,
1000정도의 피 투자후 몰덱스가 일반적입니다. 드래곤 테일의 킥데미지와
파이어 스프레쉬 데미지를 상승시키기 위해서져..
@.피닉신
3원소공격과 물리공격을 병행하는 형태의 어쌔신입니다. 원클 피닉신과
쌍클피닉신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쌍클 피닉이 제일 뽀대난다는..ㅡㅡ;
3원소 공격이 가능한 스킬이 바로 피닉스스트라이크져. 일반적으로 3차지
카오스아이스볼트로 얼리고 1차지 메테오로 마무리하는 콤보를 많이 쓰며,
1차지 메테오를 연속으로 시전(전문가-_-는 초당 2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하는
무한메테오도 많이 쓰이는 응용기입니다. 피닉신 컨트럴에서 중요한 것은
원하는 차지에서 터뜨릴수 있는 리듬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무한 메테오의 경우 왼쪽에 피니싱이나 노말, 오른쪽에 피닉스를
지정해놓고 번갈아가며 마우스 왼쪽 오른쪽 버튼을 누르게 되는데, 이때
상당한 리듬감이 필요합니다. 미스없이 꽂히는 공격을 위해 높은 어레와
에드룬도 필요하겠져.(JAH룬(디펜무시)은 몹보다 랩이 높아야 적용되기 때문에..
에드룬이 더 좋을듯 합니다.) 일단 적응만 된다면 연속으로 떨어지는 메테오는
상당한 쾌감을 줍니다.-_-;;
스탯은 원클, 쌍클과 같기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킬의 분배
각 스킬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1부에서 했기 때문에, 2부에서는 구체적
언급은 피하고 필요한 스킬에 대해서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공통(원클, 쌍클, 피닉, 킥)
-트랩스킬
마샬신의 기본적인 트랩 스킬트리입니다.
마샬신은 근접전중심이기 때문에 트랩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다 효과적인 랩업을 위해 데쓰센트리는 반드시 하나정도는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트리를 타게 되면 총 5개의 스킬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데쓰센트리는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를 권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스킬을 다 찍고 스킬포인트가 남는다면
더 투자해도 나쁠건 없습니다. 스킬랩이 올라갈때마다 라이트닝 데미지와
시폭 범위가 올라갑니다.(데센 라뎀으로 몹잡기는.. 힘듭니다..ㅡㅡㅋ)
그밖에 스킬은 손대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쉐도우 디서플린스킬
어쌔신의 비교적 약한 근접전능력을 보완해주는 스킬들이기 때문에, 마샬신이라해도
반드시 신경을 써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클러마스터리
칼바바가 소드마스터리를 풀업하는것처럼, 클러를 사용하는 어쌔라면 당연히
풀업해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아울러 95%의 크리티컬 확률을 가지는
마스터리버그로 인해 물리데미지가 비교적 약한 어쌔에게는 한방울 박카스와도
같은 스킬입니다. 하나만 투자해도 마스터리 버그는 적용이 됩니다.
킥신이라 해도 어차피 타이거스트라이크 차지업은 클러로 하기때문에,
어느정도 투자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킬이 모자라는 상황이 아니라면 풀업을 권장합니다.
*버스트 오브 스피드
공속과 이동속도를 일정시간 상승시켜줍니다.
일반적인 마샬신이라면, 자신의 무기 공속에 맞춰서 투자를 해주는게 정석입니다만,
더 빠른 발을 위해 공속 이상 투자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그리 높지 않은
스킬랩에서도 유지시간이 꽤 되기때문에 유지시간 상승을 위한 투자보다는
공속, 이동속도등을 고려해 투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웨폰블럭(쌍클신전용)
원클신의 경우 길목으로만 사용하지만, 쌍클신이라면 신경을 써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양손에 클러류 무기를 착용했을때 클러로 방패처럼 블럭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스킬랩 16에서 56%이후로는 상승치가 미미하기 때문에, 적당한 수치만큼 투자해주면 되겠습니다.
랩업용의 쌍클신이라면 하나만 찍고 스킬보너스로 스킬랩을 올려도
게임에 큰 무리는 없을듯 합니다.
*페이드
레지를 올려주고, 저주 지속시간을 줄여줍니다. 스킬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버스트와 함께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때문에 외면받고 있는 스킬입니다.
적당한 투자후 버스트와 번갈아 사용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듯 합니다.
*쉐도우 마스터
보조케릭터라고 해도 부족함이 전혀 없는 강력한 소환물입니다. 풀업시
용병 이상의 전투력(간혹.. 본케보다 더 쎄서.. 본케를 지우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ㅡㅡㅋ)을 보여줍니다. 워리어와의 중복소환이 불가능합니다.
단순히 몸빵만을 생각하신다면 하나로도 충분하지만, 함께 싸울 친구-_-가
필요하시다면.. 풀업을 권장합니다. 풀업하면 확실히 제몫은 합니다.
보장합니다. ㅡ0ㅡ//(쉐마오타쿠..-_-;;)
어중간한 투자보다는 하나 혹은 풀업(혹은 풀업에 근접)중 택일을 권장합니다.
쉐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활용은 1부을 참조하시길..
*클럭 오브 쉐도우
보통 마인드블래스트의 길목스킬정도로만 사용되지만, 잘만 사용하면
1스킬포인트만으로도 꽤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몹들의 디펜을 깎아주고 시야를 가립니다. 맵핵으로 인해 듀얼시 시야를 가리는
효과는 있으나 마나 한게 되었고, 에드룬으로 인해 디펜 깎는것 역시 그리
큰효과를 주지는 못하지만, 랩업시에는 그럭저럭 쓸만한 스킬입니다.
미스없는 공격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몹들사이로 돌진하기 전에 한번
뿌려주고 가는게 좋습니다. 한번 시전후에는 캐스팅 딜레이 비스무리하게
약간의 시간이 흐른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쉐마가 뿌려주기도 합니다.
마인드블래스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찍지 않아도 크게 지장은 없겠습니다.
*마인드 블래스트
트랩신이라면 마블 풀업이 필수겠지만, 마샬신이라면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들을 몇마리 우리편으로 꼬신후 뛰어들어서 파바박~~!!
거의 필수 스킬에 가까운,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만.. 많은 투자는 필요없고,
하나만 살포시.. 눌러주시길..
이것저것 쓰기 귀찮다.. 하시면 안써도 무방합니다.
-마샬아트스킬
-공통(원클신 기준)
*드래곤 플라이트
적에게 텔레포트하여 순간적으로 접근해서 발로 찹니다-_-.
드래곤 플라이트의 경우 랩업시의 회피, 접근용, 듀얼시 접근용으로
유용하게 쓰이기때문에 하나정도는 투자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드래곤플라이트를
이용한 텔레포트에 대해서는 1부에서 언급했으니 참고하시길..
*타이거 스트라이크
비교적 약한 어쌔의 물리적 공격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주는 스킬입니다.
1스킬만으로도 꽤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으며, 풀업시의 데미지 상승은 가히
엽기적이라 할만 합니다. 다만, 첫번째 타격에만 그 데미지가 적용되는 것이
아쉬운 점이라 하겠습니다.(차지업스킬의 공통점..) 풀업이 일반화되어있습니다만,
듀얼시에는 그리 효과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차지업 모으기도 쉽지 않고,
모은 차지 터뜨리기도 힘들고.. 누가 가만히 서서 맞아주겠습니까..ㅡㅡ;;
반드시 풀업하지 않더라도 적당한 투자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브라 스트라이크
차지업을 통해 라잎, 마나스틸을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물리뎀이 약하면
그만큼 빨아올수 있는 라잎/마나양도 줄어드는데, 이를 보완해줄 수 있는
스킬이 바로 코브라 스트라이크입니다. 하지만, 역시 첫타격에만 적용된다는
점이 아쉽져. 피닉스를 찍지 않더라도 하나정도 투자해서 손해보는 스킬은 아닙니다.
다만.. 손가락 움직이는게 지극히 귀찮으신 귀차니스트라면..
단축키 누르는게 귀찮으실테니.. 투자를 안하심도...ㅡㅡㅋ(사실은 접니다..ㅡㅡ;;)
*피닉스 스트라이크
피닉신이 아니라면 거의 손대지 않는 스킬입니다. 한두개정도의 투자만으로는
큰효과를 볼수가 없져. 3차지 카오스 아이스볼트를 쓰시겠다면.. 하나정도만으로도
충분하겠지만, 아무래도 3차지이기때문에.. 모으는 시간이...ㅡㅡㅋ
피닉신을 키우는게 아니라면.. 노터치..
*피스트 오브 파이어, 클러 오브 썬더, 블레이드 오브 아이스
이 세가지 스킬들은 몇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쌍클을 기본으로 한다는 점과,
클러나 맨손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는점, 그리고 언인터럽트성 공격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원클착용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때의 공속 프레임은 원클 노말어택과는
다르게 적용되는듯 합니다. 공속 프레임에 대해서는 정리되는데로..ㅡㅡ;
쌍클을 기본으로 하고있기 때문에 쌍클 착용후 시전시 한번 공격에 두번 차지를 합니다.
양손을 다 휘두른단 뜻이져. 그리고, 공격이 시작되면 공격모션이 끝나기전까지는
적의 공격이 들어와도 블럭모션을 취하지 않습니다. 이 특성때문에 듀얼시
주 공격수단으로 많이 쓰입니다. 주로 어레가 높은 클러오브 썬더를 많이
사용하며, 차지업의 효과를 이용하기 위한것이 아니라면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스킬입니다.
차지업의 원소데미지를 이용하겠다..하신다면.. 차라리 피닉스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한 스킬이 한가지 타입의 원소공격밖에 못한다는건 해당원소에 이뮨인 몹이
나왔을때는 조금 난감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의 손이 날렵하고,
좀더 멋있고 뽀대나는 어쌔를 원하신다면 세가지 스킬에 적당히 투자를 하신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뽀대는 확실히 납니다. 보장.. 못합니다만...ㅡㅡㅋ
-쌍클신
원클신과 달리 양손에 클러를 착용한 형태의 어쌔신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장 어쌔신다운 어쌔신이라 생각되며, 아이템을 입혀놨을때
뽀대역시 여러 어쌔신의 유형중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_<)b
마샬스킬에 있어서 쌍클신과 원클신의 차이라면 드래곤 클러에 투자를 하느냐
안하는냐 정도의 차이뿐일 것입니다. 양손에 클러를 착용한 상태에서만 시전
가능한 드래곤 클러는 스킬랩당 5%증뎀, 10%어레증가 보너스가 있습니다.
4%증뎀, 10%어레증가의 클러마스터리보다 1% 증뎀이 높져. 쌍클신의 주력스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양손을 빠르게 휘둘러 적을 공격하며, 피스트계열과 마찬가지로
언인터럽트성 공격입니다. 양손 공격의 최고 프레임은 10프레임입니다.
드래곤 클러를 사용하는 어쌔신이라면.. 당연히 풀업이겠져.
그밖에 스킬에 대해서는 원클신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드래곤클러만으로는
약간 무리가 있기때문에 타이거나 피닉스, 왼쪽줄 차지업스킬등에 적당히
투자하여 함께 사용하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피닉신
피닉스 스트라이크를 주 공격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원클, 쌍클신과는 다른
형태가 아닌, 응용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쌍클 피닉신의 경우 전투시의 그 뽀대는.. >_<)b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어쌔신입니다. 쌍클 피닉신.. 무한메테오 쓸때의
재미도 쏠쏠하구여.. 손이 좀 아프긴 하지만..ㅡㅡㅋ
물론 피닉스 풀업입니다. 대신 왼쪽줄에 있는 피스트 계열 차지업스킬은 길목으로만
쓰게되겠져.
기본적으로 원클, 쌍클신의 기본 스킬트리에 피닉스 풀업만 해주면 피닉신이 됩니다.
-킥신
마샬스킬에서는 보통 타이거와 드래곤 테일을 풀업합니다.
드래곤테일만으로는 데미지가 좀 부족하기 때문에 타이거로 차지후
테일로 터뜨리는 형태의 전투를 합니다. 타이거 차지시 4야드 범위로 터지는
파여데미지도 함께 상승하기 때문에 빠른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샬신은 스킬이 딸리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이런저런 차지업스킬을
다 사용하고, 쌍클을 쓴다면 스킬이 모자를수도 있겠습니다. 그때는 적당히
중요도가 떨어지는 스킬에서 몇개를 빼주면 되겠져. 쌍클신이라면 드클보다는
클마에서 빼주는게 좋습니다. 클마는 하나만 찍어도 크리티컬 95%가 적용되고,
증뎀도 드클보다 1% 낮기 때문입니다. 혹은 타이거에서 빼주기도 합니다.
타이거란 스킬, 꼭 풀업을 하지 않아도 적당히 투자만 하면 데미지를 엄청나게
불려주기 때문이져.
#.전투방식
마샬신의 전투방식은 그리 특별한게 없습니다.
버스트 켜고 쉐마 소환하고 클럭오브 쉐도우로 디펜스 깎아주고 몹수가 많다면
마인드블래스트로 몇마리 우리편으로 꼬시고 돌진해서 차지업스킬 사용해서
시체 만들고 데쎈 깔아주고... 여러 스킬을 동시다발적으로 걸어주자면 손이
좀 바쁠수 있겠습니다만.. 그게 컨트럴의 재미 아니겠습니까..ㅡㅡㅋ
몹들이 멀다.. 하면 드플로 붙어주고, 둘러쌓여 위험하다.. 하면 역시 드플로
밖에 있는 몹 찍어서 도망...
원클, 쌍클의 전투방식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피닉신의 경우도 스킬의
설명에서 언급을 했기 때문에 생략.
킥신의 전투는 타이거와 드테의 조합을 얼마나 정교하게 사용하느냐가
관건이겠습니다. 실제로는 그리 어려운 컨트럴도 아니지만...
클러를 사용하여 타이거 차지업을 한 후 드래곤 테일 시전..
타이거로 인해 상승된 킥, 파이어 스프레쉬 데미지로 인해 풀방이라 해도
그리 어렵지 않게 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체가 생기면 망설임없이
데쎈을...(네크만 시폭하는게 아닙니다..ㅡㅡㅋ)
#.아이템
*무기
마샬신의 무기라면 당연하게도 클러가 되겠습니다. 데미지 좋은 클러를 얻기가
힘든 것이 바로 어쌔의 공격력이 비교적 약하게 된 이유라 할수 있겠습니다.
물론, 기본뎀만으로 따지자면 엘리트 클러계열이나 엘리트 원핸드소드계열이나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여러 셋팅과의 조합을 생각해보자면.. 또 구할수 있는
수단을 생각해보자면..(칼은 칩조합이나 상점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져.
클러는 퍼조합을 통해서만.. 그것도 소켓 하나가 손해나니.. 상점에서 파는
클러는 느린 편이라 공속 맞추기에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어쌔의 물리공격력이 약한건 어쩔수 없는것일지도..추가로 모든 클러의
리치(사정거리)가 1인점도 한몫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몇가지 쓸만한 클러와 함께 이론상으로 가능한 최고의 클러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artuc's Cut-Throat Greater Talons(한글판 촙촙이)
Damage : (80-91) To (140-158) (110-124.5 Avg)
Required Level : 42
Required Strength : 79
Required Dexterity : 79
+150-200% Enhanced Damage
Adds 25-50 Damage
30% Faster Hit Recovery
20% Bonus To Attack Rating
5-9% Life Stolen Per Hit
+20 To Strength
+20 To Dexterity
+2 To Assassin Skill Levels
+1 To Martial Arts Skills (Assassin Only)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좋은 클러입니다. 어느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옵션과,
약간의 추가공속만으로도 최고 프레임에 도달하는 빠른 베이스공속. 단점이라면
역시.. 데미지가 낮다는 것입니다.. 킥신이라면 스킬의 극대화와 스탯보너스를
위해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 만큼 촙촙이를 사용합니다.
낮은 힘, 덱스제한, 낮은 랩제또한 큰 장점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익셉셔널계열인 그레이터클러(18 To 37 (27.5 Avg))를 베이스로 하고있기때문에,
공속은 빠른 대신, 기본데미지가 낮습니다. 증댐이나 증속작등보다는 에드(ETH)작을
추천합니다. 랩업에서 듀얼까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Natalya's Mark Scissors Suwayyah(속칭 나탈손톱)
Damage: 123 To 156 (Base Damage: 40 To 51)
Required Level: 79
Required Strength: 118
Required Dexterity: 118
Durability: 68
Base Weapon Speed: [0]
(Assassin Only)
+200% Enhanced Damage
+200% Damage To Undead
+200% Damage To Demons
Adds 12-17 Fire Damage
Ignores Target's Defense
40% Increased Attack Speed
+50 Cold Damage
나탈랴의 증오 셋트에 포함된 아이템입니다. 안정적인 데미지와 40속, 이그노어등
옵션 자체는 좋지만, 시져스 수웨이쟈를 베이스로 하고있어서 공속에 부담이 큽니다.
대 데몬, 언데드 증뎀이 있어서 랩업용으로는 쓸만하지만, 듀얼용으로는 그리
좋지 않은 무기입니다. 베이스가 피럴클러만 됐어도...
룬워드 퓨리(Fury-한글판 원한)
어쌔신의 클러도 퓨리작이 가능합니다.
Jah + Gul + Eth (3소켓)
+209% Enhanced Damage
40% Increased Attack Speed
Prevent Monster Heal
66% Chance Of Open Wounds
33% Chance Of Deadly Strike
Ignore Target's Defense
-25% Target Defense
20% Bonus To Attack Rating
6% Life Stolen Per Hit
+5 To Frenzy (Barbarian Only)
바바, 팔라, 드루등도 많이 사용하는 룬워드입니다. 퓨리작이 가능한 (3소켓이 나오는)
클러는 다음과 같습니다.
Suwayyah 데미지 39 To 52 (평균 45.5) 랩제한 44 힘, 덱스제한 99 베이스 공속 [0]
Wrist Sword 데미지 34 To 45 (평균 39.5) 랩제한 46 힘, 덱스제한 105 베이스 공속 [-10]
Feral Claws 데미지 22 To 53 (평균 37.5) 랩제한 58 힘, 덱스제한 113 베이스 공속 [-20]
Runic Talons 데미지 24 To 44 (평균 34) 랩제한 60 힘, 덱스제한 115 베이스 공속 [-30]
Scissors Suwayyah 데미지 40 To 51 (평균 45.5) 랩제한 64 힘, 덱스제한 118 베이스 공속 [0]
이중 많이 쓰이는 것이 피럴클러와 루닉탤런입니다. 퓨리의 40속과 약간의
버스트만으로도 최고프레임에 손쉽게 도달할수 있습니다.
수웨이쟈와 시져스 수웨이쟈의 경우는 공속의 부담이 비교적 큰 편이기 때문에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다른 무기와 마찬가지로 퓨리용 클러는 슈페가 좋습니다.
최대 15%까지 증뎀이 붙으며, 어쌔의 클러에는 추가로 오토모드가 추가되어
어쌔의 스킬중 두세가지 정도가 기본적으로 더 붙을수 있습니다.
퓨리용 클러를 트레이드 시장에서 찾는 분들도 꽤 있져..
매직클러류
대부분의 매직무기류가 그렇듯이, 매직클러 역시 높은 데미지를 위해 쓰입니다.
아이템의 기본 데미지를 계산기로 뚜드려 뽑아낸 데미지이니, 실제 아이템과는
약간의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약 4~5정도 더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피럴 클러와 루닉 탤런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유인즉슨..ㅡㅡㅋ
공속문제때문이져. 게다가.. 피럴클러는 여러가지 클러들중에서 맥뎀이
가장 높은 것중에 하나입니다. 결국 클러중에서 가장 강력한 데미지의 클러는..
맥피럴 이상의 데미지는 나올수 없다는 것이져.. 그리고.. 피럴클러와 루닉 탤런이
그래도 껴주면 가장 모양이 나은듯 합니다. 개인적으로..ㅡㅡ;;
수웨이쟈는 식칼같고.. 시져스수웨이쟈는 무슨 오리발같고.. 워 피스트는 부채같다는..ㅡㅡ;;
피럴클러
공속의 문제때문에 두가지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eral Claws 데미지 22 To 53 (평균 37.5)
-맥피럴클러
Cruel Feral Claws of Quickness
Damage 88~275
300% Enhanced Damage
+63 Maximum Damage
2소켓을 얻게되면 작업은 ETH+40/15 증맥작을 합니다.
최종 데미지는..
Damage 96.8~311.2
입니다. 촙촙이의 두배입니다. 엄청난 데미지져.. 버스트와 공속장비를
좀 신경써주어야 하지만, 데미지만은 가히 지존급이라 할만합니다. 이정도
데미지의 칼 구하기도 쉽지 않져...
-퀵피럴클러
Cruel Feral Claws of Quickness
Damage 88~212
300% Enhanced Damage
+40% Increased attack speed
작업은 위와 동일합니다. ETH+40/15증맥작.
최종 데미지는..
Damage 96.8~248.2
맥피럴보다 데미지는 떨어지지만, 공속의 부담이 적기때문에, 증맥주얼등을 사용한다면
최종 데미지에 있어서는 맥피럴에 비해 그리 떨어지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루닉탤런
베이스 공속이 빠르기 때문에 퀵접미사는 그리 큰 도움이 안됩니다.
맥루닉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Runic Talons 데미지 24 To 44 (평균 34)
Cruel Runic Talons of Evisceration
Damage 96~239
300% Enhanced Damage
+63 Maximum Damage
소켓 작업은 역시 ETH+40/15 증맥작입니다.
최종 데미지
Damage 105.6~271.6
맥뎀은 맥피럴보다 떨어지지만, 민뎀은 더 좋네여. 무엇보다도 큰 장점은..
7프레임(쌍클 10프레임) 요구 공속치가 낮아서 작업이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구하기는 어렵습니다..ㅡㅡ;
에테리얼일 경우 맥피럴의 경우 데미지가 400가까이 나오지만 현실성이 없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ㅡㅡ;; 사실은.. 다 써놓았는데 날라가서..ㅡㅡㅋ
*방어구
확팩이후로 유니크의 강세로 오리복을 제외한 레어아이템들은 별로 쓰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셋팅의 획일화.. 아마존 듀얼방 가보면 다 똑같져.. 내 케릭이 어느거더라..ㅡㅡㅋ
방어구에서 설명할 아이템들 역시 거의 대부분 유니크입니다. 그것도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들이져. 하지만, 잘 찾아보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자신의 성격이나.. 케릭의 특성등에 더욱 잘 어울리는 아이템들이 창고에서
울고있을지도 모릅니다.ㅡㅡ;; 지존으로 셋팅하는것도 좋지만.. 자신만의
셋팅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방패
Stormshield Monarch(속칭 모나크, 스톰 등등...)
Defense: (136.75-504.25) - (151.75-519.25) (Base Defense: 148)
Required Level: 73
Required Strength: 156
Chance to Block:72%(Ass)
Paladin Smite Damage: 12 To 34
+(3.75 Per Character Level) 3.75-371.25 Defense (Based On Character Level)
+25% Increased Chance Of Blocking
35% Faster Block Rate
Damage Reduced By 35%
Cold Resist +60%
Lightning Resist +25%
+30 To Strength
Attacker Takes Lightning Damage of 10
Indestructible
전사케릭에게 최고의 방패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오죽하면.. 소소나 네크도
모나크를 들겠습니까.. 25%인블럭, 35%패블럭, 높은 블럭율, 30의 힘보너스,
높은 콜,라레, 높은 디펜스.. 주옥같은 옵들이 모여있는 방패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옵션은 바로.. 35%물리뎀 감소가 아닐까.. 합니다.
듀얼시나 랩업시나.. 꼭 챙겨야 할 방패입니다.(단.. 쌍클신은 방패 안드니깐..
줘도 별로 안좋아할겁니다..ㅡㅡ;)
Blackoak Shield Luna(속칭 루나)
Defense: 322.4-372 (varies)(Base Defense: 124)
Chance to Block:45%(Ass)
Required Level: 61
Required Strength: 100
Durability: 129
Paladin Smite Damage: 17 To 29
+160-200% Enhanced Defense (varies)
+(0.5 Per Character Level) 0.5-49.5 To Dexterity (Based On Character Level)
+(0.625 Per Character Level) 0.625-61.875 Cold Absorb (Based On Character Level)
+(1.25 Per Character Level) 1.25-123.75 To Life (Based On Character Level)
4% Chance To Cast Level 5 Weaken When Struck
50% Faster Block Rate
Half Freeze Duration
그 이름도 어여쁜 루나..입니다.. 높은 덱스, 라이프 보너스, 50%패블럭등..
옵션은 좋지만 모나크에 밀려 그리 많이 쓰이지 않는 방패입니다. 하지만,
소소와의 듀얼을 염두에 두신다면 필수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콜뎀흡수 옵션때문이져. 랩따라 올라가는 정수치의 콜뎀흡수는 오브를
주력으로 하는 소소와의 듀얼시 큰 도움이 됩니다.
듀얼용 케릭이라면 대부분 하나쯤은 창고에 보관하고 있을법한.. 방패입니다..
단.. 쌍클신은.. 역시나 필요없습니다..ㅡㅡ;
그밖에, 킥신의 스킬업보너스를 위한 그림실드, 물리몹을 잡기위해 쓰이는 드래곤실드,
올레지 상승에 큰 도움이 되는 모세방패등도 있습니다.
-장갑
마샬신용 장갑은 아마존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0공속, 라잎스틸, 스탯, 레지, 2마샬스킬등의 옵션이 있으면 좋습니다.
스킬만 빼고는 아마존용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러드 계열 장갑 크래프트 공식
매직 헤비글러브 계열+퍼팩 루비+주얼+NEF룬
스샷의 장갑은 썩 좋은 옵은 아니지만, 필수라고 볼 수 있는 20속 2마샬이
있습니다. 운좋게 조단 하나주고 산..ㅡㅡ;; 20속2마샬만으로도 조단 수개를
호가합니다.
유니크나 셋트류중에서도 20공속있는 장갑들이 있지만.. 위 조건을 만족시키는
장갑은 없습니다.
간혹, 레어중에서 20속 라잎스틸, 2마샬스킬이 있는 장갑들도 볼 수 있습니다.
스샷의 장갑은 얼마전 습득한 것인데, 20속 2마샬, 콜레 말고는 볼만한 옵이 없지만,
마샬신에게는 이정도면 꽤 쓸만한 장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잘빠진 크랩장갑만한 건 없을듯 싶네여...
킥신이라면 힘, 덱스가 20씩 붙은 임모버그장(-_-셋트 임모탈장갑입니다..ㅡㅡ;)도
괜찮은 선택일듯 합니다. 가끔 트레이드 시장에 보면 20속 2마샬에 넉백이
붙은 크랩장갑을 염가에 파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옵션 좋다.. 싸다.. 하고
낼름 사버리면.. 좀 난감해집니다. 아마존을 제외한 대부분의 근접형 전사케릭에게는
넉백은 득보다는 실이 더 많은 옵션입니다. 한대 맞으면 뒤로 밀려서 연타가
안들어가기 때문이져. 킥신이라면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클러로 긁는경우에는 좋지 않습니다..
-부츠
클러마스터리의 마스터리버그때문에 데들리셋팅이 필요없습니다.
유닉중에서 가장 적당한 신발이라면.. 역시 배추가 되겠습니다.
War Traveler Battle Boots(속칭 배추)
Defense: 120-139.2 (varies)(Base Defense: 48)
Required Level: 42
Required Strength: 95
Durability: 48
+150-190% Enhanced Defense (varies)
25% Faster Run/Walk
+10 To Vitality
+10 To Strength
Adds 15-25 Damage
40% Slower Stamina Drain
Attacker Takes Damage Of 5-10 (varies)
30-50% Better Chance of Getting Magic Items(varies)
가끔.. 배추를 앵벌용 신발로만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배추는
매찬이 아니더라도 좋은 신발입니다. 힘, 바이탈 보너스, 데미지 보너스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신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리국아이템들 중에 30달리기, 20패힛, 스탯, 레지 빵빵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신발이라면 더욱 좋겠지만.. 아무래도 가격부담이 만만치 않기에...
조금 여유가 되신다면 그런 신발들을 구해 쓰시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스샷은 웨섭에 있는 오리복인 뮬란입니다. 아샤섭의 돌석이와 비슷한 옵션이져.
그밖에 쓸만한 신발이라면 라잎, 덱스보너스가 있는 워터워크 샤크스킨 부츠,
빠른 발을 위한 40%달려에 라이프나 레지, 스탯보너스가 있는 센더, 알더,
임모탈, 나탈랴 셋트등이 있습니다.
-벨트
String of Ears Demonhide Sash(속칭 데몬섀시)
Defense: 102.5-113 (varies)(Base Defense: 35)
Required Level: 29
Required Strength: 20
Durability: 22
+150-180% Enhanced Defense (varies)
+15 Defense
6-8% Life Stolen Per Hit (varies)
Damage Reduced By 10-15% (varies)
Magic Damage Reduced 10-15 (varies)
그림헬름, 모나크, 메쉬아머와 함께 이뮨셋팅에 쓰이는 벨트입니다.
최대 8%라잎스틸, 최대 15%물리뎀감소가 볼만한 옵션의 전부이지만, 또한
그 두 옵션때문에 대부분의 전사케릭들이 즐겨 사용하는 벨트입니다.
Thundergod's Vigor War Belt(속칭 썬더갓)
Defense: 137.8-159 (varies)(Base Defense: 53)
Required Level: 47
Required Strength: 110
Durability: 24
+160-200% Enhanced Defense (varies)
Adds 1-50 Lightning Damage
5% Chance To Cast Level 7 Fist Of The Heavens When Struck
+20 Lightning Absorb
10% To Maximum Lightning Resist
+20 To Strength
+20 To Vitality
+3 To Lightning Fury (Amazon Only)
+3 To Lightning Strike (Amazon Only)
20의 힘, 바이탈 보너스, 라뎀, 최대 라레 증가, 라뎀흡수옵션이 있는 벨트입니다.
소소와의 듀얼에서는 거의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벨트져.
랩업시에도 몹의 찹쌀떡(기가 라이트닝볼트)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역시 전사케릭이라면 하나정도는 창고에 보관하는게 보통이져..
그 밖에 힘, 공속보너스가 있는 뱀파이어팽벨트(슬타때문에 듀얼시에는
노매너로 욕을 먹기도..ㅡㅡ;), 덱스, 데미지 보너스가 있는 레이져테일샤크스킨벨트
(흔히 관통벨트라고 불립니다.), 공속에 매찬이 있는 골드랩등도 쓸만한 벨트입니다.
-헬름, 갑옷
헬름과 갑옷은 물리이뮨과 노이뮨셋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Vampire Gaze Grim Helm(속칭 그림헬름)
Defense: 252 (Base Defense: 126)
Defense: 60-125
Required Level: 41
Required Strength: 58
Durability: 40
+100% Enhanced Defense
Adds 6-22 Cold Damage - 4 Second Duration
15% Stamina Drain
6-8% Life Stolen Per Hit (varies)
6-8% Mana Stolen Per Hit (varies)
Damage Reduced By 15-20% (varies)
Magic Damage Reduced By 10-15 (varies)
너무나도 유명한 그림헬름입니다. 최대 8/8 라잎/마나스틸(구그림은 8/8고정)과
최대 20%의 물리뎀감소(구그림은 25%고정)의 두가지 옵션으로 인해 거의
모든 전사케릭이 사용하는 헬름입니다.
Shaftstop Mesh Armor(속칭 메쉬)
Defense: 599.2-684.8 (varies)(Base Defense: 214)
Required Level: 38
Required Strength: 92
Durability: 45
+160-220% Enhanced Defense (varies)
Damage Reduced By 30%
+250 Defense Vs. Missile
+60 To Life
역시 너무나도 유명한 메쉬아머입니다. 30%물리뎀감소, +60라이프..
aine's Valor Balrog Skin(속칭 발록스킨)
Defense: 1295-1450.4 (varies)(Base Defense: 518)
Required Level: 85
Required Strength: 165
Durability: 30
+150-180% Enhanced Defense
+1-2 To All Class Skill Levels* (varies)
+(0.5 Per Character Level) 0.5-49.5 To Vitality (Based On Character Level)
30% Faster Hit Recovery
Damage Reduced By 10-15 (varies)
높은 디펜스와 바이탈 보너스, 30%패힛과 스킬보너스가 있는 발록스킨입니다.
구발록의 경우 올2스킬 고정에 버그다.. 싶을만큼엄청난 바이탈, 라이프 보너스등..
탐나지만 더이상 줏을 수 없습니다...(안나옵니다..)
-써클릿
케릭 전용 유니크헬름이 없는 어쌔에게는 써클릿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지존급 옵션이라면 2올스킬, 30달려, 피/마나스틸, 힘, 덱스, 올레지 정도가
되겠습니다만.. 2올스킬, 올레지는 접두사이고, 나머지 옵은 접미사이기 때문에
위 옵션이 모두 한 써클릿에 붙을수는 없습니다.(레어는 접두, 접미 3가지씩만
붙을수 있기때문) 2올스킬에 올레지에 적당한 접미 옵이 붙어주면 좋은 써클릿이라
할 수 있습니다. 30달려, 피스틸, 힘정도가 선호하는 옵션일듯 합니다.
이외에도 무난히 쓸만한 유니크 몇종이 더 있습니다.
라잎스틸을 극대화 시켜주는 유닉 그랜드 크라운, 듀얼스틸, 매찬이 있는 유닉 케스크,
갑옷중에는 높은 디펜, 결빙불가 옵션의 유닉 와이어플리스, 올레지, 힘,라잎보너스의
듀리얼쉘 유닉 쿼레스등도 상황에 따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뮨셋팅
마샬신의 이뮨셋팅은 아래의 몇가지로 구분해볼수 있습니다.
쌍클신을 제외하고는 모나크정도는 기본장비라고 봐도 좋을듯합니다.
그림헬름(20%)+메쉬아머(30%)+모나크(35%) = 85%(원클, 킥)
메쉬아머(30%)+모나크(35%)+데몬섀시(10%~15%) = 75%~80%(원클, 킥)
그림헬름(20%)+메쉬아머(30%)+데몬섀시(10%~15%) = 60%~65%(쌍클신, 1~2개의 베르룬 필요)
모나크(35%)+데몬섀시(10%~15%)-비이뮨 헬름, 갑옷 착용 =45%~50%(3개의베르룬 필요)(원클, 킥)
위에 열거한 것들이 각 유형별로 가능한 이뮨셋팅입니다.
이뮨셋팅이라는 것이, 최상급의 이뮨아이템을 구하지 않는 한은 대략 각 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조단 10개 내외로 장만할 수 있을듯 합니다.
위 셋팅을 참고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베르룬(8%물리뎀감소)은 좀 비싸져..
Natalya's Odium(속칭 나탈풀셋)
Natalya's Totem Grim Helm(헬름)
Natalya's Mark Scissors Suwayyah(시져스수웨이쟈-클러)
Natalya's Shadow Loricated Mail(갑옷)
Natalya's Soul Mesh Boots(부츠)
총 4종으로 이루어진 어쌔신전용 셋트입니다.
셋트 보너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Partial Set Bonus(부분보너스)
Magic Damage Reduced By 15 (2 Items)
+200 Defense (3 Items)
Complete Set Bonus(풀셋보너스)
Magic Damage Reduced By 15
+350 Defense
+3 To All Skill Levels
16% Life Stolen Per Hit
16% Mana Stolen Per Hit
All Resistances +50
풀셋 착용시 높은 라잎/마나스틸과 올레지, 스킬등 꽤 괜찮은 보너스가 있습니다.
입히면 전신을 시커멓게 도배한 형태로 뽀대도 괜찮다고 합니다.
다만.. 이뮨셋팅이 힘들고(벨트, 모나크와 베르룬 필요), 무기의 공속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직접 써본 결과로는.. 유니크 이뮨셋팅에 촙촙이보다
못한듯 했습니다. 물론 노작상태였으니, 작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좋은 셋팅이 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또, 풀셋이라는 의미또한..
어쌔신을 한다면 한번쯤은 입혀보고 싶은 셋트입니다.
*장신구
-링
Raven Frost Ring(속칭 레이븐 링)
Required Level: 45
+150-250 To Attack Rating (varies)
Adds 15-45 Cold Damage
Cannot Be Frozen
+15-20 To Dexterity (varies)
+40 To Mana
Cold Absorb 20%
결빙불가과 덱스, 콜뎀흡수 옵션이 돋보이는 링입니다. 특히 콜뎀 흡수 때문에
소소와의 듀얼시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반지입니다.
방어구에 참룬작을 안했다면 반드시 하나정도는 착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사케릭에게 있어서 언다는 것은 꽤나 치명적일수 있져..
Bul-Kathos' Wedding Band Ring(속칭 발카링)
Required Level: 58
+1 To All Skill Levels
+(0.5 Per Character Level) 0.5-49.5 To Life (Based On Character Level)
3-5% Life Stolen Per Hit (varies)
+50 Maximum Stamina
1올스킬, 라잎스틸, 라이프 보너스등이 있는 반지입니다.
전사케릭의 조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듯.. 쓸만한 레어링이 없을 경우
꽤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레어링
오리국아이템중에 듀얼스틸(혹은 라잎스틸)에 스탯, 레지등이 있는 반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아주 매혹적인 옵션들이져. 게다가 듀얼스틸은 더이상
확팩에서는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나스틸이 충분하다면 라잎만 스틸하고
다른 옵션은 더 좋은 레어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섭마다 많은 종류의
오리국반지들이 있으니, 필요한 옵션의 반지를 선택하심이 좋겠습니다.
크래프트 링
매직 링+퍼팩루비+주얼+SOL룬
최대 11%의 라잎스틸을 가질수 있는 블러드계열 크래프트 반지입니다.
연구실에 있는 '최고의 크랩아이템들'이라는 글을 보시면 지존 크랩링의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운만 좋다면 오리국 링을 능가하는 반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아야..ㅡㅡ;;
-아뮬렛
Mara's Kaleidoscope Amulet(속칭 마라아물)
Required Level: 67
+2 To All Skill Levels
All Resistances +20-30(varies)
+5 To Energy
+5 To Vitality
+5 To Dexterity
+5 To Strength
5올스탯, 올2스킬, 올레지. 전사, 법사케릭을 안가리고 모두에게 무난한 아물입니다.
공속의 부담이 없는 경우 더욱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Highlord's Wrath Amulet(속칭 하이로드, 간혹 하이드로 -_-)
Required Level: 65
+1 To All Skill Levels
20% Increased Attack Speed
+(0.375 Per Character Level) 0.375-37.125 % Deadly Strike (Based On Character Level)
Lightning Resist +35%
Adds 1-30 Lightning Damage
Attacker Takes Lightning Damage Of 15
1스킬, 20공속, 라레가 있습니다. 데들리옵션은 클러를 사용하는 어쌔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 옵션입니다. 마스터리 버그때문이져..
The Cat's Eye Amulet(속칭 캣츠아이, 괭이눈 -_-)
Required Level: 50
30% Faster Run/Walk
20% Increased Attack Speed
+100 Defense Vs. Missiles
+100 Defense
+25 To Dexterity
30달려, 20공속, 25덱스옵션이 있습니다. 스킬은 없지만, 빠른발과 공속을
위해서라면 좋은 아물입니다.
이밖에 레어아물로는 아쉽게도-_-오리국은 없습니다. 오리때는 어쌔가 없었져..
2올스킬에 스탯, 레지, 마나스틸등이 붙는다면 좋은 아물이 되겠습니다.
(아리앗서밋에 보니.. 링에는 마나스틸이, 아물에는 라잎스틸이 안붙는군여.. 109현재..)
크래프트 아물
블러드계열 크랩아물도 링과 마찬가지로 운만 좋다면 지존급 아물을 뽑을 수 있습니다.
매직 아물렛+퍼팩 루비+주얼+AMN룬
기본옵션
5-10% Faster Run/Walk
(1-3)% Life Stolen Per Hit
+(10-20) To Life
2스킬은 기본으로 붙어있어야겠져. 그밖에 레지(접두), 스탯(접미),마나스틸(접미)등의
옵션이 붙어준다면 꽤 쓸만한 아물이 될수 있습니다.
역시.. 모든 것은 운에...ㅡㅡㅋ
*참셋팅
기본적으로 전사케릭인 마샬신의 참셋팅은 다른 전사케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맥뎀참이 주가 되겠져. 맥뎀에 피, 달리기, 패힛등의 옵션이 있는
참을 쓰면 되겠습니다. 레지가 모자란다면 레지참도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밖에 원소데미지 참으로는 역시 파뎀참과 라뎀참이 좋습니다.
콜뎀참의 경우 그 효율이 다른 원소데미지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고,
독뎀은 근접전 케릭인 마샬신에게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참을 이용한 힘, 덱스 리콰 보충은 권하지 않습니다. 참셋팅이 바뀌면..
좀 난감해지게 되져.. 꽤 자주 바뀌는게 참셋팅이다보니..
듀얼을 염두에 두신다면 달리기참과 패힛참도 필요합니다. 달리기는
버스트, 아이템발 포함해서 100이상은 나와줘야 좀 달린다.. 하는 느낌이
들듯 합니다.
패힛 셋팅을 위한 패힛표입니다.
프렘 16F 15F 14F 13F 12F 11F 10F 09F 08F 07F 06F 05F 04F 03F
어쎄 --- --- --- --- 000 006 013 020 032 052 086 174 600
6프레임 86패힛정도면 무난할듯 합니다.
대부분의 전사케릭과 마찬가지로, 마샬신역시 스킬참을 그리 즐겨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마샬스킬에 피옵등의 좋은 스킬참이라면 인벤에 한두개정도 넣는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쉐도우 참이나 트랩참은 트랩신이 아닌 다음에야..ㅡㅡㅋ
여기까지 마샬신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의문사항이나 지적등은 리플로...
트랩신에 대해서는.. 3부에서-_- 다룰 예정입니다..
한없이 늘어지는 게으름~~ ㅡㅡ;;;
첫댓글 퓨젼신은 왜 없죠...?
ㅎㅎㅎ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