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practice-Studie-2013 원문.pdf
GL 및
Fraunhofer가 실시한 연구 및 조사의 인터뷰를 토대로 작성한 Report를 일부
번역하였으니 업무에 참조바랍니다.
약어정리
List of abbreviations
bn Billion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ICT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IFRS 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
IMO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SM International Safety Management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s
LCM Life Cycle Management
MLC Maritime Labour Convention
MSC Mediterranean Shipping Company
PMS Planned Maintenance System
PSC Port State Control
QS Quality
& Safety
QHSE Quality, Health, Safety & Environment
SEEMP Ship Energy Efficiency Management Plan
Best Practice Ship Management. Study
2013
Table of contents
Best practice – a
management view
Best practice in Crewing
Best practice in Technical
Management
Best practice in Financial
Management
Best practice in Quality
& Safety Management
Best practice in
Procurement
The importance of ICT
Appendix
Methodology
Company profile
Best practice – a management view
Best
practice는 성공한 기업의 기존 솔루션
및 경험에 체계적으로 설명된 인정된 절차입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적용을 위한 참고 자료로 실무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직/회사의 포괄적인 구조 조정은 일반적으로 실용적이지 않으며, 다른 회사들이
운영하는 조건이 크게 달라서 "청사진"솔루션
제공은 실질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조직의 성공은 적어도 특정 영역에서 임시 조치(우수 사례)의 구현을 통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응답자의 77%는 조직 구조 또는 프로세스가 현재 변경 중이거나 새로운 방법/도구가
도입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현재의 위축된 해운업을 감안할 때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질문에 부정적인 응답자들은
대부분 투자가 중기에 계획된다는 사실을 언급했습니다. 거의 모든 회사는 다른 우선 순위를 언급했거나
지금까지 모든 것이 잘 작동한다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해운 업계의 Best
practice에 대한 최대 관심은 응답자의 거의 90%가 자신의 행동 영역 내에서 Best practice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3분의 2이상이 경쟁 업체와 비교하고 38%는 외부 컨설턴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타 다른 옵션으로는, 벤치마킹,
업계의 내부 및 외부 워킹 그룹, 그룹 내 다른 회사와의 통합/결합을 추구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Best
practice 의 필요성에 대한 첫 번째 징후는
선박 Management에서 어떤 주제가 현재 특히 관심이 있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상위 3개 업체 중, 설문 조사를 받은 해운 회사는 Crewing, Technical and Financial Management를 중기 미래를 위한 가장 큰 도전
과제로 두고, 이어서 Quality 및 Safety Management와 Procurement에 두었습니다. 이 순위를 이 연구의 지침으로 삼을 것입니다.

이유는 비용 압박의 지배적인
문제 외에도, 거명된 것들에 대한 많은 수의 새로운 규정 및 준수 요구 사항들 때문입니다. 다른 예로는 "자금 부족,
장기간의 낮은 수익"이 언급되었습니다.
이 연구에서 Best practice의 선택은 많은 기업들이 다른 선결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법으로 보아서는 안됩니다. 회사의 성공은 순수한 Best practices 수의 채택에 달려
있다고 보기는 또한 어려울 것입니다. 채택은 해운사가 실적을 개선하고,
민감한 변화를 조사하고 평가할 영역에 대한 논의를 촉발시키려는 생각을 위한 음식으로 여겨야 합니다.


The market of ship management
선박
Management는 Quality 및 Safety Management는 물론 기술 Management, Procurement,
승무원 및 기능/서비스로 구성됩니다. 재정 Management 측면은 선박 소유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적지만 선박 Manager와
관련이 있으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력으로 기능하므로 이 연구에 추가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500개 이상의 회사가 10척 이상의 선박을
Management하고 있습니다. 40척 이상의 선박을 Management하며 150개사만이 중형 실체의 긴 꼬리를 만듭니다. 이 선박 Manager들은 총계로
25,000-30,000척의 선박을 Management하고 소규모 회사에 의해 Management되는 또 다른 20,000척의 선박들은 예외로 합니다. 잠재적으로 이것은 선박 Manager에게 30-50억 달러의 시장 규모, 즉 수수료/매출액 30-50억 달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There are three types of ship managers:

•
많은 선박 Management 활동은 대형 컨테이너 Liners (예: Maersk, MSC 또는 Hapag Lloyd)와 같은 대규모
소유주 운영 회사에 통합되어 있거나 별도의 그룹 회사 (예: NYK
Ship Management, Hamburg Sud에서 콜럼버스 선박 Management)로
존재하며, 또한 외부 선주로 역할을 합니다.
•
많은 유조선 및 벌크 소유자가 자신의 운송 업체에서 자체 선박을 Management하고 선박들을 용선해
줍니다.
그러나
시장의 상당 부분은 중요한 소유주가 되지 않고 선주(예: V-Ships,
Anglo Eastern 또는 Columbia Ship management)에게 선박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 3자 선박 Management 회사들입니다.
시장은
현재의 도전과 좋은 전망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실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선대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승무원을 찾기 어렵고 압력과 비용 및 Quality이 높아지는 엄격한 규정의 기술적으로 보다 까다로운 자산은 제 3자
또는 사내의 전문 선박 Management 서비스를 양성할 것입니다.
큰 기업은 여기에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박
소유자가 선박 Manager로부터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 질문을 받는다면, 우선 순위는 높은 신뢰성, 낮은 운영 비용, 높은 승무원 Quality
및 선박 Manager와의 원활한 의사 소통에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