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Y SPORT EXPEDITION(1)
랜드로버 프리랜더는 단종되었지만 프리랜더의 전통성을 이어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출시 되었다.
랜드로버의 엔트리 모델로 차량판매에 큰역활을 한 녀석.....
프리랜더라는 이름을 버리고 형님의 이름을 빌린 디스커버리 스포츠~~`
구형 프리랜더1은 기아 스포티지와 함께 소형 SUV의 시발점이었다.
컴팩트한 차체에 단단한 하체는 도심에서 타기에 부담없었고
생각보다 괜찮은 오프로드 성능은 형님들을 긴장 시키기에 충분한 매력적인 차량이었다.
개인적으로도 매우 좋아했던 차량이었으나...
좁은 실내공간과 트렁크, 그리고 로우기어가 없어 장기간의 오프로드에는 문제가 있었다.
이 후 프리랜더 2가 출시 되었으나 구형 프리랜더 만큼의 큰성공을 거두지는 못하였다.
실내공간은 충분했고 트렁크도 그만큼 넓어졌고 차량의 성능도 좋아졌지만....
형님 디스커버리가 워낙 잘났었고 디자인적인 부분도 눈에 띄는 부분 없이 무난했다....
디자인이 문제였다고 판단해서인지
이후의 프리랜더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탄생하면서
형님의 이름을 빌려다 쓰게 되었다
구형 프리랜더의 아이덴티티보다는
형님 디스커버리 5의 DNA를 가지고서......
신형 디스커버리 5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등 신형 모델의 정비 데이타와 스포츠 차량의 튜닝 데이타를 얻기 위해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한대 가지고 왔다....
이제 이차량으로 차량의 데이타와 튜닝데이타를 습득할 예정이다....
그리고 국내 유일한 차량으로 만들어 주마~~~ㅎㅎㅎㅎ
검은색 차체에 앞모습....역시 이전모델들의 투박함은 없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싫은 뒷모습.....
.어찌 극복할 방법이 있을지??....생각중이다...
디스버버리 스포츠도 신형이 나왔기때문에 신형이라고 말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구형 모델들과 비교했을때 많은부분의 개선이 이루어진것은 틀림없다.
넓어진 2열공간은 디스커버리 3, 4를 능가하고 리클라이닝 기능까지 있으니 더이상 뒷자리는 차려자세로 힘들게 가는 자리가 아닌 편하게 가는 자리로 바뀌었다.
랜드로버는 역시 주변에 흙도 좀있고 나무도 좀 있어야 어울린다....
너무 말끔한 앞모습....
최대한 이뻐보이는 각을 찾기 위해 수십번 사진을 찍었다.......
차를 한바퀴 둘러 보았으니 세차는 기본...
이제 본격적으로 하나하나 뜯어봐야 겠다...
디펜더와 디스커버리 스포츠 세월의 흐름을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다.....
앞으로 잘지내 보자...ㅎㅎㅎㅎㅎ
첫댓글 마수리님~ 구형에서부터 신형까지, 전 모델 소장+전시 하는 날까지 응원합니다!!! ;)
넘멋있네요! 전 아직 초보라 이 차량 흰색으루(디스커버리스포츠 2019년식) 몰고있습니다 잘부탁드립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