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명 : Bestlo 경비지도사1차 민간경비론
□ 저 자 : 황태진/유영훈 공저
□ 출판사 : ㈜ 네오고시뱅크
□ 크 기 : 190 x 260㎜
□ 정 가 : 24,000원
□ 구 성 : 단권
□ 페이지 : 246p
□ 출간일 : 2020년 06월 12일
□ ISBN : 979-11-90823-05-0
□ 분 야 : 수험서, 경비지도사, 청원경찰
민간경비론 머리말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은 경찰공무원 준비중인 대학생, 경비・경호업종
에 종사하는 자, 전・현직 경찰관 및 직업군인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는 사람이 관심을 갖고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인류의 역사가 전쟁을 포함한 수많은 재난 등 위험의 역사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가깝게는 2011년 동일본 대지진 후쿠시마 쓰나미, 2016년 구마모토 지진, 경주지진을 비롯하여 수많은 자연재해와 IS 등의 테러,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인한 지구촌은 위험속에서 가슴 졸이고 있다.
국가는 국민을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수행하고 있지만 문제는 현대문명이 수많은 크고 작은 시설물을 구축하고 각종 교통, 통신,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바, 국가의 행정력만으로는 완벽한 보호가 사실상 불가능 하다.
다시 말하면 국가의 치안행정력에 모두 의존하기에는 자신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필연적으로 나의 위험은 내가 지키고 보호하지 아니하면 안되는 상황에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내가 이용하고 내가 경영하는 시설물에 국가의 보호력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내가 보호하고 관리해야 하는 분야로서 민간경비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 된다. 아마도 이러한 국가의 보호 사각지대는 민간경비분야가 더욱 정밀하고, 더욱 다향하게 그 수요가 폭증 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가지도자는 국가의 치안행정력과 민간경비분야가 파트너로서 동반성장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을 강조해야 할 것이며, 민간경비 분야를 더욱 발전하는 정책을 디테일하게 펼쳐야 할 것이다. 바로 이것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더욱 섬세하게 보호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현대 복지국가는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치밀하게 보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본 수험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기출지문완벽 분석 정리
본 교재는 기출지문을 분석하여 기출지문을 원문 그대로 반영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적응능력을
극대화하고, 그동안 출제되지 않은 불필요한 내용을 과감하게 삭제하여 수험준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둘째 학자들의 다양한 견해 소개
최근의 출제경향으로 볼 때 출제위원들이 어느 학자의 견해를 반영하여 문제구성을 하느냐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교재는 학자별로 다양한 견해를 피력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학자별 이론을 함께 수록함으로써 입체적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셋째 중요별 정리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들을 위하여 중요 체크를 하였다. 최종정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세상만사가 쉽게 이루어지는 경우는 없다. 견디며 사는 것이다. 힘들고, 겁나고, 절망스럽고, 두려운 것이 세상사 인 것이다.
일단 시작하는 것이다. 시작하여 견디고 견디면 꿈이 이루어진다. 견디며 반복하는 것, 이해
될 때 까지 100번을 반복하여 읽고 또 읽는 것 그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세종대왕은 한권의 책을 500번을 읽어야 학문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이책을 읽고 또 읽으면, 대한민국 민간 경비 분야에 최고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부족함 많은 필자에게 늘 집필에 대한 자극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네오고시뱅크 정주형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시작이 절반이다. 시작하면 성공한다.
연구실에서 황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