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iteria | Grades |
❶ 학생들의 쓰기활동은 포스트과정중심의 글쓰기로 구성되었는가? | |
❷ 쓰기과업은 실제목적(authentic purpose)와 장르(writing type)를 반영했는가? | |
❸ 쓰기과업에서 글의 목적과 독자를 제공하였는가? | |
❹ 이전 수업내용과 수업동안의 이전활동이 재활용(Recycled), 연관되는(connected)되는 쓰기과제를 제공했나? | |
❺ 점진적으로 과제의 복잡성을 높혔는가? | |
❻ 수업은 공식적 L2 쓰기 학습과 L2 능숙도 향상이라는 방향을 반영하였는가? | |
❼ 수업절차는 영어 쓰기 향상에 적절한가? 지난시간 배운 것(review)--> 레포형성 (스키마자극)--> 오늘의 목표 공유 --> 목표에 따른 task 숙지(activities 기대)--> 시작활동 --> 연습활동(예, 한문장쓰기) --> 적용활동(예, 목적, 독자에 맞는 문단쓰기) --> 마무리 | |
❽ 학생의 스키마를 자극하여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는 활동이었는가? | |
❾ 학생의 이해 점검 & feedback 등에서 직접적 상호작용(Direct Instruction)이 다양하게 전개되었는가 (personal work, pair work, all class work)? | |
❿ brainstorming- organzation in outline- first draft- reader's feedback- second draft- teacher's feedback- final version에 이르는 과정이 사회적 상호작용을 자극하는 수업이었는가? | |
Total Grades (100 poi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