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이용율 탁월한 칼토피아 나노칼슘
- 동물실험에서 골다공증 치료효과 논문 세종대 SCI급 국제논문게제http://www.organicnews.co.kr/3878
세계최초/모방불가 나노3D분쇄기술 적용된 칼슘제 닥터싸이언스‘칼토피아’
골다공증과 뼈건강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 런칭
미국 FDA로부터 나노기술을 인정받고 골다공증 치료제 및 심혈관 개선제로 등록
닥터싸이언스(대표 강진호)는 11월22일에 신사업 오픈식(닥터싸이언스9988234온라인몰)을 하고 신제품 골다공증과 뼈건강에 도움되는 칼슘제 ‘칼토피아’를 런칭하였다. 닥터싸이언스’칼토피아’는 향후 병원등 전문브랜드샵과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오픈식 이벤트 행사와 함께 런칭된 ‘칼토피아’의 제품은 제조사 에이펙셀 기술이며, 2018년 한국노벨재단에서 노벨물리학상 후보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이다. 특히, 국내에서도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세계최초’와 ‘모방 불가능’이란 광고 문구를 사용해도 좋다는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에이펙셀㈜ 강대일 연구소장은 “한국인의 칼슘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양의 50% 수준에 불과한데 이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영향도 있지만 인간의 몸은 칼슘을 제대로 흡수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적정량의 칼슘을 보충해 주는 것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기존 시중에서 유통 판매되고 있는 칼슘제의 경우 생체이용율이 10%미만인 반면 ‘닥터싸이언스’에서 런칭한 ‘칼토피아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90%이상으로 기존 시장에서 찾아 볼 수 없는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칼토피아’는 세계에서 최초로 나노 3D분쇄기술을 이용하여 칼슘의 입자를 인간의 소장 흡수관보다 작은 크기로 만들어 체내 흡수율이 빠르게 하는 것이 핵심적인 기술이다.
닥터사이언스 정유나 CIC대표는 일명 ‘나노칼슘’이라 불리는 ‘칼토피아’는 섭취하자마자 혈액 및 세포내 흡수가 용이하여 불치병이라 불리는 ‘골다공증’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국제 논문에 게재되었다며, 미국 FDA로부터 나노기술을 인정받고 골다공증 치료제 및 심혈관 개선제로 등록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미국 ‘화이자 칼슘제’와 ‘칼토피아(에이펙셀 칼슘제)’를 비교한 임상결과에서도 ‘칼토피아’가 불리한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효과를 보였고, 실제 ‘칼토피아’ 복용 후 골다공증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T-Score로 복용 전후를 조사한 결과 좋아진 사례가 많다고 했다.
닥터사이언스 정유나 CIC대표는 “생존을 위해 칼슘은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며, 칼슘이 부족할 경우 무려 147가지나 되는 질병에 노출 된다. 골다공증 골절은 유방암 보다 높은 사망률을 보여 환자의 생명에도 위협적이다. 고관절 골절 후 수술을 받았더라도 1년 내에 사망할 확률이 최대 36%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경고하고 “뼈건강은 초고령화사회 노년기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골밀도가 의심스러운 사람은 골밀도 검사를 통하여 골다공증 예방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골다공증은 병원에서 골밀도 검사를 통해 확인되는 티 수치(T-scores)로 판단하는데 수치가 -1 이상이면 정상이며, -1∼-2.5 사이면 골감소증으로 분류한다. 수치가 –2.5 이하일 경우 골다공증으로 하고 X-ray 검사를 진행하여 골다공증으로 인한 압박 골절 등이 있는지 알 수 있다.
닥터싸이언스9988234 - www.9988234.net
#나노칼슘 #골다공증 #골감소증 #압박골절 #고관절골절 #칼슘부족 #칼토피아 #닥터싸이언스칼토피아 #골밀도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