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퇴치제 추천, 모기 퇴치법 기피제 만들기 정보
여름의 무더위만큼이나 반갑지 않은 불청객이 바로 '모기'입니다.
잠자리에 누웠을 때 웨~~엥하는 소리가 들리면
그 때 부터 모기가 신경이 쓰여 잠을 설치고, 한 번 물리면 며칠씩 가려움에 고통받아야 하니 모기가 달가운 분들은 없으실거예요.이번 여름만큼은 모기와의 전쟁을 끝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모기에 물리지 않는 법부터 천연 모기기피제를 만드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외출 시 모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모기는 어두운 색을 선호하기 때문에 외출 시에 검은색 옷을 입으면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빨간색, 파란색 역시 검은색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반대로 흰색이나 밝은색을 입으면 모기가 위험하다고 인식을 하기 때문에 가까이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외출 시에는 최대한 피부가 드러나지 않게 하고, 밝은색 옷을 위주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기는 20m밖에서 젓잔, 10m 밖에서 이산화탄소를 감지할 만큼 냄새를 잘 맡습니다.
그래서 땀을 많이 흘리거나 발냄새가 나는 경우 모기에 더 잘 물리게 됩니다.
땀 배출량이 많은 분들은 최대한 자주 샤워를 하고,
야외에서는 향이 없는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향이 강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을 자제하고, 체온이 높고 땀이 많은 분들은 특히 모기에 잘 물린다고 하니
외출 시에는 모기기피제를 항상 구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천연 모기기피제'만드는 법
시중에 많은 모기기피제가 판매되고 있지만 사용하기가 걱정스럽다면 직접 '천연 모기기피제'를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에탄올과 정제수, 계피 껍질, 공병만 있으면 준비 끝!입니다.
첫번째 계피를 깨끗이 씻고 말린 후 잘게 잘라 공병에 넣어줍니다.
두번째 계피가 들어간 공병에 에탄올을 넣어줍니다. 이 때 계피는 2 : 에탄올 8 비율 정도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용기를 밀봉한 후 일주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키고,
스프레이 공병에 계피 용약 3 : 정제수 7 비율로 넣고 흔들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들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계피 용약과 정제수의 비율을 5:5 정도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모기기피제는 2~3시간에 한 번 정도 뿌리는 것이 적당하며, 피부에 직접 뿌리기 보다는
옷, 신발, 가방 등에 뿌리는 것이 좋다고 하니 사용 시 참고해 주세요 : )
여름마다 우리를 괴롭게 만드는 모기! 번거롭지만 오늘 소개 해 드린 몇 가지 수칙들만 기억해도
모기에 물려 고통받는 일이 많이 줄어들 수 있을 겁니다.
이번 여름에는 여러분 모두들 모기 걱정없는 평안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