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독립전쟁 시기 에 미국이 독립을 약속하고선 슬쩍 식민지화 했습니다. 이 시기 필리핀은 거의 원시부족 처럼 칼 밖에 없었는데 ㄱ 무슨 성당을 중심 ㅡ로 미국과 싸워 이겼습니다. 그러자 미국은 보복행위를 하였는데. 그 명령서에 이럿게 되어 잏엏다고 하죵 10세 이상 남자는 모두 죽여라! 그리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설박사님
조사 합니다
필리핀-미국 전쟁(1899-1902) 동안 가장 비극적인 사건 중 하나는 발랑이가 학살에 대한 미군의 보복이었습니다.
1901년 9월 28일, 사마르 섬 발랑이가 마을 주민들이 주둔 중이던 미군 병사들을 습격하여 약 48명의 병사를 사망하게 했습니다.
이 사건은 필리핀군의 중요한 승리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미군의 보복은 매우 잔인했습니다.
제이콥 H. 스미스 장군은 10세 이상의 모든 남성을 죽이고 사마르를 "울부짖는 황무지"로 만들라는 명령을 내렸고, 이는 초토화 전술로 이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수천 명의 필리핀인이 희생되었고, 마을 전체가 파괴되었습니다 [Balangiga massacre - Wikipedia](https://en.wikipedia.org/wiki/Balangiga_massacre) [oai_citation:1,Forgotten for over a century, a major Filipino victory is finally remembered | GMA News Online](https://www.gmanetwork.com/news/lifestyle/artandculture/873233/forgotten-for-over-a-century-a-major-filipino-victory-is-finally-remembered/story/).
이 사건은 필리핀-미국 전쟁에서 미국이 필리핀 저항을 억누르기 위해 사용한 잔혹한 식민지 통치의 상징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필리핀은 미국과의 전쟁으로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1899년부터 시작된 필리핀-미국 전쟁 이후, 미국은 필리핀을 1946년까지 식민 통치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수많은 필리핀인이 사망했고, 특히 필리핀-미국 전쟁(1899-1902)에서는 200,000명 이상의 필리핀인이 전투, 굶주림, 질병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미국은 당시 필리핀 저항군을 진압하기 위해 매우 가혹한 정책을 펼쳤고, 사마르 섬에서는 10세 이상의 모든 남성을 처형하라는 명령까지 내려졌습니다
이 대목이 참혹한 학살의 상징입니다
너무 했습니다
미국 나빠.
[oai_citation:2,Balangiga massacre - Wikipedia](https://en.wikipedia.org/wiki/Balangiga_massacre) [oai_citation:1,Forgotten for over a century, a major Filipino victory is finally remembered | GMA News Online](https://www.gmanetwork.com/news/lifestyle/artandculture/873233/forgotten-for-over-a-century-a-major-filipino-victory-is-finally-remembered/story/).
이후 1942년부터 1945년까지 필리핀은 일본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일본군은 필리핀 점령 중에 잔혹한 전쟁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마닐라 학살이 있으며, 이 사건에서 일본군은 약 100,000명의 민간인을 학살했습니다.
또한, 바탄 죽음의 행진에서는 필리핀과 미군 포로 약 60,000명에서 80,000명이 100km 이상 강제 행진을 하다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필리핀은 스페인, 미국, 일본에 의해 순차적으로 지배를 받으면서 엄청난 인명 피해와 고통을 겪었습니다.
스페인의 필리핀 점령은 16세기 후반부터 19세기 말까지 지속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스페인은 필리핀에서 식민 통치를 강화하면서 경제적, 정치적, 종교적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스페인 한동안 필리핀에서 뺏은 걸로 먹고 살았습니다
필리핀에서 스페인의 식민 지배가 시작된 해는 1565년으로, 미겔 로페즈 데 레가스피(Miguel López de Legazpi)가 세부에 도착하면서 본격적인 식민 통치가 시작되었습니다.
1898년 스페인이 미국과의 전쟁에서 패배하며 필리핀에서 물러날 때까지 약 333년간 통치가 이어졌습니다.
스페인의 필리핀 식민 통치의 주요 측면을 살펴 봅니다.
1. 종교적 변화와 강요. 일본의 신사참배 비슷 합니다
- 스페인 식민지 정부는 가톨릭을 필리핀 사회에 강제로 도입하고, 많은 필리핀 원주민들을 기독교화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원주민들의 기존 종교와 문화는 억압당했고, 스페인의 기독교 선교사들은 종교적 지배를 통해 필리핀의 사회적, 문화적 변화를 주도했습니다.
선교사들이 전쟁을 함께 합니다 신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과오가 여기서 발견 됩니다
탐욕
종교와 정치 권력의 야합
스페인의 필리핀 점령은 16세기 후반부터 19세기 말까지 지속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스페인은 필리핀에서 식민 통치를 강화하면서 경제적, 정치적, 종교적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 경제적 착취와 약탈
- 스페인은 필리핀에서 경제적 자원을 착취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특히 토지와 농산물 생산이 스페인 통치 하에 집중되었고, 식민지 주민들은 스페인 당국의 고리대금 및 세금 수탈에 시달렸습니다.
- 필리핀은 또한 ‘갈레온 무역(Galleon Trade)’의 중심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무역은 아시아와 아메리카 간의 교역을 촉진했지만, 필리핀의 자원과 노동력이 착취되었고 이득은 대부분 스페인에게 돌아갔습니다.
3. 민족 저항과 탄압
- 스페인 식민지 통치 기간 동안 필리핀 주민들은 여러 차례 스페인에 저항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저항 운동 중 하나는 1896년에 일어난 필리핀 독립 혁명입니다.
이 혁명은 필리핀의 독립 운동가인 호세 리살(José Rizal)과 안드레스 보니파시오(Andres Bonifacio)를 중심으로 조직되었으며, 스페인에 대한 반발과 저항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 스페인 정부는 이러한 저항 운동을 잔인하게 진압했습니다. 호세 리살은 필리핀의 독립을 위한 글과 연설로 유명했으나, 결국 1896년에 반역죄로 처형당했습니다.
4. 폭력과 참혹한 탄압
- 스페인 통치 하에서는 필리핀의 여러 지역에서 폭력적인 진압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독립을 위한 저항 운동을 벌이던 사람들은 처형, 고문, 강제 노역 등 잔혹한 탄압을 당했습니다.
- 정확한 사망자 수를 계산하기는 어렵지만, 식민지 기간 동안 수많은 필리핀 사람들이 죽임을 당하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희생자 수는 직접적인 전투에서 죽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굶주림, 질병, 노동 착취로 인한 사망자들도 포함됩니다.
스페인의 필리핀 통치는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필리핀 사회에 깊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스페인 식민 통치로 인해 가톨릭이 지배적인 종교가 되었고, 스페인어와 스페인 문화가 일부 지역에 스며들었지만, 동시에 원주민의 전통적인 삶의 방식과 언어는 침식되었습니다.
스페인 식민 통치가 끝난 후에도 필리핀은 미국에 의해 다시 식민지로 전락했으며, 이는 필리핀의 완전한 독립을 이루기까지 더 오랜 시간 투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특히 가톨릭 교회의 힘이 커지면서 교회가 경제적, 사회적 권력을 행사하게 되었고, 필리핀 사람들은 새로운 종교 체제를 수용하거나 탄압을 받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