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티어 : 워즈/아마라
워즈
얘를 얼엑팩에 안넣은 이유가 있는 영웅
버그인지 툴팁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워즈 업그레이드 두개가 툴팁과 실제 내용이 다릅니다.
Z스킬 업그레이드는 Z의 틱당 대미지 및 Z사용 시 워즈 공격력 증가(100으로)
X스킬 업그레이드는 스킬 시전 중 적 처치 시 스킬 종료 후 일정시간동안 기본공격에 인페스트 적용
Z스킬 업그레이드 시 거의 모든 웨이브를 워즈하나로 막을 수 있을 정도로 말도 안되게 강하고 고유 유닛 보이드 스프리건도
방깎+높은 공격력으로 말록과 달리 공중도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보이드 스프리건이 2티어+테크 건물을 요구해서
아마라보다는 늦게 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아마라보다도 영웅 비중이 커서 의미는 없습니다. 루미나이트보다 디어리움이 부족한 영웅
아마라
영웅은 스킬이 딜탱 다 되는 구성에 기동성도 좋고
유닛도 범용성 좋은 엑소
파이어 스타터로 자원수급
육각형이라 단점이 없음
장비1 2티어시작+장비2 기계2티어,20퍼할인 끼면
일꾼 건설속도버프 상시적용(일꾼도 기계라 2티어시작, 건설속도20%증가)에다가 바로 머신랩짓고 나무 및 캠프로
자원수급해서 헬리캐리어 딸깍딸깍해도 됨
- 2티어 : 블록케이드/말록
블록케이드
영웅은 힐 및 cc셔틀, 궁극기가 글로벌이동이라 빠른 합류or기지방어 가능, C는 광역공격이지만 기본공격보다 딜이 낮음
엑소의 고유 유닛 버전인 가즈맨(절반이하의 가격, 낮은 체력 및 공격력, 빠른 공격속도)
요구조건도 없고 가격도 싸서 빨리 많이 나오지만 낮은 체력 때문에 적이 범위 공격 많으면 눈물남
센티넬로 원거리 피해감소 장판 깔아주면 생존력 올라감 준필수
컴뱃메딕 뚫리면 라스트 스탠드키고 무지성꼴박해도 잘 안죽음
영웅포함 유닛들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낮은게 단점, 하지만 물량으로 커버
말록
영웅은 공짜 유닛뽑기, 적당한 광역기, 10렙찍으면 탱도 되는 궁
고유 유닛 파이어 자이언트가 튼튼한 체력+스플+높은 공격력에다가
대놓고 아틀라스 상위호환인 모르타돈
패널로는 스2 멩스크 대지파괴포랑 유사 전쟁의 개
하지만 6렙에 키메라가 있지만 비싸서 많이 못뽑아 아쉬운 대공, 워즈처럼 토큰을 주는게 없어서 채우기 어려운 패널에너지
그래도 지상만큼은 소형유닛도 2번씩은 맞추는 파이어 자이언트 덕에 잘 밈
- 3티어 : 오라란나
오라란나
영웅은 후딜캔슬하면 블록케이드보다 높은 힐량+광역스턴, 하지만 다른 영웅들보다 딜이 너무 낮음
하지만 기본적으로 고유 유닛들이 나사가 빠져있거나 쓸모없는 것들
자원채집건물이 일꾼들의 자원채취에 영향을 안줘서(프리즘은 영향줌) 동맹 루미나이트에도 지으면
특히 멀티있는 맵에서 자원량이 많음
하지만 그 많은 자원을 얻기 위한 준비시간이 오래 걸려서
초반이 너무 취약함+일반적으로 유닛 쌓일 때 쯤 게임이 상당히 진행됨
세이버 대체 고유 유닛 크라이오 탱크는 아젠트랑 비슷한 사거리에 스플이 있지만 선딜이 길어서 의외로 다수의 적을 못잡음
그래도 11렙찍고 장비1에 생체 유닛 자원 -30%넣으면 타이밍이 상당히 빨라져서
처음or두번째 공세막고나면 물량 금방쌓이기시작
매우 어려움 이상 화물맵에서 오라란나가 두명이상이면 첫 공세도 못막을 확률이 높음
-협동전 짤팁
1. 매우 어려움 부터 화물맵(렉 하복, 크루키드 캐년)에서는 공세가 한 번에 4개씩 와서 (어려움은 3, 보통은 2)
게다가 첫 공세가 타이밍도 빨라서 굉장히 막기 힘든데
이때 특정 공세가 아니면(ex)아젠트) 크립이 모두와 적대관계라 공성캠프 크립을 이용해 방어가능
2. 멀티보다 자원캠프 먼저 미는게 이득
3. 터프 워에서 모든 영웅으로 초반에 1, 7시 보급품 획득 가능(오라란나-모프 코어, 블록케이드-패널 스킬, 나머지는 영웅이
직접)
4. 스톰게이트 맵 https://stormgate.th.gl/
-장비목록
| 11(장비1)(공용) | 12(장비1)(종족전용) | 13(장비2)(공용) | 14(장비2)(종족전용) | 15(장비1)(종족전용) |
블록케이드 | 생체 유닛 자원 30%환급 | 생체 유닛 3티어로 시작 | 구조물 최대 생명력+100% | 생체 유닛 생산속도+30% | 왕복 당 자원 채취량+2 |
말록 | 원거리 유닛 시야+30%, 사거리+1 | 시작 보급품+50 | 최대생명력+20%, 생명력재생+50% | 생산 건물 최대 충전 횟수+1 | 최대 하얀색 생명력+100% |
아마라 | 원거리 유닛 공격력+10% | 일꾼 3기 추가 | 생체 유닛 공격력+25% | 기계 유닛 2티어로 시작, 자원 20%환급 | 패널 최대 에너지 +50% |
워즈 | 근접 유닛 공격력+10% | 왕복 당 자원 채취량+2 | 적 유닛,구조물 처치 시 필요 자원의 10%획득 | 일꾼 5기 추가 | 신규 유닛 하얀색 생명력 가득찬 상태로 시작 |
오라란나 | 본진 2티어로 시작 | 디어리엄 채취량+50% | 최대 에너지+50% | 모든 케스케이드 필드 그리드+4칸 | 공중 유닛 시야+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