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영 감독은 20대부터 광고와 영화 감독으로 활동하며 경력을 쌓아온 한국 영화계의 중요한 인물이다. 카리스마, 클레맨타인, 주글래살래, 사랑을 위하여, 수영을 배우는 물고기 등의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만들었고 이러한 다수의 작품을 통해 독창적인 연출 스타일을 선보였다.
김 감독은 전설적인 남기남 감독의 연출부에서 경력을 시작했으며 충무로에 발을 들였다.
그 시절,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개그맨 심형래와 함께 작업하며 관객 250만명을 동원한 "영구와 땡칠이"등 여러 작품에서 조감독으로 활동을 했다.( 영구와 땡칠이는 당시 한국영화의 최고 흥행작이었다.) 그는 현장에서 스턴트맨이 부족할 때 직접 스턴트 역할을 맡기도 했으며, 글을 쓰거나 연기를 지도하는 등 감독으로서의 영역을 넘어 보다 힘이 되고 진실성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김두영 감독의 작품 중 "카리스마"는 한국판 액션 르와르의 새로운 변신을 보여주며, 관객들은 그의 액션 연출에 매료되었다. 당시 김 감독은 와이어와 CG를 사용하지 않고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촬영 방식을 채택하여, 관객들이 생생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는데 버스 안에서 벌어지는 액션씬은 리얼리티 그 자체로 존경심까지 느껴진다.
그의 영화는 80년대와 90년대 한국 영화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시도를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데 집중되었다. 김두영 감독은 과거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끈질기게 연출가의 길을 걸어왔으며, 그의 노력은 동료 감독과 영화계의 선배님들에게도 큰 감명을 주었다고 한다.
김두영 감독의 소식은 한동안 전혀 없었지만 현재 한국 영화의 발전에 기여하며, 그의 새로운 작품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그의 경력과 작품들은 한국 영화계에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