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습기간 : 18.04.02 ~ 18.04.27 (4주간, 총 20일), 4월 4주 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오티 : 실습 시작 전주 금요일 오전 8시 반까지, 3시간 정도 소요. (교감 및 담당 교사들 인사정도)
3. 실습비 : 150,000원 (2주차 쯤에 추가로 급식비내라고 합니다. 약 8만5천원 정도)
4. 실습내용
저희때는 총 4명이 왔습니다. (저 혼자 성결대 교대원, 다른 세분은 세종대 교대원)
제가 나이가 제일 어렸고, 다른분들은 아르때 강의 오래 하신 분들이라 처음에 교사들이 좀 부담스러워했습니다.
교생들이 나이가 좀 있어서 그런지 복장이나 행동에 딱히 심한 지적 없고, 상식선에서 행동하면 문제 없습니다.
교생 1명을 담당하는 교사는 2명으로 나뉩니다. 한명은 담임지도(조회, 점심, 종례), 한명은 교과지도 (실제 전공 수업)
담임지도 선생님은 조회때 종례때만 뵙고, 중요한건 교과지도 선생님이 중요합니다. 교과지도 선생님이 연구수업준비등 전반적인거 다 지도해 주십니다. 교과는 여기가 미디어 학교라 영상 관련 과목이며, 촬영조명, 스튜디오제작실습, 음향, 편집, 시나리오 뭐 이런 식의 교과가 있고, 어떤 교과가 배정될지는 모릅니다. 오티때 가면 그냥 알려줘요. 그럼 그대로 하면됩니다.
5. 연구수업
저희는 4명이라 4명다 연구 수업했습니다. 당황했던건 전 연기전공인데 제 교과가 '촬영,조명'교과라 실제 수업할때 촬영조명 수업을 진행했고, 연구수업도 촬영조명으로 했습니다. 자신감 갖고 퐈이팅 하면 해낼수 있습니다. 연구수업은 3주차 수,목에 이루어집니다. 미리 담당교과지도 선생님과 학습지도안 작성하며, 컨펌 받아야 되고 (그래서 요걸 1주차때부터 틈틈히 해놓으면 좋아요) 수정 보완해서 미리미리 해놓으면 좋습니다.
6. 식사
급식실은 나쁘지 않고, 음식 맛있습니다. (교생들 앉는 자리를 교무부장님이 지정해주십니다.)
7. 특이 및 참고사항
여기 일반교과 선생님들은 '연극영화' 선생님이라고 하면 촬영 연기 연출 편집 조명 음향 노래 춤 다 잘하는 줄 압니다. 우리가 '전기전자' 선생님들은 콘센트 다 고칠줄 안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실무를 함에 있어 저처럼 모르는 분야를 가르쳐야할 때가 많다고 합니다. 그럴 땐 당황하지 마시고 모르면 모른다, 할수있으면 해보겠다 이렇게 솔직히 말하면 됩니다.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이 매우 깐깐, 꼼꼼 하십니다. 인문계에 오래계신 분들이라 수업때 운동장에서 촬영하고 실습하고 이러는거 잘 이해 못합니다. 눈치껏 교실수업 방해 안되게 잘 진행하시면 됩니다.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십니다.
8. 하루일과
8시- 정문등교지도 (일교차가 커서 좀 추워요)
1,2,3,4교시 - 각 부장님 연수 및 수업참관
12시 - 식사
12시 40분~ - 중식지도 (애들 밥푸는데 서있으면서 많이먹어 이런거 하면 됩니다.)
6,7,8교시 - 각 부장님 연수 및 수업참관
4시 20분에 종례 시작
종례끝나고 자연스럽게 퇴근
9. 추신
강남영상 미디어 고등학교는 벚꽃이 예술입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은 저에게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릴께유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