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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조사실사례 매경 독자프로파일 조사의 문제점(18200162 설진훈 )
설진훈 추천 0 조회 86 18.11.09 11:2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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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11.09 11:49

    첫댓글 신문사의 특성상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조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중 표본조사의 한계와 오류에 대해서 잘 지적해 주신 것 같습니다.^^

  • 18.11.09 22:42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키 위한 독자성향, 선호도 등을 타 경제지와 종합일간지 등과 함께 공정성과 객관타당성을 가진 방식이어서 매우 신뢰가 갑니다 산뜻 합니다.~~

  • 18.11.10 09:33

    국장님께서 지적해주신대로 모집단 선정에 있어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 오류에 대해 생각해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 18.11.10 09:57

    모집단을 구체적으로 분류를 한다면 좀더 설득력있는 조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 18.11.10 12:47

    표본조사의 장단점이 잘드러난 사례인것 같습니다.

  • 18.11.10 21:58

    조사가 조금 의외이긴 합니다. 국장님 지적하신 내용이 우리가 보기에도 타당해 보이는데 전문 리서치 기관까지 포함된 조사설계가 좀 의외긴 하네요..물론 다른 언론사 조사하고 동일하게 했다 하면 할말은 없죠..^^ 그래서 전문기관 이름 대고 하는 조사 그냥 믿을 게 못되는가 봅니다.^^

  • 18.11.11 07:53

    표본조사의 결과를 왜곡할 수 있는 여지가 많은 방법으로 진행하는 조사는 문제가 많을 수 밖에 없다는 걸 지적하고 있습니다

  • 18.11.12 00:50

    조사의 내용이나 방법이 아닌 반대로 조사의 문제점을 읽게 되니 문제점을 더 찾기 어려웠습니다. 오히려 좋은 글 한편 읽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18.11.12 09:28

    무심코 읽고 믿어버리는 신문의 통계조사가 왜곡된 기사일 수도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하는 자료인 듯 합니다.

  • 18.11.12 11:05

    매경의 주 독자층 조사과정에서 오류로 인한 통계로 회사에 손실 우려도 있다 사료됩니다..좀더 세심한 조사가 이루어 진다면 회사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됩니다

  • 18.11.12 22:33

    사실 정말 무심코 읽었던 기사들인데 이렇게 오류가 많았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항상 언론인들은 일반인들과 달리 실수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이 또한 오류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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