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월요일
호수와 짝꿍활동을 하는 날입니다.
호수와의 짝꿍활동을 하기 전, 호두 선생님께 전화를 했습니다.
호두 선생님께서 호수와 몇 시에, 어디서 만나면 좋을지 안내해 주셨습니다.
1시 45분 호수와 만나기로 약속한 시간이 가까워져 약속장소로 향했습니다.
1시 50분 해피타임 골목에서 호수와 호두선생님을 만났습니다.
호두선생님께서 호수가 짝꿍활동을 위해 챙긴 물건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호두 선생님과 인사를 하고 둘이 메리골드를 향해 걸었습니다.
동생 호반이의 짝꿍활동 일정, 작년에는 어떤 짝꿍활동을 했는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하면서 걸었습니다.
메리골드에 도착해 아이스티와 자몽에이드 주문을 했습니다.
호수가 마실 것을 고르고 결제했습니다.
마실 것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자리에 앉자 호수가 영어학습지를 꺼내 동화를 읽어주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물어보면서 읽고, 아는 단어를 말하면서 글을 읽었습니다.
영어공부 시간이 끝났습니다.
영어공부가 끝나고 우노 게임을 할 시간입니다.
" 처음엔 12장을 가져가야 해요."
게임 규칙에 대해서 호수가 설명했습니다.
" 두 장 더 드세요, 네 장 더 드세요."
" 우노! "
열정적으로 게임했습니다.
우노는 본인이 가진 카드를 다 없애야 이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를 서로 바꾸기도 하고 카드를 가져가도록 전략을 세우기도 하면서 게임했습니다.
처음엔 12장으로 시작해 7장, 8장 게임 규칙을 바꿔가면서 즐겼습니다.
중간중간 대화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가족들이랑 다 같이 볼링 치러 간 이야기, 볼링 점수, 볼링칠 때 몇 파운드 공을 드는지... 볼링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가족들 사촌들과 메리골드에 방문했던 이야기, 3학년이 되면 학교에서 영어 수업을 하게 된다는 이야기, 12월에 경주, 경산 등 여행한 이야기를 듣고 대화했습니다.
대화를 하다가 대화의 주제가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호수 선생님의 수학강의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방에 있던 문제집을 꺼내 이전에 푼 문제를 보여주었습니다.
문제를 보여주며 설명해 주었습니다.
'' 25%, 50%, 60%, 80%.."
백분율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백분율을 구하는 원리와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문제지 앞부분부터 하나씩 푸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호수가 문제집을 넘기면서 설명을 듣다가 문제를 풀지 않은 부분을 보았습니다.
호수에게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어떤지 물었고, 연필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우노게임이 들어있던 봉투에 연필이 하나 들어있다는 것이 떠올라 연필을 함께 찾았습니다.
호수는 연필을 가지고 이전에 풀었던 문제를 지우고 다시 문제를 풀이하며 설명했습니다.
호수의 수학강의를 수강하고 대화를 나누니 어느덧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습니다.
호수와 중간에 대청호를 바라보고 이야기도 나누며 돌아왔습니다.
호수가 짝꿍활동이 즐거웠다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호수 덕분에 저도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호수랑 만난 골목에 도착했습니다. 호수가 스스로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해서 인사했습니다.
호수가 집으로 돌아가는 뒷모습을 바라봤습니다.
짝꿍활동 준비해 주고 활동한 호수 고맙습니다.
호수와 약속된 시간에 만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신 호두 선생님 감사합니다.
첫댓글 학구적인 호숫가의 호수 ㅎ
호수야~~ 영어책 나중에 나도 읽어 주렴~^^
고맙습니다.
호수가 선생님 차도 사주던가요?